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온3] 스완지 시티 vs 선덜랜드, 아시안컵에서 복귀한 기성용의 활약 기대

/ 1


▲소속팀과 국가대표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기성용


한국시간 8일(일) 오전 0시, 스완지 시티(이하 스완지)와 선덜랜드 AFC(이하 선덜랜드)의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경기가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펼쳐진다.


양 팀은 한 선수로 인해 국내 축구팬들에게 익히 알려져있다. 국가대표 선수인 기성용이 그 주인공이다. 지난 13-14 시즌 기성용은 당시 스완지 시티의 감독이었던 '미카엘 라우드럽'과의 불화로 인해 팀에서 기용되지 못햇다. 이에 선덜랜드는 기성용을 임대 영입해 꾸준히 경기에 출장시켰고, 성장의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양팀 모두 좋은 기억이 있는 팀이지만 아쉽게도 최근 분위기는 썩 좋지 못하다.


승승장구하던 스완지는 기성용의 공백을 뼈저리게 실감하고 있다. 기성용이 아시안컵으로 차출된 후 초반의 기세를 살리지 못하고 리그 9위를 지키고 있다. 목표인 유로파 리그와는 거리가 다소 먼 성적이다. 이에 개리몽크 감독은 분위기 반전을 위해 아시안컵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기성용을 바로 경기에 투입할 것으로 보인다.


마찬가지로 선덜랜드의 최근 분위기도 좋지 않다. 선덜랜드는 최근 5경기에서 승점 1점만 얻으며 최악의 겨울을 보내고 있다. 반전의 계기는 마련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의 베터랑 공격수 저메인 데포를 영입한 것이다. 그의 가세로 부족했던 공격력에 힘을 더해질 전망이다.


잉글랜드 무대로 복귀한 데포와 아시안컵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친 기성용, 두 선수 중 어느 선수가 먼저 미소를 지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성용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4시즌 기성용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0레벨, 1강화)

피파온라인3의 기성용은 패스 능력치와 성공률이 뛰어난 선수로 구현되어있다. 또한 시야가 넓고 볼 컨트롤이 뛰어나 아군에게 결정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14시즌은 스피드, 신체 능력, 수비 능력치가 상향되어 수비형 미드필더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