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이용률 낮은 지역 개편, 배틀그라운드 ‘에란겔’ 업데이트

/ 1
에란겔이 변경된다 (사진제공: 크래프톤)
▲ 변경되는 에란겔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은 5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26.1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가장 오래된 전장이자 상징적인 맵인 에란겔에 개선된 지형과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먼저 이용률이 낮았던 지역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개편하고, 천문 관측소 테마로 변경된 ‘스탈베르(Stalber)’에 신규 건물과 파밍 지점을 추가하고 주변 지형을 개선했다. ‘밀타(Mylta)’는 마을 중앙에 물줄기가 흐르고 옥수수밭이 있는 지역으로 재구성했다. 아울러 엄폐물이 부족했던 기존 해변가 지역에는 나무를 추가하고 전반적인 파밍 효율을 개선했고, ‘유적(Ruins)’과 ‘게오르고폴(Georgopol)’은 보다 매끄러운 플레이 흐름을 지원하기 위해 파밍 동선을 조정했다.

이어 에란겔 맵 곳곳에 희귀한 아이템이 보관된 ‘비밀의 방’도 추가했다. 비밀의 방은 월드 스폰 아이템인 열쇠 꾸러미를 사용하여 진입 가능하다. 이외에도 일반 매치와 경쟁전에 탈 것이 스폰되는 위치를 추가하고, 일부 스폰 위치를 조정했다.

‘전술 장비’도 돌아온다.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지표를 바탕으로 전술 장비를 월드 스폰 아이템으로 변경하고, ‘드론’과 ‘스포팅 스코프’의 성능을 조정했다. 드론의 최대 거리가 200m에서 150m로 조정됐으며, 가속할 때 출력되는 소음의 볼륨이 증가했다. 스포팅 스코프의 경우 마커 유지 시간이 기존 7초에서 5초로 줄어들었다. 연막에 은폐한 적 플레이어에게는 마커를 생성할 수 없다.

전술장비들 (사진제공: 크래프톤)
▲ 전술장비 드론 (사진제공: 크래프톤)

경쟁전 시즌 26이 시작됨에 따라 시즌 25 보상도 지급된다.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 스킨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이외에도 에란겔 맵 내 KFC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추가, 4배율 열화상 스코프 특수 스폰 아이템 변경, 일반 매치 및 경쟁전의 킬피드와 매치 로그에 팀 번호 추가, 인게임 버그 수정 등이 이뤄졌다.

배틀그라운드 26.1 업데이트는 오는 11일 라이브 서버에 적용된다.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