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전술 연구소] 마하발리도 문제 없다, 레인저의 '파탈라 폐허 전술'


오늘 소개할 전술은 장비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 반드시 들러야 하는 '파탈라 폐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레인저의 스킬 덱이다. 블레스 게임메카 ID '이연희'님은 직접 연구한 스킬 세팅을 '전술 연구소' 게시판에 공유해주었다.

핵심 기술은 '사냥꾼'이다. 사거리를 최대 25% 늘려주고, 주력 딜링 기술인 '저격', '집중 사격', '신중한 사격'의 대미지를 증가시킨다. 여기에 공격력을 높일 수 있는 '신중한 겨냥'과 '명사수', '매의 눈'을 적용 기술로 선택했다.

기본 딜 사이클은 '정조준' -> '저격'-> '신중한 사격' -> '발사 3~4번'-> '집중 사격' -> '신중한 사격'이다. 보스 몬스터의 공격 대상이 된다면 '눈속임'으로 흘려낸다. 자세한 전술 설명은 다음 본문을 통해 확인하도록 하자.



*본문은 블레스 게임메카 전술 게시판에 '이연희'님이 작성한 게시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블레스 재밌게 하고 있는 레인저 유저입니다. 


제 나름대로 플레이 하면서 결론 내린 전술입니다. 


현재 가능한 전술 창이 2개 이기 때문에 현재 가장 자주 사용될만한 인던,pvp 전술 세팅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마 많은 유저분들이 렙업을 할만큼 다 하시고 주로 42 인던을 반복해서 도실껍니다. 


핵심 기술에서 길잡이로 이동사격으로 지속적인 무빙 딜을 넣은 방식도 생각해봤지만 4번째 보스에서 전체 광역을 피하면서 성물 공격하기에 길잡이로는 사정거리가 안되기 때문에 사정거리 길어지는 사냥꾼이 가장 유용하다 생각되서 결국 사냥꾼으로 정했습니다. 또한 저격의 7초간 받는 피해 10% 증가는 파티원들이 극딜할 타임에 더더욱 빠르게 보스의 피를 뺄수가 있습니다.


핵심기술 사냥꾼에는 저격, 집중사격, 신중한 사격 모두 피해량이 증가 하기 때문에 이 3가지 스킬을 집중적으로 사용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스에게 첫 딜을 정조준-저격- 신중한사격 하면 그 다음 일반 공격 발사를 시전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일반 공격이 들어갑니다. 일반 공격 3~4번 자동으로 들어가면 소모된 집중이 차서 다시 집중사격-신중한 사격을 사용합니다.  


정조준-저격- 신중한사격 - 일반 평타 3~4번- 집중사격-신중한 사격 ` 이게 일반적인 딜링의 한 싸이클입니다. 


그리고 어글이 탱커에서 본인에게 튀면 눈속임으로 다시 넘겨 주시고요 환경설정 키설정 파티 란에 파티원 선택하는 단축키 설정할수 있으니 편하게 탱커분을 단축키 지정해주시고 어글 먹을때마다 넘겨주시면 됩니다. 


쐐기 화살과 후퇴 사격은 인던 돌면서 여러모로 매우 유용한 스킬들이니 넣어주었습니다. 


핵심기술이 사냥꾼이고 저격과 신중한 사격이 주 딜이기 때문에  모으기 시간 증가와 함께 피해량 증가도 함께 되는 신중한 겨냥 적용기술에 넣었고 매의눈과 명사수 역시 유용해서 넣었습니다. 


특히 4번 보스 몹 전체 광역때 레인져는 석상에 보호 받으면서도 사냥꾼을 통한 긴 사거리를 통해서 성물을 공격할수 있습니다. 한타임에 성물  파괴도 가능합니다. 


제 나름대로 부족하지만 오픈날부터 열심히 오늘까지 달리면서 생각해본 전술 트리입니다. 혹여라도 이글을 읽고 도움이 되신 레인저 유저분이 계시다면 같은 레인저 유저로써 정말 기쁘겠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