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잇 노동균
기자] 기가바이트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이 하스웰 리프레시와
새로운 M.2 및 SATA 익스프레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인텔 9 시리즈 칩셋을 탑재한
기가바이트 Z97 및 H97 메인보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기가바이트 Z97·H97 메인보드는 크게 게이밍 네트워크와 AMP-UP 오디오 기술을 적용한 ‘게이밍 에디션’, 오버클럭커의 편의성과 튜닝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OC 에디션’, 그리고 성능뿐 아니라 내구성, 안정성, 쿨링 성능 등 모든 부분이 올인원 된 ‘듀러블 에디션’ 등으로 나뉜다.
게이밍 에디션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함께 게이밍 메인보드답게 게임 성능에 최적화 된 G1.오디오, G1.네트워킹, G1.퍼포먼스, G1.룩 기술을 지원한다. G1.오디오는 크리에이티브 사운드 코어 3D 프로세서, 커스터마이징 OP-AMP 기술 등이 특징으로, 별도의 오디오존을 구축해 전기적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노이즈를 물리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라이트닝 LED 노이즈-가드 설계도 적용됐다. 또한 킬러 E2200 네트워크 칩을 탑재한 G1.네트워킹 기술로 게임 시 발생하는 트래픽을 최소화해 쾌적한 게이밍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버클럭커의 편의성과 튜닝 퍼포먼스에 특화된 기가바이트 Z97 OC 에디션은 극한의 오버클럭을 견딜 수 있는 설계와 다양한 원클릭 하드웨어 스위치 등을 지원한다. 오버클럭 시 메인보드에 연결돼 있는 다른 장치들의 문제 발생을 최소화하고, 온보드 버튼을 통해 실시간 클럭 조절과 다양한 CPU 클럭 튜닝 옵션을 제공한다.
듀러블 에디션은 듀얼 디지털 컨트롤 PWM 디자인과 2oz 구리 유리섬유 PCB를 기초로 오버클럭 안정성 뿐 아니라, 시스템 냉각 성능, 에너지 절감 효과, 부식 내구성 등을 대폭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아우러 NPCAP 듀러블랙 캐패시터를 채택해 105°c의 높은 온도에서 1만 시간 작동과 울트라 로우 ESR을 자랑한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