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오픈월드 뱀파이어 생존게임 ‘V 라이징’, 출시 직후 스팀 점령

/ 1
▲ 'V 라이징'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출시되자마자 엘든 링을 꺾고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게임이 있다. 오픈월드 뱀파이어 생존게임 'V 라이징'이 그 주인공이다.

V 라이징은 지난 17일 출시된 게임으로, 배틀라이트로 유명한 스웨덴의 개발사 스턴록게이밍이 제작한 게임이다. 작년 5월에 처음 공개됐으며, 이후 1년 만에 스팀에 앞서 해보기로 출시됐다. 출시 직후 스팀 전 세계 판매 순위에서 일반판이 1위 DLC 번들이 포함된 버전이 3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유저 평가 역시 '매우 긍정적(84% 긍정적)'이다.

V 라이징은 플레이어가 직접 한 교단에 의해서 멸종된 줄 알았던 뱀파이어로 부활해 자신의 세력을 넓혀가는 서바이벌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뱀파이어에게 약한 낮 시간대를 피해서 넓은 오픈 월드를 돌아다니며 인간을 사냥해야 한다. 마늘밭이나 교회 같은 성지는 피해 다녀야 하며, 나무와 벽돌 등을 수집해 집을 지어야 한다. 흑마법을 사용해 자신을 처치하려는 적들을 상대할 수 있으며, 재료만 있다면 멋진 성을 순식간에 건축할 수도 있다. 

▲ 'V 라이징'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개발사 공식 유튜브)

전투는 마우스 클릭이 아니라 키보드로 이동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개발사의 전작 배틀라이트와 비슷한 감각으로 진행된다. 은신과 변신으로 적에게 다가가거나, 몸을 회전시켜가며 휘두를 수도 있다.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인간들을 사냥하고 다른 괴물들과도 결전을 치를 수 있다.

V 라이징은 2만 5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DLC 번들이 포함된 버전은 5만 5,800원에 살 수 있다. 다만, 한국어는 공식 지원하지 않는다. 







▲ 'V 라이징' 대표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공식 스팀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V 라이징 2022년 5월 17일
플랫폼
PC
장르
액션, 어드벤쳐
제작사
스턴락스튜디오
게임소개
'V 라이징'은 고딕 다크 판타지를 표방한다. 한때 세상을 지배했던 뱀파이어는 인간과의 전쟁에서 패배해 몰락했다. 간신히 살아남은 자들은 긴 시간 수면하게 되는데,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주인공 캐릭터 역시 이러한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