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웹게임판 대항해시대 `무역왕` 19일 2차 CBT 실시

▲ 19일부터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무역왕`


엠게임은 자사에서 분사한 웹게임 스튜디오 겜팜이 개발한 항해무역 웹게임 ‘무역왕’의 2차 비공개테스트를 금일 19일(목)부터 20일(금)까지 실시한다.

무역왕은 세계 곳곳의 항로를 개척하며 탐험과 무역을 하던 15세기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도시에 지사를 세우고 무역, 전투, 생산, 정치외교를 위한 유저간 경쟁과 협력을 통해 자신만의 무역 네트워크를 확장해가며 최고의 거상으로 성장해 나가는 웹게임이다.  

이번 2차 테스트에는 ‘수송함대 시스템’이 새롭게 등장한다. 수송함대의 속도, 수송량, 해적 대응력에 따라 자원과 물품을 운반하며 시세 혜택을 누리거나, 새로운 무역항로를 개척할 수 있는 등 리얼한 무역의 맛을 살려 냈다.

이와 함께 캐릭터를 도와주는 ‘부하 NPC’의 육성 재미가 강화되었다. 상인과 전투 지휘관 유형으로 나눠지는 총 5명의 NPC를 고용할 수 있으며, 각각의 특기, 능력, 충성도, 경험치를 성장시키게 된다. 특히 부하의 충성도에 따라서 상대편에 빼앗기거나 스카우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무역을 통해 얻는 물품을 쌓아두는 대륙 창고를 추가하였으며 무역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UI를 개편했다.

엠게임은 올 상반기 내 무역왕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겜팜
게임소개
'무역왕'은 15세기 해양 무역이 활발했던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프랑스, 영국, 에스파냐, 포르투갈, 네덜란드, 베네치아 6개국의 무역전쟁을 다룬 웹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근거리 교역 및 전투를 통해 기반을 쌓...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