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최근 20게임까지, 롤 비매너 행위 사후 신고 가능하다

/ 1
▲ 리그 오브 레전드에 게임 종료 후 신고 기능이 도입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시 홈페이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에 게임 종료 이후에도 비매너 유저를 신고할 수 있는 기능이 도입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12일, 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후 신고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불건전 행위 신고는 경기 종료 직후에 뜨는 게임 종료 화면에서만 가능했다. 따라서 비매너 유저를 발견했어도 실수로 화면을 넘기면 어떤 방법을 써도 유저를 신고할 수 없어서 불편을 느낀 유저들이 적지 않았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사후 신고를 통해 게임 종료 화면에서 미쳐 신고를 못했더라도 지난 7일, 최근 20게임 이내 함께 게임한 플레이어에 대해 신고할 수 있다. 신고 가능한 항목은 부정적인 태도, 욕설, 게임에서 나감/자리비움, 의도적으로 적에게 죽음, 혐오 발언까지 총 5개다. 게임 종료 화면 신고에 있는 ‘부정행위’와 ‘공격적이거나 부적절한 소환사 이름’ 항목은 사후 신고에는 없으며, 신고된 플레이어의 불건전 행위가 확인될 경우 제재가 가능하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2012년부터 꾸준히 비매너 행위 근절에 힘써왔다. 지난 4월에는 게임 도중 나가는 유저를 줄이기 위해 처벌 수위를 높이기도 했다. 이번에는 사후 신고도 도입하며 비매너 행위 근절에 더 노력을 기울이는 움직임이다.

▲ 사후 신고 기능 상세 설명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