1,63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쿤룬은 대학생 시절 P2P 공유 프로그램을 운영하던 작은 회사에서 출발했다” 중국 쿤룬사의 주아휘 대표를 만났다. 중국 내에서도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그는 과거 현지 최대규모 애니메이션 사이트인 ‘화신 애니메이션’을 설립해 운영한 경험이...
    2012.03.07 18:11
  • 글 신태훈, 그림 나승훈이라는 쌍두마차의 동력으로 2009년부터 일명 정신줄을 놓게 만든 인기 웹툰 `놓지마 정신줄`의 작가 신태훈을 만났다.최근에는 글로벌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와 협약하여 서비스 웹툰 ‘놓지마 레이저’까지 연재중인 스튜디오 놓정에게 ‘놓지마 정신줄`은 물론 ‘놓지마 레이저’에 대해서 낱낱이 들을 수 있었다.
    2012.03.02 18:53
  • 오락실에서 맺은 인연으로 ‘루니아 전기’라는 게임을 만든 이들이, 2012년 초액션 MORPG ‘크리티카’로 못다 이룬 꿈, 세계 제패에 다시 한 번 도전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락실에서 만난 자유로운 소년들이 있는 개발사 올엠. 그중에서도 김영국 이사를 만나 신작 초액션MORPG인‘크리니카’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2012.02.28 20:02
  • 김태곤표 신작 ‘삼국지를품다’가 지난 23일부터 두 번째 서포터즈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원래 이 게임은 작년 첫 비공개 테스트에 돌입할 예정이었으나, 게임 볼륨이 너무 커져버린 탓에 일정도 뒤로 밀렸다. ‘삼국지를품다’는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한 웹...
    2012.02.27 19:48
  • MMOWRPG란 장르가 있다. 어떤 느낌인가? 거북하다고? 혹은 W가 너무 튄다고? 맞다. 대부분의 게이머들이라면 괴상한 용어에 호기심보다는 거부감이 먼저 꿈틀거릴 거다. 왜 저렇게 장르 명을 가지고 ‘장난질’하는지 모르겠지만, 이를 자신 있게 내세운 알트원 입..
    2012.02.20 18:00
  • `리프트`는 작년 3월 북미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MMORPG로, 초기 서버 수가 북미와 유럽을 합쳐 100여 개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국내에서도 업계와 게이머들의 많은 관심이 있었고 일부는 해외 서버에 직접 접속해서 플레이하기도 했다. 국내 서비스 계약을 한 넷마블의
    2012.02.16 13:39
  • ‘작은 고추가 맵다’라는 속담이 있다. 3년 전 사무실 한 칸에서 10명의 인원으로 개발을 시작해 현재 총 37명으로 늘었지만 여전히 타 개발사에 비하면 미미한 수준의 중소 개발사 노리아에 어울리는 말이다. 지난해 8월과 11월 1, 2차 비공개 테스트 당시 마운트(탑승) 시스템을 특징으로 내세워 이목을 끈...
    2012.02.10 19:53
  • 소프트맥스가 지난 12월 출시한 `아이엔젤` 은 은 유저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게임으로, 귀여운 십이지 천사들을 통한 꾸미기 요소 등이 인상적이다. ‘아이엔젤’ 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주환 부장, 그래픽 디자인을 맡고 있는 이혜령 대리와 만나 `아이엔젤’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2012.02.09 20:41
  • 엔씨소프트는 오늘(8일) 자사의 R&D 센터에서 이왕수 캐릭터 원화팀장을 대상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왕수 캐릭터 원화 팀장은 블레이드앤소울은 물론, 원화 업계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주제의 질문에 대해 답변을 했다.
    2012.02.08 18:49
  • 2007년 쓰디쓴 고배를 마신 ‘라그나로크2’가 과거의 영광을 찾기 위해 사실상 두 번째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그런데 그 시작 날짜가 묘하다. 일부러 맞춘 듯 2월 22일 OBT를 시작하는 것이다. 2012년 2월 22일은 게이머들에게 또 다른 의미의 날로 다가온다. 현역 시절 숫자 `2`와의
    2012.01.31 15:52
  • 지난 주 소프트맥스는 ‘창세기전4’ 개발 현황과 함께 매체를 대상으로 개발 중인 내용 소개와 영상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 2010년 4월 ‘창세기전4’ 티저 사이트가 공개 되면서 많은 유저들의 궁금증과 기대를 받아 왔다. 2년 후인 지금 테스트 단계에 이르러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2012.01.18 11:38
  • 그 동안 몇 번의 외도와 함께 다양한 시도를 해왔던 아바가 올 해를 기점으로 이미지 쇄신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2007년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4년 넘게 서비스를 해오고 있는 아바가 자기 반성의 시간을 갖고 초심으로 돌아간다고 하기에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여 개발사 레드덕을 방문해 아바 개발을...
    2012.01.13 21:26
  • 올해로 7년차를 맞는 FPS게임 ‘워록’ 이 겨울방학을 맞아 탤런트 정준하를 모델로 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신대두 모드’ 등 4가지 신규 모드로 이루어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중이다. ‘워록’ 개발사인 드림익스큐션의 김수홍 아트팀장과 김영광 QA팀장을 만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와 게임의 향후 전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2012.01.10 19:57
  • ‘포스트 라그나로크’라는 강렬한 슬로건으로 이목을 집중시킨 ‘파인딩 네버랜드 온라인’이 1월 5일, 공개서비스를 시작하며 2012년 가장 처음으로 OBT를 실시한 온라인게임으로 기록되었다. 공개서비스에 맞춰 그라비티는 게임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표를 던진 유저의 수가...
    2012.01.05 16:01
  • “게임을 만들고 싶다” 신생 업체 EPP소프트는 게임제작을 꿈꿔왔던 최재영 대표와 배문수 부사장을 비롯한 핵심 멤버 몇 명이 설립한 회사다. 처녀작을 위해 그 밑거름이 되는 엔진부터 제작하게 됐는데, 의외로 성과가 좋아 엔진 개발사로 먼저 이름을 알리게 됐다. 상용엔진...
    2012.01.04 14:00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