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엠게임 바둑 `2012 월간 랭킹전` 초대 우승자 탄생

/ 1


▲ `2012 월간랭킹전` 초대 우승자는 아이디 `넷바김구라` 가 차지했다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웹보드 게임 ‘엠게임 바둑’ 에서 진행하는 ‘2012 월간랭킹전’ 의 첫 번째 우승자가 탄생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월간랭킹전’ 은 ‘엠게임 바둑’ 에서의 매 월 순위를 바탕으로 상위자 및 엠게임에서 선정한 회원 등 총 32명이 참여해 최강자를 가리는 온라인 바둑 대회로, 총 상금 6백 4십 만원으로 연간 8천여 만원에 달하는 규모로 실시된다.

이번 2012년 첫 번째 ‘월간랭킹전’ 은 지난달 9일(월) 예선전을 시작으로 한 달간 32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결승전은 지난 1일(수) ‘엠게임 바둑’ 내 마련된 대국실 고수방 채널에서 치러졌으며, 아이디 ‘퍼플지르콘’ 과 ‘넷바김구라’ 의 치열한 접전 끝에 ‘넷바김구라’ 에게 최종 우승이 돌아갔다. ‘넷바김구라’ 는 3판 2선승제로 치러진 결승전에서 연승하는 저력을 발휘하며 2백만원의 우승 상금을 거머쥐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공인9단’ 유저들이 대거 참여해 바둑 대회의 질적 향상을 이끌고 관전의 재미를 동시에 제공했다는 평이다. ‘공인 9단’ 은 한국기원, 대한바둑협회에서 공인 받은 바둑 고수들을 위한 엠게임 바둑의 신규 등급으로, 경기 참여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바둑 고수들의 참여를 도모해왔다.

실제로 이번 ‘월간랭킹전’ 에서는 대회를 관전하는 회원의 평균 수치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경기 내내 채팅창에서는 실시간 대화로 선수들을 응원하는 글이 오가는 등 유저들의 열띤 반응이 이어졌다.

2012년 ‘월간랭킹전’의 첫 번째 우승자인 아이디 ‘넷바김구라’ 는 “엠게임 바둑의 전신인 ‘넷바둑’ 시절부터 즐겨왔던 유저로서 오랫동안 함께 즐겨온 회원들의 많은 응원 덕분에 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더욱 뜻깊다. 바둑 회원들이 다양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월간랭킹전` 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엠게임 보드게임 총괄 나순규 실장은 “수준 높은 바둑 경기로 대회를 빛내준 참여자들과 뜨거운 반응을 보여준 유저들에게 감사 드린다. 향후 `월간랭킹전` 의 관전 포인트는 ‘엠게임 바둑’ 의 회원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초고수 중 우승이 어느 회원에게 돌아갈 지에 대한 여부로, 이에 대적할 신규 유저들의 등장이 기대된다” 고 전했다.

한편, 2012년 `월간랭킹전` 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엠게임 바둑 홈페이지(http://baduk.mga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