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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에서는 NPC와 이야기 교류를 통해 '친밀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친밀도가 증가하면 가격 흥정 횟수가 증가하거나, 숨겨진 퀘스트가 등장하거나, 숨겨진 상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기운과 다양한 지식이 요구되기 때문에 쉽지만은 않습니다.
대화의 핵심은 최소 기운으로 최대의 친밀도를 얻는 것입니다. 이에 검은사막 투데이에서는 'NPC 이야기 교류 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본문을 통해 관련 내용을 한눈에 확인해 보세요!
※ 아래는 그라가스op님이 작성하신 원문입니다.1. 사전준비npc들이 원하는 지식정보는 다양합니다. 그 중 인물이 대부분이며, 두번째는 생태지식입니다.기본적으로 많은 양의 지식을 갖추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2. 교류의 기본교류를 할 때, 해당npc와 해당 지식에는 흥미도와 호감도가 수치로 표시되어있습니다.
교류 npc
지식
흥미도
단일 수치
단일 수치
호감도
단일 수치
범위 수치
(1) 원리• 흥미도교류 npc와 비교해서 흥미도가 같거나 높으면 성공률은 100%, 낮다면 입니다.예를 들어, npc의 흥미도가 20이고 지식의 흥미도가 10이라면 성공률은 (10/20)x100%=50%가 됩니다.• 호감도호감도는 교류 npc와 같거나 낮을 경우 0입니다. 교류 npc보다 높은 수치만큼 +로 적용됩니다.예를 들어, npc호감도가 20이고 지식의 호감도가 25~30일 경우 호감도 증가는 5~10입니다.또, npc호감도가 20이고 지식의 호감도가 17~25일 경우 호감도 증가는 0~5가 됩니다. 감소는 없습니다.(2) 연속 대화교류미션에 성공시 해당 호감도를 얻고 종료할 수 있으며, 기운 소모 없이 연속대화도 가능합니다.연속대화를 할 경우 얻게 되는 친밀도는 보너스로 가산되며, 3번의 대화를 모두 끝낸다면 평균적으로 5~10배 정도의 친밀도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3) 교류미션이야기 교류에는 미션이 존재합니다.• 자유대화 - 자유롭게 대화.• 흥미유발 횟수 - 해당횟수 이상으로 흥미유발.• 연속 흥미유발 횟수 - 연속으로 해당횟수 이상의 흥미유발.• 흥미유발 실패 횟수 - 해당 횟수만큼 흥미유발에 실패.• 최대호감도 - 해당 최대 호감도를 넘겨야.• 누적호감도 - 해당 누적 호감도를 넘겨야.호감도 미션의 경우는 대부분 콤보를 이용해 쉽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미션에 실패할 경우 얻게 된 호감도 양과 연속대화 횟수 상관없이 친밀도를 획득하지 못하며 이야기 교류가 종료됩니다.3. 지식의 특수효과지식에도 옵션이 있는 지식이 있습니다. 즉 '2턴간 흥미도를 5 올려줍니다.' 라고 나오면 다음 npc가 흥미도가 5 더해진 상태로 성공률이 올라가게 됩니다.즉 호감도가 낮은 지식이라도 특수효과 덕분에 다른 지식을 지원해주는 지식도 있습니다.지식 스킬 효과는 배치순서대로 해당 턴만큼만 적용됩니다.(1) 지식 등급생태지식의 경우 지식 획득시 등급이 결정됩니다. (C) - (B) - (A) - (A+) - (S)등급에 따라서 흥미도 및 호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만약 지식등급이 C가 많아 교류가 힘들다면 지식삭제를 통해 지식 재 획득을 하여 등급상승을 노려 보는 것도 좋습니다.(2) 인물 지식생태지식이 등급으로 조정 가능하다면 인물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npc와 교류를 하다보면 해당 npc의 흥미도와 호감도는 변화하게 됩니다.친밀도가 높다보면 npc의 흥미도와 호감도가 높아져 다루는 지식들의 효과가 감소할 수 밖에 없습니다.npc의 흥미도가 20 호감도가 20 이었는데 교류를 하다보니 흥미도 25 호감도 25로 상승한 경우, 해당 npc와의 친밀도 작업은 어려워 지지만 다른npc와 교류시 해당npc의 지식은 더 유리해 집니다.4. 지식 리턴많은 종류의 지식을 요하는 npc의 경우 지식의 이동은 1자 패턴입니다. 그냥 외길로 가고 끝에 가서 끝나지요.하지만 일부 npc의 경우 지식 슬롯의 연결이 여러 갈래로 이어져 있기도 합니다. 마름모도 있고 중간에 세모도 잇고 이상한 모양도 있습니다. 혹은 1자모양 인데도 이상하게 지식을 4종류 밖에 못 넣는 패턴도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지식을 중복교류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1자의 경우 끝을 찍고 다시 돌아오는 패턴을 취하며, 그외에 패턴의 경우도 한번 교류를 해보시면 어떤 방향으로 지식이 흘러가고 어떤 지식이 2번 사용되는지 알게 됩니다.그 패턴을 잘 보시고 알짜지식(흥미도가 좋고 호감도가 높은)의 경우 중복지점에 배치하시면 좋습니다.(1) 지식 호감도 콤보지식의 흥미유발에 연속으로 성공할 경우 보너스 호감도를 얻게 됩니다.즉, 콤보가 늘어날수록 보너스가 중첩돼 6콤보 정도 되면 호감도가 거의 100단위로 뛰기도 합니다.(2) 콤보 응용배치누적 호감도 증폭을 위해서는 호감도가 높은 지식을 끝에 배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이는 최대 호감도를 높이는데도 유리합니다.호감도가 꽤 높으나 흥미도가 낮은 지식의 경우 바로 앞에 흥미도가 높은 지식을 깔아주면 성공률이 상승합니다. 만약 교류 미션이 최대호감도 혹은 누적 호감도를 요구한다면 콤보만 잘 쌓으면 무난히 성공 가능합니다.
※ 아래는 꽃요다님이 작성하신 원문입니다.글리시마을 촌장 '프레하라우'와 친밀도 500 달성시 파는 물약 리스트입니다.
근접 공격력 증폭제, 원거리 공격력 증폭제, 근접 피해 감소제 등
전체적으로 버프에 관련된 물약들입니다.
사실 재사용 시간이 길고.. 버프 시간이 매우 짧은데다 (5~10분)
공격력도 눈에 띄게 증폭되는건 아닙니다만;;
그래도 1000실버의 가치는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피해감소제 같은 경우에는 몰이사냥할때 좋으니 참고하세요~~
※ 아래는 잉여잉여왕님이 작성하신 원문입니다.무역 상인과의 친밀도가 1000 이상 이면 흥정이 7회로 늘어납니다.
고급품상인에게서 무역상의 옷을 구입하면 추가로 총 3회까지도 늘어납니다.
무역 흥정횟수가 총합 10회까지 늘어나죠.
그러데 보통은 친밀도 1000 이상 올리면 7회를 다 사용하기도 전에 흥정이 성공하게 됩니다.
여기서 잠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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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20대를 함께 보내고 있는 와우저이자 조드여왕. 좋아하는 만큼 알고 아는만큼 표현할 수 있는 기자가 되고싶습니다.breezy@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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