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바스티온 박격포와 솜브라 은신 중 해킹, 오버워치 2 변경점

/ 1
오버워치 2 영웅 변경사항을 소개하는 아론 켈러 디렉터 (사진출처: 변경사항 소개 영상 갈무리)
▲ 오버워치 2 영웅 변경사항을 소개하는 아론 켈러 디렉터 (사진출처: 변경사항 소개 영상 갈무리)

블리자드는 26일, 오버워치 리그 그랜드파이널 경기를 통해 오버워치 2의 게임플레이와 챔피언들의 개편된 모습을 공개했다.

이번에 개편 사항이 공개된 챔피언은 바스티온과 솜브라다. 먼저 바스티온은 외형이 더 매끄럽고 현대적인 소재 느낌으로 바뀌며, 귀여운 모자도 하나 쓰고 등장한다. 

스킬에서는 자가 수리 기능이 사라지고, 대신 보조 발사 기능을 얻었다. 보조 발사 시 벽에 튕긴 후 챔피언에게 달라붙거나, 바닥 등에 쏴서 폭발시킬 수 있는 투사체를 발사한다. 이 투사체는 넓은 범위에 큰 피해를 입히는데, 영상에서는 투사체를 직격당한 위도우메이커의 체력이 60% 정도 한 번에 깎이고, 5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영웅들도 대미지를 입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수색 모드 무기가 바뀐다. 달리며 무기를 발사하더라도 집탄성이 크게 흔들리지 않으며, 대신 연사 속도는 조금 느려진다. 현재 확인된 연사 속도는 (구)맥크리의 권총 연사 속도 정도며, 이를 통해 이전보다 조금 더 먼 거리에서 적을 저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궁극기도 완전히 바뀌었다. 탱크 대신 한 자리에 고정되는 박격포로 변신하며, 변신 시 전장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며 제한 시간 내 세 번의 폭격을 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경계 모드에서도 이동 속도가 약간 느리지만 움직일 수 있게 바뀐다. 안 그래도 고화력을 뽐내는 경계 모드에 이동까지 추가된다면 밸런스 파괴가 우려되는 부분이지만, 모드 자체에 재사용 대기시간을 부여해 언제나 경계 모드를 유지할 수 없도록 하여 밸런스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 오버워치 2 바스티온 변경점 소개 영상 (영상출처: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

다음으로는 은신과 해킹의 귀재 솜브라다. 먼저 5 대 5 대전으로 바뀐 오버워치 2의 특성을 반영해, 솜브라의 군중 제어 능력을 줄인다. 먼저 해킹의 경우 두 가지 효과로 나뉘는데, 기존처럼 적의 기술 사용을 차단하는 것, 그리고 해킹당한 대상을 지속 시간동안 벽 너머 실루엣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8초로 변경되며, 기술 사용 차단은 1초로 줄어든다.

또한, 개인 공격력을 높여줄 지속 능력이 부여된다. 해킹한 대상에 50% 더 높은 피해를 주는 것으로, 특정 상황 하에서 1 대 1 대전 시 절대적인 화력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궁극기의 경우 예전처럼 보호막을 모두 제거하지 않으며, 대신 적의 현재 생명력의 40%를 피해로 환산해 입힌다. 이 역시 앞서 언급한 지속 능력과 함꼐 솜브라의 화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은신 중에도 해킹을 사용할 수 있게 바뀐다. 해킹을 시도할 때 약 1초간 모습이 드러나긴 하지만, 은신이 해제되진 않는다. 이를 활용하면 해킹을 시도한 후에도 당분간 모습을 숨긴 채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 오버워치 2 솜브라 변경점 소개 영상 (영상출처: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이 날 열린 그랜드파이널에서는 상하이 드래곤즈가 애틀랜타 레인을 4 대 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앞서 유출된 내용과 같이 내년 4월 시작될 차기 오버워치 e스포츠 리그는 오버워치 2 초기 빌드로 진행된다는 사실도 공식 발표됐다. 이로써 오버워치 2의 발매 시기가 내년 초, 혹은 그 언저리가 될 것이라는 가설에 더욱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 2022년 10월 5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 2'는 1편과 달리 기본적으로 스토리 모드를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게임은 파리, 눔바니, 부산, 66번 국도 같은 기존 맵에서 적을 방어하거나 사령선에 침투하는 등 다양한 PvE 방식의 임무로 구성돼...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