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이마 랭커 정보실] 시련의 방 야수전사 1위, '극탱커'의 노하우





▲ '극탱커'의 캐릭터 정보창

Q. 반갑습니다.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한울 길드의 길드 마스터 극탱커입니다.
Q. 야수전사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아이마 초창기 시절엔 마법사를 했었는데, 당시 탱커가 많이 부족해서 야수전사를 육성하게 되었습니다.
Q. 시련의 방과 던전에서 주요 전략과 팁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솔로 플레이의 경우 몬스터가 상태 이상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아이언 디펜더를 이용한 '용맹의 갑주 전략'을 사용합니다. 그 외 사냥 시에는 공격속도가 빠른 그로스레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티 플레이는 주로 와이즈 룰러의 토템을 활용한 탱커 임무를 맡습니다. 경우에 따라 아이언 디펜더를 사용하기도 하며, 몬스터를 한곳으로 몰아주기 위해 '연쇄의 이끌림', '도발', '돌진', '분노의 이끌림' 등을 주로 사용합니다.
Q. 아이언 디펜더가 다른 가디언에 비해서 사용하기 수월한가요?

네, 아이언 디펜더의 ‘용맹의 갑주’와 5성 전용 스킬 ‘완전복구’가 있어 무척 수월합니다. 특히 던전 파티 플레이의 경우 몬스터가 증가하고, 상태 이상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언 디펜더의 ‘용맹의 갑주’와 ‘연쇄의 이끌림’을 이용한 사냥이 용이합니다.

참고로 최종 보스인 카브, 죽음의 성채의 경우 와이즈 룰러의 토템을 주로 사용하여 클리어하였고, 망각의 성소, 타리온의 묘실, 환영의 무덤은 아이언 디펜더를 사용했습니다.
Q. 야수전사의 효과적인 콤보 노하우가 있나요?

저의 주력 스킬은 ‘돌진’입니다. '돌진'은 출혈 효과에 따라 보너스 대미지가 주어지는데, 적을 출혈 상태로 만든 후 돌진하면 효과적입니다.

이를테면 '광기+물러서기+돌진+고속습격+물러서기+돌진'과 같이 응용된 콤보를 예로 들 수가 있습니다. 몰이 사냥 시에는 조금 스킬을 바꿔 사용하는데 '광기+충격파+물러서기+회오리바람+끊어치기+일격+물러서기+박치기+분노의이끌림+물러서기+돌진' 콤보를 쓰면 좋습니다.


▲ '극탱커'의 주력 콤보
Q. 이번 업데이트 이후 야수전사가 체감되게 바뀌었나요?

‘밀착’ 스킬을 두 번 쓸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적에게 도주하거나, 추노 시 주로 사용 하지요. 기존에 한번 사용 할 수 있었을 때보다 확실히 유용해 졌습니다.

그 외에 ‘물러서기’ 모션이 바뀌었습니다. 이 덕분에 스킬 연계가 편하게 변경되어 콤보 미스가 줄었습니다.
Q. 아이마에게 바라는 점이 있나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다소 불만이 많습니다. 지금의 야수전사는 상향이 절실합니다. 탱커임에도 불구하고 그다지 단단하지 않기 때문이죠. 브루징을 좀 더 강화시켜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일부 스킬들도 상향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언 디펜더 스킬인 ‘연쇄의 이끌림’의 경우 최대 5명을 속박하는데, 속박량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와이즈 룰러의 토템이 쉽게 부숴지는 점과, 그로스레오 스킬인 ‘투지의 발걸음’은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서 콤보의 흐름을 깨트리는 부분도 해소해 주었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버그인지는 몰라도 와이즈 룰러 토템이 돌진 스킬에 관통이 되질 않습니다. 버그라면 해결해 주셨으면 합니다.
Q. 끝으로 아이마를 즐기는 유저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 '극탱커'님의 마지막 한 마디




▲ '극탱커'의 스킬 세팅


▲ '극탱커'의 가디언 세팅


▲ '극탱커'의 아이템 세팅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이재홍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