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4대 중독. 알코올, 마약, 도박 게임중독에서 괴로워 몸부림치는 개인과 가정의 고통을 이해, 치유하고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이 사회를 악에서 구하여야 합니다.” 지난 7일, 대한민국 여당인 한나라당의 황우여 대표가 국회 본회의 교섭단체 대표 연설문에서 말한 내용입니다
    2013.10.11 17:38
  • 중국 정부가 콘솔게임 판매 금지령을 부분 해제했습니다. 지난 2000년부터 중국 정부는 청소년에게 해가 된다는 너무나도 여가부스러운 이유로 콘솔 기기와 게임 소프트웨어의 수입 및 판매를 금지했습니다. 무려 13년 동안 말이죠
    2013.10.04 17:29
  • 지난 3월 서비스가 종료된 '피파온라인2'가 다시 수면 위로 올랐습니다. 한때 협력관계였던 네오위즈게임즈와 EA코리아가 게임 서비스 종료를 두고 법정공방에 돌입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기 때문이죠. 우선 네오위즈게임즈는 지난 6월 EA코리아를 상대로 '피파온라인2' 서비스 종료에 대한 보상청구권을 제기했습니다
    2013.09.27 17:54
  • ‘GTA 5’ 는 발매와 함께 그야말로 엄청난 인기 속에 팔려나갔습니다. 전세게 각지에서는 발매에 맞춰 가게마다 긴 줄이 형성되었고, 한국 역시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시기였음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점포에서는 물량 부족 현상까지 일어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2013.09.20 15:42
  • 대한민국 대표 게임쇼 '지스타' 의 동태가 영 심상치 않습니다. 2013년도 ‘지스타’ 의 간판격이었던 업체들의 실적이 좋지 않아지면서 기대작의 수가 확 줄어들었고, 이에 투자 대비 홍보효과가 낮은 ‘지스타’ 를 부담스러워 하기 시작. 급기야 주요 게임사들이 연달아 출전을 보류하는 상황까지 벌어졌습니다
    2013.09.13 17:41
  • 2013년은 서울 강남에 몰려 있던 게임업체들의 판교 이전이 시작된 해로 기억될 듯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다들 알 만한 게임업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아 연이어 판교로 향하고 있는 지금, 바야흐로 대판교시대의 개막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닐 듯 합니다
    2013.09.06 17:29
  • 29일 새벽, 콘솔 게이머들의 눈과 귀를 의심케 할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닌텐도가 신형기기를 공개했는데, 무려 ‘2DS’ 라는 이름의 다운그레이드 기기라는 것이었죠. 이 뉴스를 본 많은 이들은 ‘오늘이 만우절인가?’ 라며 달력을 재차 확인해 봤지만, 달라지는 것은 없었습니다
    2013.08.30 16:59
  • 블리자드가 '디아블로3'의 첫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를 공식 발표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략 어느 정도 규모이고 큰 줄기 안에서 어떤 것들이 추가·개선되는지 확인할 수 있지요. 큰 내용만 짚어보면, 우선 이번 확장팩에서는 신규 클래스 '크루세이더'가 추가됩니다
    2013.08.23 17:18
  • 그리스 개발사 어벤추린이 개발하고 엠게임이 서비스하는 '다크폴: 잔혹한전쟁'이 오는 27일부터 첫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어떻게, 여러분은 기대가 되시는지요? 사실 '다크폴'은 기대작 범주에 넣기 애매하지만, 크게 기대되는 한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2013.08.16 17:49
  • 엑스엘게임즈가 ‘문명 온라인’ 을 개발하고 있다고 공식 발표한 지 10개월이 지났습니다. ‘문명’ 의 온라인화가 진행 중이라는 사실이 최초 보도된 지는 벌써 2년이 넘었고요. 그리고 드디어, 지난 7일 ‘문명 온라인’ 의 트레일러 영상과 게임 상세 정보가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2013.08.09 16:11
  • 8월 말에 열리는 게임스컴에 많은 게이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블리자드의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올해 게임스컴에서 디아블로에 관련한 새로운 소식을 전할 예정이라 밝히며 ‘디아블로3’의 첫 번째 확장팩 발표가 유력해졌습니다
    2013.08.02 18:14
  • 이번 주 한국은행이 발표한 '우리나라 지적재산권 수지 현황 및 향후과제' 보고서가 게임업계는 물론 사회 전반적으로 이슈가 됐습니다. 해당 보고서에는 우리나라 전체 산업군에 대한 지적재산권 사용료와 그에 따른 수지가 데이터로 공개 됐는데요, 그 중에서 한류 관련 업체의 영향력이 커져 눈길을 끌었습니다
    2013.07.26 18:04
  • 표절 논란. 예나 지금이나 이 말이 나오면 항상 떠들썩해집니다. 과거 통신망과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발달하기 전에는 대놓고 외국 대중문화를 베껴오던 시기도 있었지만, 클릭 한 번으로 수많은 정보가 쏟아지는 현대 사회에서도 이러한 논란은 끊이질 않습니다
    2013.07.19 17:14
  • 밸브의 '도타 2'가 지난 9일 북미 지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도타 2'는 무려 2년이나 테스트 과정을 거쳤는데요, 60만 동접을 기록할 정도로 관심을 받은 만큼 그 성과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지금의 글로벌 온라인게임시장은 사실 '리그오브레전드'가 최정상에 군림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13.07.12 17:41
  • 워게이밍의 신작 '월드오브워쉽'의 욱일기 논란이 지난주 '좋은 방향'으로 마무리됐습니다. 국내 게이머들에게 큰 화제가 됐고 워낙 민감한 이슈인 만큼 자칫 잘못하면 워게이밍이 치명타가 될 수 있었는데요, 다행히 국내 지사의 빠른 대처와 이를 받아들인 본사의 선택으로 잘 해결된 모습입니다
    2013.07.05 18:24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