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콜옵 뱅가드에 라이엇 뱅가드 같은 안티치트 도입된다

/ 1
▲ 콜 오브 듀티 뱅가드에 '리코쉐'라는 안티치트 프로그램이 도입된다 (사진출처: 액티비전 공식 홈페이지)

‘콜 오브 듀티 뱅가드’가 라이엇게임즈의 안티치트 프로그램인 ‘뱅가드’와 비슷한 원리의 안티치트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름은 '리코쉐'다.

액티비전은 지난 13일, 콜 오브 듀티 뱅가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게임에 적용될 안티치트 프로그램 '리코쉐'를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 내에서 부정행위를 하거나 불법프로그램을 가동하는 유저를 식별하는 역할을 한다. 콜 오브 듀티 뱅가드에는 11월 5일 출시와 동시 적용될 예정이며, 워존에는 연말 업데이트 때 추가된다.

이 리코쉐는 라이엇게임즈의 뱅가드와 동일하게 커널 모드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커널은 운영체제의 심장이라 불리는 부분으로, 컴퓨터 하드웨어에서 보내는 신호를 어플리케이션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커널 모드로 작동한다는 것은 그만큼 컴퓨터 내부 깊숙히에서 작동하는 불법프로그램도 감지해 낼 수 있다는 뜻을 의미한다.

하지만, 커널은 컴퓨터 전체의 보안과 직결된 파트이기에 개인 정보 등의 보안 측면에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며, 오작동시 컴퓨터 전체에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다. 실제로 라이엇게임즈의 뱅가드는 발로란트 출시 초기에 불법프로그램 외에도 컴퓨터의 각종 하드웨어와 관련된 프로그램까지 차단해 논란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과연 이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리코쉐가 별다른 문제없이 작동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콜 오브 듀티: 뱅가드 2021년 11월 5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슬래지해머게임즈
게임소개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월드 워 2, 어드밴스드 워페어 등을 개발한 슬래지해머게임즈가 주도하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차기작이다. 2차 세계대전 배경으로 알려져 있으며, 무료 배틀로얄 게임 워존과 연계된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