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ROX vs 콩두 프레이 시비르의 룬, 특성, '템트리'

/ 1
▲ ROX vs 콩두의 롤챔스 경기 2세트 하이라이트
(출처: 네이버 Tv캐스트 채널 롤챔스)

3월 25일(금), ROX Tigers(이하 ROX)와 KONGDOO Monster(이하 콩두)의 '롯데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2016(이하 롤챔스) 스프링' 2라운드 경기가 용산 e 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ROX가 하위권 콩두를 상대로 승리했다. 순위 차이가 나는 두 팀의 경기였지만, 두 번째 세트에서 난타전이 펼쳐져 화제가 됐다. 콩두는 '엣지'의 르블랑과 '솔'의 진을 중심으로 운영했고, ROX는 '프레이'의 시비르와 '스맵'의 갱플랭크를 앞세웠다.

선취점 상황은 15분 팀 파이트에서 발생했다. ROX가 콩두의 알리스타를 시작으로 마오카이, 엘리스, 진을 처치해 앞서갔다. 하지만 18분에 일어난 드래곤 파이트에서 상황이 역전됐다. 이후에도 콩두는 잘 성장한 르블랑을 활용해 상대를 압박했고, 결국 45분 바론 파이트에서 진에게 쿼드라 킬을 물아주며 승기를 굳혔다. 

반전은 넥서스만 남은 상황에서 일어났다. 홀로 부활한 '프레이'의 시비르가 르블랑, 진, 엘리스를 잡아내 본진을 지켜내고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부활한 아군과 총공세를 취해 2:0으로 승리했다.

세트 MVP를 수상한 프레이는 방어구 관통력 아이템을 구매하지 않는 독특한 '템트리'를 선택했다. '정수 약탈자', '스태틱의 단검',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순으로 아이템트리를 구성했고, 최종적으로 '주문 포식자'를 구매해 생존에도 힘을 실었다.

ROX는 3월 30일(수), 3위 KT와 일전을 벌인다.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한 상황에서 '롤챔스 3강'이라 불리는 KT를 상대로 연승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게임메카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를 통해 '프레이'의 시비르를 비롯한 롤챔스 프로게이머 공략을 제공한다.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IOS 사용자에게는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챔피언의 룬, 특성, '템트리' 공략을 제공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