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매니지먼트 SNG `플레이볼` 네이버소셜앱스 서비스

/ 1


▲ 금일(13일)부터 네이버 소셜앱스 서비스를 시작한 `플레이볼`


야구 매니지먼트 소셜네트워크게임 `플레이볼` 이 금일(13일) 네이버 소셜앱스 서비스를 시작한다.

첫 서비스 이후, 줄곧 싸이월드 앱스토어에서 스포츠소셜게임으로는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플레이볼` 의 이번 네이버 소셜앱스 런칭은, 기존 소셜 게임 시장에 스포츠 소셜 게임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확장으로 기존 게임 이용자들뿐 아니라 게임 관계자들에게도 주목 받고 있다.

스포츠라는 소재에 소셜의 특징을 적절히 가미하며 온 `플레이볼` 은 금일(13일) 네이버 소셜앱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소셜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게임 이용자가 직접 구단주가 되어 야구단을 운영하는 게임으로 첫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스포츠 게임의 불모지라 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 게임계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특히 농장이나 마을 가꾸기, 가게 경영, 동물 기르기 같은 게임이 소셜네트워크 게임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플레이볼` 의 선전은 소셜게임의 다양화라는 의미에서도 주목할 만한 상황이다. 유저들이 기존의 비슷한 부류의 게임들에서 벗어나 새로운 장르, 새로운 운영방식, 소셜간의 새로운 관계 등을 이용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받아 다양한 유저들의 기호에 맞출 수 있어 소셜 게임 발전에도 도움이 될 예정이다.

`플레이볼` 의 이번 네이버 소셜앱스 서비스를 시작으로 소셜네트워크 게임 내 새 바람을 일으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12월 방학과 함께 네이버 소셜앱스에 런칭한 `플레이볼` 은 신규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개막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일(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네이버 소셜앱스를 통해 `플레이볼` 을 이용한 신규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며 다양하게 주어진 신규 미션을 수행할 경우, 선수카드, 5만 AP(게임머니), 게임 머니와 경험치 50% 증가 아이템 등 게임 내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신규 유저들에게는 MLB 모자를 선물한다. 또한 네이버 플레이볼 공식 까페에서도 승리자랑, 구단자랑 등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어, 겨울 방학을 맞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플레이볼’ 은 전체이용가로 네이버 소셜앱스(http://apps.naver.com/app/35494)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미투데이에 간단히 설치 후 즐길 수 있으며, 싸이월드 앱스토어(http://apps.cy.nate.com/playball)에서도 간단한 로그인만 거치면 즐길 수 있다.

또한, 아이폰을 포함한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미션 이벤트와 클럽 이벤트로 구성된 네이버 개막 이벤트는 네이버 플레이볼 공식 까페(http://cafe.naver.com/playballapp.cafe)와 네이버 소셜앱스 플레이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소셜게임
제작사
에이스프로젝트
게임소개
스포츠라는 소재에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특징을 적절히 가미한 `플레이볼` 은 플레이어가 직접 구단주가 되어 야구단을 운영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다른 사람과 함께 자기만의 야구단을...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