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오버워치:메카 캐릭터순위] 6월 1주차, 누가 독주를 막아줘! 상하향 필요 영웅 랭킹

/ 1

오버워치가 정식 오픈 2주차를 맞았습니다. 집, PC방 가릴 것 없이 게임 순위는 증가하고 있고, 벌써 자체 리그를 진행하고 있는 커뮤니티나 게임 매체도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는 이제 40~50레벨이 넘는 고단수 유저들을 심심찮게 만날 수 있습니다.

게임에서 시간이 흐르면 월등한 성능의 캐릭터가 득세를 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프로게임에서는 정석 조합이 생겨나고, 반대로 어떤 캐릭터는 외면받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버워치에서 상하향 요구를 가장 많이 받는 영웅은 누구일까요? '하나무라'의 성문을 개틀링으로 봉쇄하는 '바스티온'? 화물 위에 포탑을 지어 움직이는 전차를 만드는 '토르비욘'? 궁극기로 적 팀의 전멸을 불러오는 '맥크리'? 프로게임 픽률, 유저 선호도와 함께 각종 순위를 확인해보세요.

'오버워치 메카랭킹'은 공식 자료와 게임 내외에서 직접 구한 데이터, 유저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순위를 집계합니다. DPS 등의 자료는 실제 플레이를 통해 수집합니다.
금주의 픽률&선호도 랭킹





'세계 어딘가에선 석양이 계속 지고 있겠지.' 맥크리 전성시대

2 맥크리 조합은 프로게임에서 각광 받는 메타입니다. '맥크리'의 특징은 단발 사격, 난사, 섬광탄, 궁극기가 조화를 이루어 어떤 상황에서든 안정적으로 공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기용되는 다른 공격 영웅들과는 달리, 최소 한 명은 포함될 정도로 '맥크리'의 범용성과 인기는 높습니다.

유저 선호도에서도 맥크리는 2위를 차지했습니다. 트레이서, 리퍼가 2, 3위를 차지했던 지난 주와 대조됩니다. 두 영웅과 맥크리의 차이점이 있다면 궁극기 '황야의 무법자'는 원거리에서 시전할 수 있는 만큼 비교적 높은 안정성과 시전자 생존률을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 백발백중의 실력을 갖춘 맥크리 (출처: 블리자드 공식 코믹스)

금주의 별별 랭킹

1. 인간적으로 너무 센 거 아닙니까? 하향 요구 랭킹




▲ 요즘 대세 '메이'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2. 고인이 되기 전에 심폐소생술이 필요합니다. 상향 요구 랭킹




▲ 사용률이 낮은 젠야타

3. 용두사미! '하나무라' 지도에서 가장 필요한 영웅은?



4. 승리를 위한 최적의 구성은? 조합 랭킹

제발 그 영웅만은 고르지 말라며 아군이나 적에게 마음 속으로 외쳐본 적 있나요? 승리를 위해 배제해야 할 영웅, 선택해야 할 최적의 조합은 무엇인가요? 부문 별로 캐릭터를 골라 주세요.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됩니다.



마음에 드는 순위가 있었나요? '오버워치 랭킹'은 다음 주에 또다른 순위로 돌아옵니다. 새로운 영웅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홍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