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한빛소프트의 ‘미소스’가 오랜 공개 서비스를 거치고 17일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이야기지만, 참 우여곡절이 많았다. 플래그십 스튜디오가 ‘헬게이트:런던’의 실패로 무너져 내리면서 ‘미소스’도 함께 산산조각 났다. 그러나 한빛소프트는 ‘미소스’의 게임성과 작품성을 보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이를 온라인 게임으로 만들어...
    2011.03.17 16:00
  • 블루홀 스튜디오의 고집이 꺾였다. 지난 1월 25일 상용화에 돌입한 ‘테라’는 안정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지만, 속내에서는 콘텐츠 수급과 밸런스 문제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기도 하다. 이런저런 돌발 상황에 대해 발 빠른 대처능력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유저들이 강력하게 요구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대체로 미온적인 반응을 보여 답답했던 것도 사실. 덕분,,,
    2011.03.10 18:48
  • ‘디아블로3’의 마지막 캐릭터 ‘남자 악마 사냥꾼’이 공개되었다. 빠른 몸놀림과 2개의 활을 이용한 파괴력 높은 공격성, 그리고 덫을 놓아 적을 잡는 전략적인 면모까지 갖춘 ‘악마 사냥꾼’은 증오와 신비로운 분위기가 동시에 느껴지는 어두운 콘셉이 강한 인상을 남기는 캐릭터이다
    2011.02.25 19:30
  • ‘썬’은 죽지 않았다. 오히려 ‘리미티드 에디션’이란 업데이트와 함께 시장에 재도약한다는 야심 찬 계획까지 세워두고 있다. 한쪽 구석에 쪼그려 앉아 모래와 친구할 만큼 주눅이 들지 않았다는 말이다. 06년 빅3 몰락 이후 ‘썬’에 대한 기억이 흐릿한 독자분들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2011.02.24 20:57
  • 때는 점심시간, 무료한 점심시간을 달래기 위해 오늘도 어김없이 게임메카 사무실에 ‘앨리샤’ 라이딩 대회가 열렸다. ‘실력이 없으면 짬으로 눌러라’는 옛 선배의 격언을 등에 업고 자비심 없이 달리는 강 모 기자. 노련한 선임기자 답게 경기 시작전 ‘기사는 다 썼니?’ 정도의 가벼운....
    2011.02.21 21:01
  • 2011년 지스타 개최지가 ‘대구’, ‘부산’ ‘일산’으로 압축되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도시선정을 놓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부산에서 이미 대성공을 거뒀는데 조직위가 무리수를 두면서 다른 도시에 고개를 돌리겠냐는 ‘부산 대세론’부터 지스타의....
    2011.02.20 21:01
  • 어떤가? ‘생소함’보다는 ‘익숙함’이 독자 여러분의 대뇌피질을 자극했을 것이라 믿는다. 물론 각 스크린샷을 보며 모두가 다른 생각을 했겠지만, 기자의 경우 이게 말로만 듣던 ‘북한와우’가 아닌가 싶었다. 그런데 아니란다. 이 게임은 ‘북한와우’도 아니고, 블리자드가 야심차게...
    2011.02.18 15:00
  • 스튜디오 혼은 이종격투기 추성훈 선수를 내세운 마케팅과 화려한 액션, 감칠맛 나는 타격감 등으로 인정받은 ‘트리니티 온라인’이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트리니티 온라인’을 기반으로 다시 게임을 개발했다. 그 결과물이 바로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하는 ‘트리니티2’다
    2011.02.18 13:32
  • 민커뮤니케이션 김병민 대표에게 지난 2010년은 가슴 아픈 해였다. 민컴은 ‘란 온라인’을 통해 이미 대만,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었지만 내수시장에서 성공하고자 하는 강한 꿈이 있었다. 단지 사업적인 측면에서의 접근은 아니다..
    2011.02.18 11:40
  • 이 GSTL에는 성실하게 경험을 쌓으며 성장하고 있는 숨은 신예가 2명 더 있다. GSL의 새로운 중계진으로 자리한 이인환, 서경환 캐스터가 그 주인공이다. 이름 뒤에 둘 다 ‘환’이 들어가 곰TV에서 ‘환 브라더스’라 불리는 그들은 새해부터 본격적인 캐스터 활동을 시작했다
    2011.02.17 09:53
  • 불멸온라인이 11번째 서버를 오픈하며 동시접속자 8만에 다다랐다. 연초부터 불어닥친 ‘테라’ 폭풍에 맞불을 놓으며 의미있는 도전을 했던 게임들이 여럿 있지만 이렇게 기록적인 성과를 보인 게임은 불멸온라인뿐이다. 이를 두고 업계에서는 각가지 이야기가 흘러 나왔다...
    2011.02.16 11:21
  • SF와 판타지, 미스터리를 조합한 독특한 세계관과 언리얼 엔진 3로 개발한 화려한 그래픽, 육, 해 공을 넘나들며 펼치는 하이브리드 전투, 직업이 존재하지 않고 플레이어 마음대로 키울 수 있는 올인원 클래스시스템 등 ‘베르카닉스’는 기존 MMORPG와의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2011.02.10 18:35
  • “기자님이 처음 접한 게임은 뭐였죠?” KOG 이종원 대표가 물었다. 첫 게임? 어떻게 잊을 수 있으랴. 초등학교 3학년 동네 오락실에 처음 들어왔던 ‘스트리트파이터’, ‘오류겐’ 한번 쓰고자 문턱이 닳도록 드나들었던 나날들, 오락실에 가기 위해 ‘짤짤이’와 ‘판치기’의 세계에...
    2011.02.07 00:03
  • 과거 서비스를 종료했던 게임이 다시 한 번 국내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바로 오로라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룬즈 오브 매직’이다. ‘테라’와 ‘아이온’이 지배하는 올해 겨울방학 시즌 내에서 자리를 잡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11.02.03 21:54
  • 엔도어즈의 ‘불멸온라인’ 서비스 소식은 솔직히 좀 의외였다. 엔도어즈는 ‘코룸온라인’부터 ‘군주’, ‘아틀란티카’까지 언제나 자체개발 게임으로 승부하며 건실한 길을 걸어왔던 몇 안되는 개발사 중 하나였다. 또, 최근에는 ‘삼국지를 품다’라는 걸출한 웹게임을 개발 소식을 전하면서 다시 한번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회사임을 보여줬다. 그랬던 엔도어즈가....
    2011.01.31 19:36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