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지중해 왕자를 꿈꾼다, 엠게임 `무역왕` 전격 공개


엠게임은 13일(수) 엠게임에서 분사한 웹게임 개발 스튜디오 겜팜이 개발 중인 해상 무역 웹게임 ‘무역왕’을 전격 공개했다.

무역왕은 15세기 해양 무역이 확장되던 시대를 배경으로 프랑스, 영국, 에스파냐, 포르투갈, 네덜란드, 베네치아 6개국의 무역전쟁을 다룬 웹게임이다.

무역왕은 차주 실시될 첫 비공개테스트를 앞두고 지난 12일(화) 100명의 테스터에게 콘텐츠 및 게임환경에 대한 최종 점검을 위한 FGT를 실시했다.

또 무역왕의 게임소개와 일정 등이 담긴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비공개테스트를 위한 테스터 모집에 나선다. 오는 18일(월)부터 시작되는 총 999명의 테스터 모집은 ‘무역왕’ 티저 사이트에서 간단한 설문조사에 응하면 자동 응모되며 최종 발표는 비공개테스트 전 무역왕 티저 사이트를 통해 공지된다.

유저들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직접 상인이 되어 초반 근거리 교역 및 전투를 통해 기반을 쌓고 먼 대륙과의 교역을 위해 함대와 부하를 늘리면서 자신만의 상권과 무역 네트워크를 구축해 영향력 있는 상인 조합으로 성장해 나가는 재미를 체험 할 수 있다.

또 유저간 동맹을 체결하거나 힘을 합쳐 미션을 수행하는 등 무역로 및 상권 장악을 위한 경쟁뿐 아니라 다양한 유저간 커뮤니티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엠게임 웹게임사업본부 신동윤 이사는 “엠게임은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웹게임은 물론 농장경영을 테마로 한 파머라마, 해상 무역을 소재로 한 이번 무역왕 등 다양한 장르의 웹게임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무역왕을 시작으로 올 한해 엠게임 자체 게임IP을 활용한 웹게임 등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웹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은 올 초 웹게임 사업본부를 새롭게 신설하고 천하쟁패, 로마전쟁, 칠용전설2, 삼국지존, 파머라마, 다크오빗, 씨파이트 등 7종의 웹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겜팜
게임소개
'무역왕'은 15세기 해양 무역이 활발했던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프랑스, 영국, 에스파냐, 포르투갈, 네덜란드, 베네치아 6개국의 무역전쟁을 다룬 웹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근거리 교역 및 전투를 통해 기반을 쌓...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