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기획기사

학업의 능력 높여주는 필수 아이템 '인텔과 함께하는 2022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


온라인 수업을 듣는 학생 혹은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빠르고 안정적인 PC를 갖길 원할 것이다. 여기에 세련된 디자인에 쿨링 능력까지 겸비한 데스크톱 PC라면 학업과 업무의 효율도 그만큼 높아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나와는 새 학기를 맞아 PC와 주변기기를 구매하고자 하는 학생을 위해 '인텔과 함께하는 2022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나와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통해 최신 CPU와 그래픽카드, SSD와 파워서플라이, 케이스 및 쿨러 등 PC의 핵심 부품을 비롯해 모니터와 노트북, 키보드, 헤드셋, 디지털카메라와 프로젝터 등 여러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인텔과 함께하는 2022 상반기 다나와 아카데미'는 2월 22일부터 3월 21일까지 다나와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3월 2일부터 8일까지는 참여 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3월 10일부터 20일까지는 일반인과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특가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고객은 다나와 이용 고객을 비롯해 총 3개의 참여 학교(경희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수원대학교)가 포함된다. 이 밖에 다나와 회원을 대상으로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는 2월 22일부터 3월 7일까지 진행되며, 고사양의 PC 케이스와 모니터, 외장 SSD와 파워서플라이, 키보드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이번 기사에서는 높은 효율과 안정성을 갖춰 고사양의 PC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를 비롯해 세련된 디자인에 폭넓은 확장성과 쿨링 능력을 겸비한 케이스, 빠른 속도에 차별화된 서비스로 신뢰를 더한 SSD에 대해 알아봤다.





안정적인 PC 사용의 첫걸음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

59,000


PC를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에 걸맞은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라면 그 역할을 충분히 해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풀체인지 600W 80PLUS 230V EU'는 정격 600W의 출력과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 마이크로닉스의 독자적인 기술이 더해져 보급형부터 온라인 게임을 위한 게이밍 PC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스템에 사용될 수 있는 제품이다.



80플러스 스탠다드 인증임에도 효율이 최대 89.08%로 상위 인증인 브론즈를 뛰어넘는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가용력 100%의 +12V 싱글레일을 비롯해 DC to DC 회로 설계로 어떠한 고성능 부품도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파워서플라이 플랫폼 '하이브리드-E'를 동기식(SR) 정류 방식을 적용해 고효율 저발열을 구현해 고사양 게이밍 PC를 구성하기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사이버네틱스(Cybenetics)가 제안한 효율 인증 프로그램인 에타(ETA)와 소음 인증 프로그램 람다(LAMBDA) 인증도 추가로 획득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만의 2세대 'GPU-VR' 기술로 어떠한 부하 상황에서도 강하 없는 안정적인 전압을 유지한다. SURGE(서지) 4K와 ESD(정전기 방전) 15K 등 보호장치를 비롯해 OVP와 OTP, OPP, SCP, UVP 등 5중 보호 회로를 적용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발열과 소음을 모두 잡은 쿨링 팬이 내부 열을 빠르게 식혀줄 뿐만 아니라 PC의 전원이 꺼진 후에도 팬을 작동시켜 각 부품의 잔열을 제거해 주는 마이크로닉스만의 특허 기술 '애프터 쿨링'을 적용한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폭넓은 확장성 갖춘 

'앱코 V20 베놈도어 (블랙)'

37,260


'앱코 V20 베놈도어 (블랙)'은 세련된 디자인과 폭넓은 확장성, 효과적인 쿨링 시스템을 두루 갖춘 제품으로 고사양 PC의 얼굴로 제격이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본 제품은 사출 메쉬 방식 전면 패널과 총 6개의 120mm 루나르 레인보우 LED 쿨링 팬으로 쾌적한 케이스 내부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측면 강화유리를 통해 화려한 RGB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은 물론 스윙도어 방식을 적용해 편리하게 열고 닫을 수 있어 조립 편의성도 매우 뛰어나다. 때문에 향후 PC 업그레이드를 고려하는 유저들에게도 적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상단 리셋 버튼에 LED ON/OFF 어댑터를 연결해 쿨링 팬의 RGB를 언제든지 켜고 끌 수 있도록 제작돼 튜닝 PC를 꾸미기에도 좋다. 상단 마그넷 타입의 탈착식 먼지 필터를 비롯해 하단에도 탈착식 필름형 먼지 필터를 장착해 먼지의 유입을 최소화했고, 고무 패드를 장착해 진동을 줄였다.




상단에 멀티미디어 포트를 적용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USB 3.0 포트 1개와 USB 2.0 포트 2개 등 다수의 포트로 주변 장치와 호환성을 높였다. 


확장성도 뛰어나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최대 315mm까지 장착이 가능하고, CPU 쿨러도 163mm까지 달 수 있다. 파워서플라이도 최대 310mm까지 장착할 수 있어 고사양 PC를 꾸미기에 부족함이 없다. 여기에 7개의 PCI 슬롯과 함께 2.5인치 SSD를 장착할 수 있는 확장 베이 4개와 3.5인치 HDD를 위한 확장 베이 2개를 마련해 다수의 스토리지 장착이 가능하다.





빠른 속도에 안정성을 더한 

'Seagate 파이어쿠다 530 M.2 NVMe (1TB)'

229,000


PC의 부팅이나 데이터 전송, 무거운 프로그램의 로딩과 고사양 게임의 구동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SSD가 필요하기 마련이다.



SSD로는 속도와 안정성을 겸비한 'Seagate 파이어쿠다 530 M.2 NVMe'가 바로 그런 제품이 아닐까 한다. 1TB 용량의 본 제품은 PCIe 4.0 x 4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져 최대 읽기 속도가 무려 7300 MB/s, 쓰기 속도가 6000 MB/s에 달한다.



또한 SSD의 실질적인 속도를 나타내는 랜덤 속도도 읽기도 최대 80만 IOPS, 쓰기가 100만 IOPS로 일반적인 M.2 SSD와 비교해도 상당히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씨게이트 E18' 컨트롤러를 비롯해 3D 낸드 방식의 TLC를 탑재해 안정성과 신뢰도, 내구성을 모두 잡은 것도 특징이다. SSD의 수명을 나타내는 TBW가 640TB, MTBF가 최대 180만 시간으로 무척 길어 장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씨게이트가 자랑하는 '레스큐' 서비스가 적용된 제품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레스큐는 씨게이트만의 3년 무상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사용자의 실수 혹은 사고로 인해 데이터가 손상됐을 때 복구해 주기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씨게이트만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씨툴즈(Seatools)는 SSD의 컨디션을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항상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 준다. 씨툴즈 프로그램은 현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론 펌웨어 업데이트와 데이터 초기화, USB 부팅 및 로그 저장, 오버프로비저닝 등의 기능까지 제공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