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월탱 자주포, 활용도 높아지고 대처하기 쉬워졌다

/ 1
▲ 월드 오브 탱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워게이밍)

워게이밍은 22일 월드 오브 탱크 1.13 업데이트를 통해 재작업된 고폭탄과 새로운 자주포 대처 기능을 선보인다.

자주포는 월드 오브 탱크에서 선보인 이래 지속적으로 여러 변경 사항이 적용되어 왔다.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음향 탐지, 밝아진 궤적, 미니맵 사격 표식 등 3가지 전술적 기능을 사용해 전투 상황을 더 자세히 파악하고 자주포 사격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음향 탐지는 적 자주포 포탄이 날아온다는 것을 경고해주는 새로운 전차장 능력으로 자주포 사격 시 위험 지역 안에 있는 플레이어에게 특별한 경보가 표시되며 위험 지역은 자주포 포탄의 폭발 충격 범위에 따라 달라진다.

또한 자주포 포탄 궤적이 밝아져 대략적인 자주포 위치와 사격 방향 및 시점을 파악하기 쉬워진다. 자주포 포탄이 지면, 전차, 사물을 강타하면 미니맵 내 해당 지점에 10초간 사각 표식이 표시되어 사격 지점 파악도 용이해진다.

직관 능력도 개선됐다. 직관은 포탄을 빠르게 다른 유형 포탄으로 교체할 수 있는 장전수 기술로 직관 기술을 완벽하게 훈련하면 재장전 속도가 더 빨라진다.

반면 자주포 플레이어는 전투 상황에 따라 전략을 구축해야 하고 적에게 더 많은 정보가 제공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다만 공격력, 탄도, 포탄 속도가 다른 자주포 포탄 유형이 추가되어 3가지 유형 포탄을 적절히 사용해 다양한 전투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폭탄 피해 기록 방식이 변경된다. 장갑 타격 지점을 기준으로 피해를 기록하며, 장갑판 궤도, 주포 등을 관통할 수 있지만 두께 3배만큼 관통력이 감소한다.

이 밖에도 새로운 게임 모드 '정찰 임무'가 추가되고 프리미엄 전차, 민스크 지도 재조정, 인터페이스 개선 사항이 적용되고 배틀 패스 새 시즌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워게이밍
게임소개
'월드 오브 탱크'는 20세기 중반에 볼 수 있었던 기갑전을 묘사한 탱크 MMO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전차를 연구, 개발하여 다른 사람과 대전을 펼칠 수 있다. 게임에는 재빠른 경전차, 만능 중형전차, 강력한 중...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