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블레스] 기사단장 ‘스뎅’의 어새신 투기장 전술

/ 1

‘케르타논 투기장(이하 투기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을 꼽자면 팔라딘과 버서커, 어새신을 거론할 수 있다. 현재 블레스의 모든 직업 중 유일하게 치유 기술을 가진 팔라딘은 파티의 필수이고, 버서커와 어새신은 이 치유를 방해하는데 뛰어나기 때문이다.

선호도가 높은 세 직업 중 어새신은 플레이 난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전투 상황과 상대 직업에 따른 전술 선택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이다. 관련 정보가 없을 경우 승리는커녕 아군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이에 게임메카는 어새신 초보 유저들을 위해 반두인 서버 하이란 진영에서 높은 승률을 유지 중인 ‘스뎅’을 만나 전술과 팁을 물었다. 아래는 인터뷰 전문이다.




▲ 반두인 서버 하이란 진영 '스뎅'

반갑다. 간단한 자기 소개를 부탁한다

투기장 1일차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어새신 ‘스뎅’이다. 서버 통합 이전에는 다이몬 서버에서 게임을 즐겼다.

투기장 승수와 승률이 어떻게 되나?


시즌3, 4, 5를 모두 1위로 마무리했다. 6시즌 역시 28승, 73.7%의 승률로 1위를 유지 중이다.

투기장에서 어새신의 장점은 무엇인가?


어새신은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 높은 피해량을 낼 수 있으며, 생존력도 뛰어나다. 또한, 시전 차단과 군중 제어 기술이 다양해 메이지, 팔라딘을 견제하는데 적합하다.

그렇다면 어새신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직업은 무엇인가?


팔라딘 파티에 속한 레인저가 어렵다. 핵심 기술로 ‘길잡이’를 선택한 레인저는 회피율이 너무 높다.

그럼 레인저를 상대할 때의 팁이 있나?


보통 딜러, 팔라딘을 먼저 노리고 레인저는 마지막에 처리한다. 


레인저와 1:1 상황이 연출되면 ‘연막’ 타이밍이 중요하다. 상대가 '연막'을 사용할 경우 ‘곡예’나 ‘연무’ 등 생존기를 쓰고 공격을 잠시 멈춘다. 그리고 ‘연무’ 강화 효과가 끝나는 순간 공격을 재개한다.

투기장에서 사용하는 전술을 공유해달라




세가지 전술을 사용한다. 첫 번째는 아군 한 명이 버서커나 가디언일 때 팔라딘 견제를 믿고 맡기는 전술이다. 혼자 상대 딜러를 처치하기 위해 공격력과 생존력을 최대한 높인 트리다.



두 번째는 아군에 팔라딘 견제 직업이 없을 때 사용하는 전술이다. 시전 차단과 군중 제어 기술을 최대한 많이 사용해 상대 메이지와 팔라딘을 전담 견제한다.



마지막으론 적 팔라딘을 견제하지 않고 아군과 함께 오로지 딜러만을 노릴 때 사용하는 전술이다. 독으론 ‘감염독’을 사용하고, 치유 감소 3중첩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핵심기술을 암살자 대신 도적을 선택했기 때문에 생존력과 공격력이 다소 떨어진다. 하지만, 딜이 부족한 만큼 상대 팔라딘의 치유량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유용하다.

초보 유저들에게 줄만한 투기장 팁이 있다면?


어새신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목표 설정을 논타겟 보다는 클래식 타겟팅으로 연습하는걸 추천한다. 어새신은 아직까지 직업 밸런스 상성이 없는 유일한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노력만하면 누구든 충분히 투기장에서 사랑 받는 딜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번 대규모 패치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다수의 유저들이 복귀하길 바라며, 투기장에도 참여해 같이 즐겼으면 좋겠다.


마지막으로 신사 길드에서 신규, 복귀 멤버를 모집한다. 통합 이전 다이몬 서버 때부터 수도 쟁탈전과 카스트라 공방전, 필드 대규모 전쟁을 이끈 길드다. 많은 사람이 함께 모여 게임을 즐기고 있으니 언제든지 가입을 원하는 유저가 있다면 문의하길 바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블레스 2016. 02. 05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네오위즈
게임소개
블레스의 첫 번째 메인 스토리는 전쟁이라는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각자의 신념과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싸우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신성 제국 ‘하이란’과 자유연합 ‘우니온’의 양대 진영...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