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롤챔스로 보는 챔피언 공략] 페이커의 미드 아지르 룬, 특성, '템트리'

/ 1
▲ '페이커' 아지르의 슈퍼 플레이
(출처: 네이버 TV 캐스트 롤챔스 채널)

3월 16일(수), SK Telecom T1(이하 SKT)와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의 '꼬깔콘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롤챔스) 2016 스프링' 2라운드 경기가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졌다. 

SKT가 진에어를 2:0으로 꺾으며 복수전에 성공했다. 첫 번째 세트에서는 정글러 '블랭크'가 '니달리'로 팀을 캐리했다. 이어진 두 번째 세트는 미드라이너 페이커가 몸 사리지 않는 전투 개시로 승리를 안겼다.

'페이커'는 이 날 아지르를 선택해서 10킬 1데스 4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초반에는 진에어가 라인 스왑으로 운영상 이익을 취하며 글로벌 골드를 앞서나갔다. 하지만 15분경 '페이커'의 목숨을 건 전투 개시가 성공하며 상황이 반전됐다. 곧이어 발생한 22분 바론 지역 팀파이트에서도 황제의 진영(R)으로 상대의 퇴로를 차단해 승기를 굳혔다.

'페이커'의 과감한 움직임은 룬 세팅과 소환사 주문, 아이템 세팅에서 비롯됐다. 룬 세팅은 인장에 성장 체력을 넣어 후반 추가 체력을 확보했다. 아이템트리 역시 같은 맥락으로 라일라이의 수정홀을 구매했다. 여기에 소환사 주문으로 탈진을 선택해 상대 핵심 딜러의 대미지를 감소시켰다.

한편, SKT는 오는 18일(금)에 ROX Tigers와의 일전을 앞두고 있다. 롤챔스 시청 전에 '페이커'가 아지르에 적용된 룬, 특성, '템트리'를 참고해보자. 다음 공략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국민트리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페이커'의 아지르 외에도 '스맵'의 뽀삐, '트레이스'의 탑 람머스 등 다른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한 챔피언 공략도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커'가 진에어와의 롤챔스 경기에서 사용한 아지르 공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