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강제 개명당한 오버워치 맥크리, 새 이름은 ‘콜 캐시디’

/ 1
맥크리의 새 이름은 '콜 캐시디'다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 맥크리의 새 이름은 '콜 캐시디'다 (사진출처: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최근 블리자드에서 일어난 성추문 이슈로 인해 개명이 결정된 오버워치 영웅 맥크리의 새 이름이 공개됐다. 바로 콜 캐시디(Cole Cassidy)다.

블리자드는 23일, 맥크리의 새 이름을 공개했다. 오버워치 게임 내에서 이름이 바뀌는 이유에 대해 제작진은 새로운 설정을 붙였다. 그는 원래 본명이 콜 캐시디였지만,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잠시 동안 맥크리로 개명해 살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제 다시 자신의 본명을 쓰기 시작한다.

콜 캐시디라는 이름은 과거 서부개척시대 말미 유명한 갱단 두목이었던 부치 캐시디에서 따온 것이다. 이름을 바꾼 맥크리의 새 이야기는 오는 27일(국내시간) 공개될 예정이다.

맥크리는 당시 블리자드 개발자 중 한 명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이름이었다. 그러나 해당 개발자가 블리자드 성추문 사건 가해자로 지목되며, 같은 이름을 가진 게임 속 영웅에 대해서도 불편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결국 블리자드는 맥크리의 이름을 변경했으며, 앞으로도 내부 직원 등 실제 인물의 이름을 딴 캐릭터를 만들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