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돋보기] 때리고 던지고 잡으세요, 여행의 동반자 시스템





▲ 블레스 '여행의 동반자'를 길들이는 모습

MMORPG의 테이밍은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길들여 탈 것, 애완동물 등으로 활용하는 콘텐츠다. 블레스에서는 이를 '여행의 동반자'라 부르며 길들인 몬스터는 탈 것, 애완동물, 하수인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들은 소환했을 때 전투에 직접 참여하지는 않지만, 이동 속도 증가, 추가 경험치 획득 등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블레스의 '여행의 동반자'는 일반, 고급, 희귀, 전설, 영웅 총 다섯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그중 고급 이상부터는 앞서 언급한 버프 스킬을 가진다.

등급은 '승급'으로 높일 수 있다. 이를 수행하기 위해선 대상과 재료 몬스터가 필요하고, 이 둘의 등급이 반드시 같아야 한다. 참고로 '승급'은 실패 확률이 있고, 이 때 재료 몬스터만 소멸한다.

'강화'는 '여행의 동반자'의 레벨에 영향을 미친다. '강화'를 진행할 때는 대상과 재료의 등급이 같지 않아도 되며, 레벨은 기력과 이동 속도, 탑승 속도 등에 영향을 미친다. 



'여행의 동반자'는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를 길들이거나 퀘스트, 이벤트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때 '조련 주문서'가 사용되며 해당 아이템은 조련 상점이나 루메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몬스터 조련 방법은 간단하다. 몬스터를 빈사 상태로 만든 후 대상에 '조련 주문서'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조련에 실패할 수 있고, 길들이는 중에도 몬스터의 공격이 계속되니 체력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 블레스의 '여행의 동반자'들




▲ '여행의 동반자'의 위치

'여행의 동반자'는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활성화할 수 있다. 이후 해당 몬스터의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거나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소환된다. '여행의 동반자'는 하단 단축키 창에 등록해 소환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