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3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목표는 한국시장" 크라이텍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워페이스'가 지난 21일부터 3월 3일까지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다. 의미 그대로 공개 서비스를 앞둔 최종 점검이다. '워페이스'는 패키지 게임으로 이름을 알린 크라이텍의 첫 온라인게임 도전작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2013.02.26 16:48
  • 제18대 대통령인 박근혜 당선자 취임이 사흘 앞으로 다가왔다. ‘새로운 변화와 개혁’을 앞세운 신정부 출범 앞에서 모두들 기대 반, 초조함 반의 눈초리로 기다리고 있다. 특히 게임 업계는 이번 정부 출범이 산업의 성장을 가늠하게 할 전환점으로 여기며, 지켜 보고 있다
    2013.02.22 16:53
  • 게임업계가 험악해지고 있다. 아니, 이미 그런 상황이다. 치솟는 개발비와 우수 인력이 특정 회사로 몰리면서 발생한 부익부빈익빈 현상이 심화되더니, 이제는 진흥 없는 정부 정책과 부정적 사회 시선, 그리고 급변하는 시장 상황과 외산 게임의 폭격 등으로 거대 기업마저 무너지는 모습이 연출되고 있다
    2013.02.21 16:42
  • RPG의 재미와 FPS의 느낌까지 모두 안는 콜라보레이션 작업은 게임 제작자들이 갈망하는 꿈 중 하나다. 과거 플래그십 스튜디오의 빌 로퍼도 '헬게이트:런던'을 제작하며 '하프라이프'와 '디아블로'의 만남에서 그 아이디어를 찾았다고 했고, 웹젠의 '헉슬리' 개발을 총괄했던 강기종 PD는 FPS를 더 재미있게 하는 방안을 고민하다 RPG와 융화하는 것에서 그 실마리를 찾았음을 언급하기도 했다
    2013.02.19 15:32
  • 6년 동안 빚어 온 '마계촌온라인'이 14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다. 개발사 씨드나인 입장에서는 '알투비트'에 이은 두 번째 작품이면서 처음 시도하는 RPG 장르이기 때문에 의미가 있고, 넷마블 입장에서는 매년 '기대작'으로 점쳐진 게임이 드디어 공개되는 만큼 그 결과에 기대를 할 수 있게 됐다
    2013.02.14 13:01
  • <b>[스틸파이터]</b> 21일 공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액션 RPG ‘스틸파이터’는 무엇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을까? 게임을 개발한 엘타임게임즈의 백성현 대표는 다양성과 넓은 선택폭을 필두에 두었다. 이러한 측면이 가장 잘 드러난 부분은 보스의 스킬을 훔치는 ‘오리진 스킬 스틸’ 시스템이다
    2013.02.13 19:03
  • 찾기 어렵다, 혹은 드물다라는 표현을 쓰기에 '마비노기'는 어떤 면에서 적확하지만, 또 어떻게 보면 그렇지 않다. 올해로 서비스 9년차. '리니지' 정도는 아니지만 현재도 '마비노기'는 온라인게임 인기순위 중간에 위치하며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다. 장수비결이 궁금할 정도로 새삼 놀라게 된다
    2013.02.07 17:10
  • 떠올려보면 즐겁기도 했지만, 분명 힘든 시절도 있었다. 회사를 갓 설립했을 때의 설렘, 첫 작품에 대한 기대, 성과를 올렸을 때의 기쁨, 내리막길로 걷는 결과에 안타까움까지. 갖가지 감정의 소용돌이에 토사물을 쏟고 싶은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는 다 교훈으로 남았다. 그래서, 이번 작품에는 확실히 자신이 있다
    2013.02.05 18:21
  • '열혈강호 온라인'이 2월 6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온라인게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새삼스럽겠느냐만 이번 업데이트는 좀 특별하다. 원작 만화 ‘열혈강호’의 주인공인 한비광 캐릭터가 추가되기 때문이다. 그것도 8년 만에…. 1994년 연재가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무려 19년 동안 쉼 없이 연재 중인 ‘열혈강호’는 주인공 한비광을 중심으로 무림의 대소사를 그린 코믹 액션 무협만화다
    2013.02.04 17:16
  •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는 대만 타이베이 남강전시관에서 1월 31일부터 5일간 개최된 ‘타이베이게임쇼 2013(TCGS 2013)’ 에서 PS비타 전용 타이틀 ‘킬존 머서너리’ 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세계 최초로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
    2013.02.01 14:02
  • 김대일 PD가 '검은사막'으로 대중 앞에 섰다. NHN게임즈 퇴사 후, 개발사 펄어비스를 설립한 이래 처음이라 반갑다. 게다가 온라인 MMORPG 시장이 축소되는 격정의 시점에서 나온 정통 MMORPG라 더욱 그렇다
    2013.01.23 10:18
  • 넥슨과 EA의 '피파온라인3'가 '키렉온라인'이라는 불명예스런 애칭을 떼고 진짜 '축구'로 발돋움한다. 17일 상용화를 시작으로 순차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거리를 불려나간다는 게 현재의 로드맵이다. 현재 '피파온라인3'는 최고 동접 14만명을 찍으며 순항 중에 있다. 다만 서버나 클라이언트 쪽이 불안한 잔재가 남아있고, 게임 내에서도 콘텐츠가 부족해 "할 게 없다"는 유저들의 불만이 팽배한 상황이다
    2013.01.18 09:42
  • 김경태 기획팀장은 이번 간담회 자리에서 정식서비스가 시작되면 등장하는 콘텐츠들과 오픈베타테스트 때 문제점으로 지적 받았던 부분들의 개선점을 이야기 하였다. 그리고 이 외에도 현재 게임 내에 보이고 있는 오토 캐릭터들에 대해 강격한 입장을 취하며 강력한 제재가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2013.01.15 20:13
  • 서양에 요정과 마법, 괴물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가 있다면, 동양에도 맥락을 같이하는 판타지가 있다. 바로 무협이다. 중국에서 비롯된 이 무협은 넓디넓은 강호를 배경으로 수많은 영웅과 문파 그 안에서 피어나는 갈등과 사랑, 우정 등 인간의 희로애락을 표현한 말 그대로 동양적인 판타지다
    2013.01.11 18:01
  • 판타지를 읊는 음유시인 양방언이 다시 한번 국내 게이머들 앞에 섰다. 아시아 판타지 ‘아스타’의 감수성과 재미, 그리고 모험의 노래를 탄생시키기 위해서다. 세계적인 음악가이자 피아니스트인 양방언은 이미 국내 게임음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됐다
    2013.01.10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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