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그오브레전드 메카실험실] 솔용... 솔용을 하자!

/ 1
지난 2014년 11월, 리그오브레전드에 새로운 소환사 협곡이 적용되었다. 가장 큰 변경점은 용에 관한 업데이트였다. 해당 패치 이전까지의 용은 무력할 뿐더러 골드라는 한정적인 보상을 제공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더욱 강해졌고 여기에 '드래곤 스택'이라는 요소가 더해져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었다.

▲ 패치 이전 용의 모습

강력해진 용은 챔피언들의 '솔로 드래곤(이하 솔용)'에 어려움을 부여했다. 하지만 유저들의 연구 끝에 판테온의 '방패 방어술'로 공격을 막아낼 수 있다는 결론이 도출됐고, 판테온은 저레벨 구간에도 혼자 용을 잡아낼 수 있는 OP 챔피언에 등극했었다.

이제 기자는 솔용이 되는 챔피언을 재발견하고자 한다. 용의 공격을 버텨, 저레벨 구간에 솔용을 할 수 있는 챔피언들을 이번 메카실험실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아. 정글러들에게 유용한 실험이 되길 바란다.

 여기서 잠깐!


 리그오브레전드 용어 설명


 용: 미드라인과 바텀라인 사이에 존재하는 몬스터로 이를 처치하는 팀에게 보너스 능력이 부여된다. 

 OP: Over Power의 앞글자를 따온 말로 기존 챔피언보다 강력한 능력을 지닌 챔피언들을 일컫는다. 최근에는 '에코'가 OP 챔피언으로 불리운다.

 스택: 게임상에서 사용한 스킬이나 어떠한 효과가 중첩되는 것을 말한다. 예) 나서스의 흡수의 일격(Q), 메자이의 영혼 약탈자 등





실험 개요

 1. 실험 제목: 저레벨 구간에 솔용을 해보자


 2. 실험 목적: 솔용을 시도해 새로운 OP 정글러를 발굴해보자


 3. 실험 방법 

(1) 마스터 이로 솔용을 해보자

(2) 누누로 솔용을 해보자

(3) 말자하로 솔용을 해보자                


기자는 챔피언 선정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기준을 정했다. 몬스터에게서의 피해를 막아주거나, 그 공격을 분산시킬 수 있는 소환물이 있는 챔피언, 혹은 체력 수급이 원할한 챔피언을 선정했다. 그리고 이들은 6레벨 이전에 경비대의 길잡이만을 사용해 실험을 진행했다.


(1) 마스터 이로 솔용을 해보자


마스터 이는 많은 이들을 매료시킨 챔피언이다. 450ip라는 가장 저렴한 가격에 성장했을 때 막을 수 없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또한, 최근 페이커가 롤챔스 경기에서 미드 마이를 꺼내든 것으로 인해 화제성이 더욱 상승했다.


기자는 그가 6레벨 이전에 솔용을 성공시킬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다. 그의 일격 필살(Q)은 상대 공격을 회피할 수 있고, 명상(W)을 통해 체력을 회복하며 드래곤의 공격력을 버틸 수 있기 때문이다. 결과는 다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 마이님 솔용좀...



▲ 흔한 소환사 협곡의 sns


1레벨에도 가능하리라 생각했던 솔용은 5레벨이 되서야 겨우 성공했다. 일격 필살(Q)을 쓰면 용이 잠시 공격 대상을 잃고, 대기 상태로 돌입하는 현상이 일어났다. 명상(W)의 체력회복 효과와 피해량 감소도 큰 효과를 이끌어내진 못했다. 생각보다 저조한 마스터 이의 효율에 페이커가 얼마나 뛰어난 선수인지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었다.


(2) 누누로 솔용을 시도해보자


누누는 롤챔스에서 각광받았던 정글러이다. 상대에게 끈임없이 둔화를 줄 수 있으며, 팀 파이트 단계에서 아군 원거리 딜러의 공격,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버프는 어떤 정글러보다 유용하다. 하지만 그는 상대를 묶어둘 수 있는 속박 혹은 기절 능력이 없어서 솔로 랭크에서는 적합하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그가 이른 시간에 솔용을 성공할 수 있다면 어떨까? 다음 영상을 확인해보자.



▲ 맨날 사리라고 하던 누누, 그는 몇 레벨에 솔용을?


누누는 3레벨에 드래곤을 처치했다. 마스터 이가 5레벨이 되어서야 겨우 성공했음을 생각했을때, 그가 정글링에서 효율은 우위에 있음을 확인했다. 팀에게 도움이 되는 정글러가 되고 싶다면 마스터 이 보다 누누를 선택하도록 하자. 참고로 누누는 설인 위에 타고있는 작은 꼬마의 이름이다.



▲ 경고하는 누누


(3) 말자하로 솔용을 시도해보자


말자하는 상대를 2초간 제압할 수 있는 훌륭한 기술을 가진 미드라이너이다. 그렇다. 미드라이너이다. 하지만 지난 백도어 실험에서 기자는 이를 AD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했고, AD 말자하가 백도어를 할때 만큼은 강력하다는 것을 확인한 바 있다.(기사 보러가기물론 선택은 독자의 자유다. 하지만 랭크 게임에서 만큼은 권장하지 않는다.


또한, 그가 4번의 스킬을 쓸때마다 소환되는 공허충은 훌륭한 총알받이라는 결론을 냈었기에, 기자는 이를 이용해 솔용을 시도해보았다. 실험 결과는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자.



 ▲ 말자하의 솔용 영상


말자하는 생각보다 고효율 챔피언이었다. 그는 4레벨에 솔용을 성공했으며, 강타도 1회 밖에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물약의 소모도 없었기에 앞서 실험했던 마스터 이, 누누보다 가격면에서 더 효율적임을 확인했다. 앞으로 아군이 말자하를 선택한다면 메카실험실을 보여주며 정글도 좋다라고 강력하게 어필을 하기를 바란다. 그렇다면 미드 라인은 당신의 것이다.



▲ 흔한 반도의 랭크 게임


실험 결과


 △ 마스터 이는 5레벨에 솔용을 성공했다. 이를 실험하던 중 레벨별로 도전해 4번이나 죽은 것은 비밀이다.

 △ 누누는 1레벨 부터 될줄 알았는데 3레벨에 성공하더라.

 △ 말자하는 정말 의외였다.


실험 소감


 △ 미드 라인을 손쉽게 얻는법.Gisa

 △ 그래도 솔로 랭크에서는 그라가스, 리 신, 세주아니 합시다.

 △ 페이커는 세계 최고의 미드라이너 맞습니다.



GM 다님길 (danimgi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