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고마워요, IGN!" 블리자드 ‘오버워치’ 출시일 전격 유출

/ 1

▲ 오버워치 출시일이 노출된 IGN 웹진 메인 페이지

[관련기사]

블리자드 FPS 야심작 ‘오버워치’ 출시일이 전격 유출됐다. 투철한(?) 보도정신을 발휘한 IGN의 활약 덕분이다.

해외 게임 전문지 IGN은 7일(월) 오후, 웹진 메인 페이지 상단과 좌우측 배너를 통해 ‘오버워치’ 이미지를 잠시 동안 노출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블리자드가 이제껏 함구 중인 ‘오버워치’ 출시일정이 적나라하게 담겼다. 이에 따르면 ‘오버워치’는 오는 5월 24일 정식 발매되며, 예약 구매자에 한하여 5월 3일부터 테스트가 진행된다.

게임 출시 일정이 2달이나 앞서 공개되는 것이 매우 이래적인 일이다. 당초 IGN은 블리자드 공식 발표에 맞춰 메인 페이지 배너를 교체할 예정이었으나 불의의 사고로 보다 일찍 노출된 것으로 보인다. 문제의 이미지는 얼마 안가 삭제되었다.

‘오버워치’는 6:6 팀플레이에 중점을 둔 온라인 FPS로, AOS처럼 다양한 개성을 가진 영웅 중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자 역할에 따라 영웅의 플레이와 특색이 확연하게 다르므로, 각기 다른 장점을 가진 영웅들을 가지고 팀원과의 협력을 통해 단점을 보완하고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출시 시점에서 제공되는 영웅은 총 21명으로, 각자 특기에 따라 돌격, 수비, 지원, 공격의 4가지 역할로 나뉜다. 돌격은 이름과 달리 높은 방어력으로 전방에서 아군을 수호하며, 수비는 포탑 설치나 공성 모드로 아군의 거점을 지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지원은 아군의 회복을 공격은 방어력은 약한 대신 저격이나 치고 빠지는 두 가지 방식으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오버워치'는 PC와 PS4, Xbox One으로 2016년 상반기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