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25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1차 CBT 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는 중국의 광주비음신식과기유한공사가 개발한 웹게임 ‘범인수진’ 의 1차 CBT 를 금일(25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범인수진’ 은 웹게임의 장점인 쉬운 조작과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통해 표현된 박진감 넘치는 무협풍 액션으로 중국 현지에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범인수진’ 은 봉인된 요마들을 물리치고 도를 닦으며 신선에 이르는 주인공 ‘수진’ 의 이야기를 담은 웹RPG 게임으로,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대규모 전쟁과 총 5단계로 나눠진 방대한 양의 퀘스트를 앞세워 기존의 웹게임과의 차별화를 시도했다. 또한 플래시 기반의 다양한 무협 액션 화면을 제공해 시각적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특히 이번 1차 CBT 에서는 총 100레벨까지의 콘텐츠를 제공해 단계별 성장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범인수진’ 은 더 높은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 총 3단계의 레벨업 구간을 거쳐야 한다. 초반 20레벨에서는 탈 것을 사용할 수 있으며, 결투장 입장과 길드 가입이 가능해진다. 30레벨에 진입하면 길드간의 대결인 연맹전과 함께 상인 퀘스트가 개방되어 행상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되며, 60레벨을 달성하면 선계의 보물인 전설템을 얻을 수 있는 던전 ‘진요탑’ 의 입장자격이 생긴다. 또한 공통적으로 각 레벨업 구간마다 협객 등용이나 연마 가능 스킬이 생겨나 반복 플레이의 지루함을 덜어준다.
▲협객의
고용과 이동 가능지역의 확장 등등 모두 일정이상의 레벨을 요구한다
▲기본적으로
무협을 소재로 했지만, 판타지적 세계관도 찾아 볼 수 있다
신선으로 가는 길, 진영과 직업의 선택
게임 진행에 앞서 유저는 ‘천계’, ‘진계’, ‘환계’ 등 총 3개의 진영(유파)중 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 ‘천계’ 는 온 세상 중생을 구원하기 위해 맺어진 연맹이며, ‘진계’ 는 자연을 숭배하는 것만이 신선이 되는 길이라 추구하는 자들의 유파다. 마지막으로 ‘환계’ 는 불평등한 세상에 믿을 것은 오직 자신의 힘이라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이뤄진 세력이다.
‘범인수진’ 의 직업은 ‘검객’, ‘살수’, ‘음양사’, ‘치유사’, ‘무사’ 등 총 5종류이다. ‘검객’ 은 모든 직업군중 가장 공격력이 뛰어난 원거리 직업으로 파티에서는 데미지 딜러 역할을 수행한다. ‘살수’ 는 뛰어난 회피능력을 바탕으로 큰 피해를 입히는 다양한 기술(크리티컬)을 보유하고 있어 일격에 적을 쓰러뜨리는 근거리 딜러로 활약한다. ‘음양사’ 는 법사형 직업으로 술법을 사용해 적의 이동을 묶거나 저주를 거는 등 전투를 유리하게 이끈다.
‘치유사’ 는 회복 능력을 갖고 있는 유일한 직업으로 공격 보조와 버프형으로 취향에 맞게 육성할 수 있다. ‘무사’ 는 캐릭터 생성이 불가능한 용병 직업으로 게임에서 제공하는 ‘협객 등용’ 을 통해서만 사용 가능하며, 높은 방어력을 가지고 있어 탱커로 적합하다. 또한 상대방의 공격력을 흡수하는 스킬과 아군에게 생존시간을 늘려주는 등의 다양한 버프를 소지해 사냥진행에 필수인 캐릭터이다.
▲원거리
딜러인 '검객' 의 캐릭터 정보창
▲온라인
게임 못지 않은 다양한 효과의 스킬도 존재한다
방대한 퀘스트, 튜토리얼만으로 단번에 30레벨
‘범인수진’ 은 튜토리얼만으로도 30레벨에 이를 수 있는 방대한 퀘스트를 자랑한다. 처음 게임에 접속하면 ‘초보자 퀘스트’ 를 시작으로, 일정 레벨 이상부터는 ‘스토리 퀘스트’, ‘일일 퀘스트’, ‘길드 퀘스트’, ‘순환 퀘스트’, ‘안내 퀘스트’ 등 총 5종류의 퀘스트를 추가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주인공 ‘수진’ 의 이야기를 다루는 ‘스토리 퀘스트’ 에서는 신선이 되기 위한 여정을 체험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는 하루마다 내용이 바뀌는 순환 퀘스트의 일종으로, 쉬운 난이도에 비해 높은 보상을 받는다는 특징이 있다. ‘길드 퀘스트’ 는 길드에 한정된 전용 퀘스트로 레벨과 공헌도를 높일 수 있으며, ‘안내 퀘스트’ 는 게임의 기능과 플레이 방법을 소개하는 튜토리얼로 따라하는 것만으로 손쉽게 완료가 가능하다.
▲총
5개의 종류로 나눠진 방대한 퀘스트
▲퀘스트는
쉬운
진행과 두둑한 보상이 특징이다
길드와는 다른 또 다른 영향력 행사, 관직 시스템
‘범인수진’ 은 유저의 게임내 랭킹에 따라 ‘관직’ 을 부여한다. ‘관직’ 은 캐릭터명 앞에 표시되며 ‘천벌’, ‘금언’, ‘통수’, ’신위’ 등 총 4개의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천벌’ 은 해당 유저에게 3분 동안 채팅 외의 모든 게임 조작을 할 수 없게 만든다. ‘금언’ 은 자신보다 직위가 낮은 유저에게 3분 동안 채팅을 금지시킨다. ‘통수’ 는 국가전쟁기간 한정으로 아군 진영의 40레벨 이상 유저를 모두 국전대청으로 강제 소환시켜 진영이 불리할 때 난입(호출)을 시켜주는 시스템이다. 마지막으로 ‘신위’ 는 바다운행 가능회수를 증가시켜 행상에 필요한 물자의 운송을 늘려준다.
그 밖에 교역에 필요한 상품과 특산품을 사고 팔 수 있는 ‘행상 시스템’ 도 존재한다. ‘행상 시스템’ 은 바다와 육로를 넘나들며 다양한 상품과 특산품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것으로, 교역의 영역은 중국의 실크로드부터 서양의 바닷길까지 방대한 세계를 다룬다.
▲육지와
바다를 넘나드는 무역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 플랫폼
- 웹게임
- 장르
- 롤플레잉
- 제작사
- 광주비음신식과기유한공사
- 게임소개
- '범인수진'은 전투를 통해 봉인된 요마를 물리치고, 선인들의 비밀을 풀어 나가는 내용을 담은 웹 RPG다. 육성과 자원수집을 목표로 삼은 다른 웹게임과 달리 '범인수진'은 유기적인 퀘스트와 던전 전투, 결투장 등... 자세히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발로란트
- 3 FC 온라인
- 41 로스트아크
- 51 메이플스토리
- 62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 서든어택
- 87 패스 오브 엑자일 2
- 9 메이플스토리 월드
- 102 오버워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