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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상이 무려 1억! 아이마 공성전 2차 베타 테스트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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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마 2차 ‘공성전’ 베타테스트 업데이트

10일, 아이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성전 2차 베타 테스트 일정을 알렸다. 이번 테스트는 12일을 시작으로 일주일 동안 매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아이마의 공성전은 길드 간 대규모 전쟁을 지원하는 PvP 콘텐츠다. 지난 4월 21일에 1차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었고, 당시 여러 길드가 성주 자리를 놓고 격돌한 바 있다. 이번 2차 베타 테스트는 개선된 UI와 유저들의 피드백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공성전 보상이 1억으로 상향된 점이 눈에 띄며, 자격조건 완화와 동맹 제한 등 참여폭을 넓혀 활발한 전투가 벌어질 전망이다.

공성전 테스트 마지막에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다시 한 번 모으는 '설문조사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차 테스트 당시 수집된 피드백이 적극 반영된 만큼, 이번에도 다양한 의견이 제공되면 완성도 있는 정식 오픈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아이마는 12일 정기점검을 시행한다. 점검은 오전 5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며, 이 시간에는 게임을 이용할 수 없고, 작업 내용은 당일 업데이트 공지를 통해 안내된다.


아이마 공성전 2차 개선사항

1. 길드장/부길드장이 길드원의 부활 지점을 만들 수 있다.
- 단, 부활 지점은 적이 파괴 가능
- 부활 후 장거리 마라톤을 해야 했던 점 개선

2. 임페리얼 가디언의 쿨타임이 기존 1시간 -> 20분으로 조정
- 방어선 돌파에 유용한 임페리얼 가디언의 쿨타임을 대폭 감소, 공성측 일부 상향

3. 미니맵에 같은 파티원은 다른 마크로, 길드원은 녹색점, 길드장은 왕관마크로 표시된다.
- 피아식별과 상황파악이 쉽도록 UI개선

4. 공성전 자격조건 완화 (5레벨 -> 4레벨)
5. 동맹 해제 제한이 1일 1회로 제한
6. 공성전 보상이 1억 골드로 상향
- 제한된 컨텐츠로 인해 참여하지 못했던 저레벨 길드의 불만 해소 및 보상 대폭 상향

7. 공성전 내에서 사망 시 부여되었던 패널티 제거
- 사망 패널티가 재미를 반감시킨다는 사유로 적용

8. 대규모 전투가 안정적으로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개선
대미지 감소가 없는 범위형 스킬은 95%로 변경되었고, PVP에 적용되는 데미지가 24% -> 18%로 하향

9. 암살자 무적 15초 스킬(각인역류) 하향
10. 야수전사의 탱킹 능력 상향
11. 검사 상향조정 계획 중
- 검사의 경우 공성전과 상관없이 상향 조정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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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마 2015. 10. 08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KOG
게임소개
'아이마'는 칼리고 군단과 이에 대항하는 아이마들의 전투를 그린 MMORPG다. '아이마'는 MMORPG에 최적화된 횡스크롤 키보드 액션을 구현하여 조작감을 극대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또한 지속적인 수집과...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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