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리뷰 > 비디오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 체험기

/ 1


▲몬스터헌터 포터블 3rd 플레이 영상

올해 TGS 2010에서 가장 많은 기대를 끌어모은 작품은 단연 캡콤의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다. 거대 몬스터와의 뜨거운 혈투를 박진감 넘치게 구현한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높은 수준의 플레이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두터운 매니아 층을 가진 캡콤의 간판 타이틀이다. 특히, PSP 플랫폼을 기반으로 발매되는 포터블 버전은 가장 많은 수의 팬 층이 포진하고 있는 시리즈의 정통 버전이라 할 수 있다.

출전한 캡콤의 부스는 다른 어떤 곳들보다도 붐비는 모습이었다. 대기표를 받고 오랜 시간을 기다려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를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캡콤 부스에서 'MHP3'를 시연하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


▲체험 가능한 퀘스트 목록과 내용을 설명한 포스터

게임의 완성도는 80% 정도로, 이번 TGS를 위해 특별히 마련된 체험판이 제공되었다. 체험판에서는 총 세 개의 퀘스트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무기별로 미리 준비된 캐릭터와 오토모 아이루로 퀘스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단연 신무기 `슬래시 엑스`의 추가일 것이다. 닌텐도의 Wii 플랫폼으로 발매된 전작 `몬스터 헌터 tri`에서 처음 공개된`슬래시 엑스`는 대검과 태도의 특징을 동시에 지니는 매우 테크니컬한 무기이다. 기본적으로 R 트리거 버튼을 눌러 도끼 모드와 검 모드를 오갈 수 있는데 검 모드로 변경할 경우 대검을 들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엉금엉금 걷는 것이 특징이다. 또 특정한 경우, X를 눌렀을 때 랜스류와 같이 좌우로 사이드 스텝을 밟아 회피 동작을 취할 수도 있다.


▲변신~ 얍! 신규 무기 '슬래시 엑스'

또한 퀘스트 시작 시, 오토모 아이루를 두 마리까지 데리고 갈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체험판에서 선택할 수 있었던 아이루의 종류는 근접계, 원거리계, 치유계의 세 종류로 실제 발매 버전에서는 훨씬 다양한 커스텀을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헌터의 동반자 오토모 아이루. 이번 작에서는 두마리까지 퀘스트에 동반할 수 있다

체험 가능한 퀘스트들은 모두 이번 버전에서 새로이 등장한 신규 몬스터들과의 싸움을 경험할 수 있었다. `로알도로스` 한마리를 사냥하는 단일 몬스터 수렵 퀘스트를 비롯하여, 역시 이번 작의 신규 몬스터 `뇌랑룡 진오우가` 두 마리를 동시에 사냥하는 대연속수렵 퀘스트, 그리고 전작의 간판 몬스터였던 티가렉스 아종과의 긴급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었다. 일부 회복계 아이템, 활 무기의 병 등 소모품 종류의 추가도 눈에 띄었다. 한편,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는 오는 12월 1일 정식 발매 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몬스터 헌터 포터블 3rd'는 기존 '몬스터 헌터' 시리즈 세계관과 게임성을 계승한 게임이다. 새로운 마을과 무대를 배경으로 신규 필드와 몬스터, 무기, 더욱 파워업한 동반자 아이루 등 한층 다양해진 요소를 게...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