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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카루스’가 여름 시즌 공략을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 ‘파르나: 파트3’를 선보였다. 지난 23일에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최고 레벨 40으로 상향, 공중 전투에 특화된 신규 지역과 인스턴스 던전 추가, 보스몬스터 ‘즈메우’와 거신 ‘트라누아’가 핵심이다
    2014.07.28 14:35
  • 웹젠의 MMORPG ‘R2’에 신규 업데이트 ‘Re:Birth Part3‘가 오는 24일 진행된다. ‘신의 내린 축복’이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와의 소통’이 중점이다. ‘R2’가 8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서비스 해온 게임인 만큼 즐기는 유저의 연령대도 높고 게임의 편의성도 최근 출시되는 게임에 비해 다소 부족하다
    2014.07.23 18:48
  • 황선영 디렉터는 19일에 열린 '메이플스토리' 유저 행사 '조율자의 초대'를 통해 게이머들과 첫 인사를 나눴다. '마치 친정에 돌아온 느낌'이라는 그는 이후 진행된 공동인터뷰를 통해 '메이플스토리'의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했다. 황 디렉터가 가장 핵심으로 삼는 것은 '유저와의 소통'이다
    2014.07.19 19:52
  • 에픽게임스의 창립자이자 언리얼엔진을 만든 천재 개발자 팀 스위니(Tim Sweeney)가 한국을 방문해 국내 개발자들을 만났다. 팀 스위니는 19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열린 ‘언리얼 서밋 2014 서울’에 참석해 언리얼 엔진의 현재와 미래를 소개하는 키노트 강연을 진행했다
    2014.07.19 17:20
  • 넥슨은 오는 7월 26일에 열리는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를 통해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그러나 그 전에 ‘마비노기’의 개발진을 직접 만나 6번째 챕터에 대한 이야기를 살짝 들어볼 수 있었다. 올해 초, ‘마비노기’의 디렉터로 부임한 김우진 디렉터는 신규 챕터의 핵심 내용과 콘텐츠에 대해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다
    2014.07.18 10:54
  • 유니티는 무료 배포 버전으로도 충분히 게임 개발이 가능하고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 덕분에 소규모 개발사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버전 향상을 거듭해 2012년에 ‘유니티 엔진 4’가 출시됐는데, 현재 국내 모바일게임 개발사들은 대부분 이 버전을 사용한다. 사실 많은 개발자들은 이미 유니티 4에 적응했다. 그래서 ‘유니티 5’를 도입하는 것은 많은 심사숙고가 필요한 일이다
    2014.07.17 16:58
  • 2013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에 빛나는 ‘아키에이지’. 현재는 일본과 러시아에 진출하고 중국 진출도 목전에 두고 있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러나 내부에서는 작년 말부터 악재가 겹치는 중이다. 엑스엘게임즈 내부 구조조정에 이어 고심 끝에 내놓은 1.0 업데이트 ‘에아나드’가 큰 효과를 불러일으키지 못했다
    2014.07.10 17:21
  • 엔트리브의 첫 자체개발 모바일게임 ‘세컨어스’가 국내 출시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세컨어스’는 엔트리브의 기존 게임과는 전혀 다른 느낌의 리얼타임 디펜스 장르를 택했다. 게임메카는 엔트리브소프트 사업본부장인 신현근 이사를 만나, 이러한 선택의 배경 및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2014.07.03 18:53
  • 네오플의 대표작, ‘던전앤파이터’는 이전에도 스마트폰 게임으로 제작된 바 있다. 게임의 대표 직업군에 초점을 맞춘 RPG가 꾸준히 발매됐다. 이러한 ‘던전앤파이터’가 이번에는 스마트폰 퍼즐게임으로 다시 탄생했다. 7월 1일, 안드로이드 OS로 먼저 출시된 ‘퍼즐던파’가 그 주인공이다
    2014.07.01 17:17
  • 지난 3월, 신개념 AOS를 표방하며 모습을 드러낸 게임이 있다. 바로 스페인 개발사인 버추얼토이즈에서 개발한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당시 게임 소식을 접한 유저들의 마음속에 떠오른 질문은 '대체 이 게임이 '리그 오브 레전드'랑 다른 게 뭐지?' 하나로 귀결됐을 것이다
    2014.07.01 09:51
  •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드래곤헌터’가 7월 1일 카카오게임을 통해 출시된다. 이 게임은 SD 캐릭터가 등장해 드래곤을 쓰러뜨리기 위한 모험을 그린다. 게임 플레이는 4개의 캐릭터를 선택해 파티를 구성한 뒤 2명씩 짝을 이뤄 전투에 참여하는 방식이며, 참전 캐릭터는 전투 중 자유롭게 교체 가능하다
    2014.06.27 11:51
  • ‘카오스온라인’에 7월 초 업데이트 예정인 액트3 ‘시공의 균열’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새롭게 열렸다. 26일 오픈되는 이벤트 모드를 통해 ‘시공의 균열’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게임 관련 내용으로 진행되는 퀴즈인 ‘카오스 온라인‘ 능력 검정 시험을 통과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14.06.26 09:39
  • ‘펀칭’은 베테랑이 직접 게임을 알려주는 시스템, 즉 ‘게임 과외’ 서비스다. 업계에서 시도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구체화된 시스템을 가지고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는 경우는 거의 최초라고 봐도 무방하다. 실시간으로 내 게임 플레이를 봐 주고, 첨삭까지 해주는 선생님이 생긴다니! 가끔 손이 아니라 발로 마우스를 잡는 것 아니냐는 핀잔을 듣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다
    2014.06.25 11:26
  • 한국닌텐도는 21일(토), 서울 국제전자센터에서 '젤다의 전설: 신들의 트라이포스 2' 발매를 기념해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프로듀서인 아오누마 에이지의 사인회를 개최했다. 게임메카는 사인회에 앞서, 아오누마 에이지 프로듀서를 만나 '트라이포스 2' 개발에 얽힌 이야기와 향후 전개 방향 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2014.06.21 16:11
  • 지난 E3 2014에서 블루사이드의 ‘킹덤언더파이어2’ PS4 버전이 2015년 발매예정이라는 정보가 공개됐다. ‘킹덤언더파이어 2’는 RPG에 부대 전투라는 요소를 삽입한 게임으로 한 장소에서 NPC를 포함해 수백에 달하는 캐릭터로 펼치는 대규모 전투가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2011년 12월 NHN엔터를 통해 1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2014.06.19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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