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이것이 오리지널 요소들(펌프 잇 업 The O.B.G)

/ 1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
3rd 버전에서는 새로 참가한 그래픽 디자이너들의 감각이 돋보이는 깔끔한 그래픽들이 눈에 들어온다. 2nd 버전에서 DDR을 앞서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던 그래픽적인 요소가 더욱 파워업!
변경점은?
3rd 버전에서는 게임 시스템상의 큰 변경점은 없다. 그러나 재미를 더해주는 세세한 변경점들이 눈에 띈다.
모드 셀렉트
게임 모드 자체에서는 큰 변경점이 없다. 그러나 2인 플레이에서 배틀 모드가 추가되었다.
추가된 배틀 모드에서는, 그야말로 실전 상황을 실감할 수 있다. 콤보 수에 따라 상대에게 어택을 가할 수 있고, 어택을 당하는 상대의 족보는 히든, 배속 등 다양한 모드로 변해서 올라오게 된다. 스테이지가 끝나도 전 스테이지의 게이지가 그대로 유지된다.
게이지의 변경
전작에서는 게이지가 다 떨어진 후 일정 이상 미스를 내면 게임 오버가 되었다. 그러나 3rd에서는 빨간색으로 게이지가 떨어지면 `DANGER` 마크가 뜨게되고, 게이지가 모두 떨어지면 즉시 게임이 끝난다. 그러나 2인 플레이시에는 한 명이 살아있으면 나머지 한 명이 죽더라도 다시 퍼펙트 콤보를 이어나가는 것으로 살아날 수 있다.
다수의 오리지널 곡 추가
안다미로 전속 음악팀 `Banya` 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곡들의 비중이 굉장히 높아졌다. 전체의 절반정도는 `Banya` 의 곡이라고 봐도 무리가 없을 정도. 곡 자체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아서 유저들에게도 인기를 끄는 중.
그 외에도 90년대를 풍미했던 명곡들이 다수 추가되어 즐거운 비명을 지르게 한다.
MISS 콤보 추가
일정 이상 MISS가 나면 콤보 처리가 된다. 플레이어 입장에서 보면 상당히 약오르는 시스템. 기판 설정에서 `Stage break`를 off 로 설정했을 경우에는 200이 넘는 MISS 콤보를 구경할 수 있다.

히든 모드의 추가
기존의 배니시, 배속 모드 등의 히든 모드에 몇몇 모드가 추가되었다. 현재 발견된 것은 서든 랜덤 모드(Sudden Random Mode).
서든 랜덤 모드는 채보가 밑에서 약간 보였다가 사라졌다가 퍼펙트 존 2박정도 전에서 랜덤이 되어서 다시 나온다. 즉 배니시 모드의 반대라고 생각하면 간단하다.
전곡 모드, 논스톱 더블은?
전곡 모드와 논스톱 더블은 2nd와 다른 커맨드를 입력해야 발동된다. 이 두 가지 모드의 커맨드는 아직 안다미로에서 공개하지 않은 상태. 이것은 3rd의 인기를 좀더 오래가도록 하기 위한 안다미로의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보너스 스테이지
「3rd」에서는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등장하는 다수의 히든 곡들이 존재한다. 현재 공개된 조건들은 다음과 같다.
하드 모드, 더블 모드
3번째 스테이지까지의 모든 곡을 A 이상의 랭크로 클리어하면 4 스테이지가 등장하게 된다. 4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는 곡은 다음과 같다(기판 설정이 4스테이지 이상이면 기본적으로 등장한다).
히든곡
하드 모드와 더블 모드에서 3 스테이지를 `Banya` 의 곡으로 A이상으로 클리어하면 파이널 오디션 2 대신에 등장하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펌프 잇 업 The O.B.G 2000년 5월 7일
플랫폼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안다미로
게임소개
범국민적(?) 댄스 게임 펌프 잇 업의 3번째 시리즈가 출시되었다. Oldies But Goodies(O.B.G)라는 주제를 달고 화려하게 등장한 이 게임은 이미 국내에선 예정된 히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