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로스트아크, 3가지 속성 사용하는 마법사 소서리스 출시

/ 1
▲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출시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11일, 자사 MMORPG 로스트아크의 마법사 직업군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를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했다.

소서리스는 마법사 직업군의 4번째 클래스로 화염, 냉기, 번개의 3가지 속성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원거리 클래스다. 스킬의 범위가 넓고 사거리가 길어 원거리에서 다수의 적을 효율적으로 처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서리스는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3가지 속성 스킬을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화염속성은 대미지에 특화돼 있으며, 냉기 속성은 적들을 얼려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다. 번개 속성은 긴 사거리와 넓은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무력화 피해를 입히는데 특화돼 있다.

소서리스의 아이덴티티 스킬은 화력에 집중한 마력 방출과 일정 거리를 순간이동 할 수 있는 점멸로 구성돼 있다. 먼저, 마력 방출은 ‘신비한 마력 게이지’를 일정량 이상 채우고 마력 강화를 사용해 자신에게 강화 효과를 부여한다. 마력 강화 상태에서는 각 속성 스킬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스킬 시전에 시간이 필요한 캐스팅 스킬의 시전 시간이 1초로 단축돼 화력이 상승한다. 

특히, 마력 방출 게이지를 최대치까지 모을 경우 마력 강화가 마력 해방으로 업그레이드돼 스킬의 피해량과 속성별 특성은 상승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줄어들어 짧은 시간에 높은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점멸은 신비한 마력 게이지를 사용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기가 부족한 소서리스의 생존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공격 위치를 잡는 것에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소서리스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보호막’을 생성해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공격을 받으면 생명력 대신 마나가 소모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마법사 직업군에서 오랜만에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인 만큼 로아온 미니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이 전해진 이후 많은 모험가분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다. 성원에 항상 감사드리며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를 통해 로스트아크의 또 다른 재미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2019년 12월 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소개
'로스크아크'는 쿼터뷰 방식을 채택한 MMORPG로, 논타겟팅 핵앤슬래쉬 액션이 핵심이다. 다양한 카메라 시점과 높낮이에 차이를 둔 입체적인 맵을 제공해, 여타 쿼터뷰 방식 게임에서 느껴지는 정적인 느낌을 상쇄했...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