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로스트아크, 로아온 이후 신규 유저 545% 증가

/ 1
▲ 로아온 윈터, 대규모 겨울 이벤트 시작 이후 폭발적인 상승세를 기록중인 로스트아크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29일, 자사 인기 MMORPG 로스트아크가 ‘로아온 윈터’ 페스티벌과 대규모 겨울 이벤트 시작 이후 대부분의 지표에서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흥행 질주를 이어 나가고 있다고 알렸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겨울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첫 주말인 지난 26일,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545%, 복귀 모험가 수는 499%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일 이용 모험가 수는 135%, 월간 순 모험가 수는 116% 증가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 명을 기록해 대부분의 지표가 크게 상승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같은 성과는 ‘로아온 윈터’와 겨울 대규모 이벤트가 이끌어 냈다. 지난 18일 온라인 생방송으로 7시간 30분 가량 진행된 겨울 모험가 페스티벌 ‘로아온 윈터’는 ‘함께 추억을 만드는 MMORPG’라는 메시지와 함께 모험가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며 최대 동시 시청자 수 31만 명을 기록했다. 

한편, 로스트아크의 개발을 총괄하는 금강선 디렉터는 지난 24일(금)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게임 내 실시간 공지 메시지를 통해 깜짝 등장해 모험가들에게 새로운 추억을 선사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금강선 디렉터는 크리스마스 인사뿐만 아니라 ▲론칭 이후 현재까지 매일 출석한 258명의 모험가들에 대한 보상 공개, ▲신규 대륙 엘가시아 업데이트 일정, ▲전사 직업군 비주얼 업데이트 약속 등 로아온 윈터에서 발표한 내용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더불어, 금강선 디렉터의 게임 속 NPC인 ‘이고바바’의 아바타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도 깜짝 공개했다.

이어진 25일 새벽에는 모험가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한 기부 릴레이가 이어져 훈훈함을 더했다. 로스트아크 모험가 커뮤니티의 ‘로스트아크 유저가 희망의 확산을 응원합니다!’라는 게시글을 통해 시작된 기부 릴레이는 스마일게이트의 사회공헌 재단인 ‘희망스튜디오’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에 모험가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를 하고 댓글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해당 기부 캠페인에는 이틀 만에 7,000명이 넘는 모험가들이 참여했으며 게임사가 아닌 모험가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진행된 이례적인 기부 캠페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에게 최고의 한 해를 선물해 주신 모험가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로스트아크는 앞으로도 지금의 마음을 결코 잊지 않고 모험가분들과 함께 더 재미있는 MMORPG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로스트아크 2019년 12월 4일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스마일게이트 RPG
게임소개
'로스크아크'는 쿼터뷰 방식을 채택한 MMORPG로, 논타겟팅 핵앤슬래쉬 액션이 핵심이다. 다양한 카메라 시점과 높낮이에 차이를 둔 입체적인 맵을 제공해, 여타 쿼터뷰 방식 게임에서 느껴지는 정적인 느낌을 상쇄했... 자세히
김경민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