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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기가 첫 돌쯤 되면 걸음마를 합니다. 그리고 만 5세 정도 되면 초등학교 입학이 얼마 안 남은 어린이가 됩니다. 그런데 2019년에 태어나 만 5세가 됐는데 걸음마 단계를 못 벗어난 아기가 있습니다. 게임 질병코드 국내 도입 여부를 논의 중인 민관협의체입니다. WHO가 ICD-11에 게임 이용장애를 등재한 후 국내 도입에 대한 찬반이 엇갈리자, 국무조정실에서 민간 전문가와 정부 부처 관계자 22명을 모아 민관협의체를 꾸렸습니다
    2024.07.19 16:33
  • 미국 게임 개발사이자 유통사 밸브(Valve)의 직원 수가 336명뿐이라는 사실이 드러났다. 해당 내용은 해외 사이트 스팀 DB(Steam DB) 개발자 파벨 듄디크(Pavel Djundik) 개인 X 계정을통해 알려졌다. 게임 개발사 울프파이어(Wolfire)가 밸브를 상대로 제기한 반독점 소송에서 밸브 내부 정보가 유출되었으며, 2009년부터 2021년 밸브 직원 수와 급여, 연 매출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2024.07.19 12:38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는 18일, 광화문 프레스센터 18층 서울클럽에서 '엔데믹 시대의 게임산업과 정책'을 주제로 제11회 GSOK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엔데믹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게임산업 동향과 정책적 방향성을 논의했다. 포럼 첫 번째 발제는 '팬데믹과 엔데믹 시대의 게임산업과 발전 방향'이다
    2024.07.18 20:05
  • 중국 최대 게임쇼로 손꼽히는 차이나조이 2024 개최가 1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차이나조이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다. 중국, 한국, 일본, 미국, 프랑스, 캐나다, 호주, 말레이시아 등 31개 국가와 지역에서 600개 업체가 참가한다. 전체 전시 규모는 13만㎡로,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1전시장 면적의 약 5배에 달한다. 이 중 11만㎡가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B2C관이고, 2만㎡는 B2B관이다
    2024.07.18 17:43
  • 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중반. 국내 게임인구가 급속히 늘어나고 PC 온라인게임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수많은 게임용어가 생겨났다. 다만, 일부 게임용어는 시대 변화에 따라 유행성을 급격히 잃고 사어화 과정을 거치고 있다. 옛날엔 이 단어들을 쓰는 것만으로도 '신세대' 취급 받던 시기가 있었으나, 요즘 젊은이들은 더이상 쓰지 않는다
    2024.07.18 16:41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3주간 청년 창작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18일, 퓨처 챌린지 3기를 오는 7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퓨처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스스로 학습 계획을 수립하고, 자신의 방식에 따라 창작 활동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2024.07.18 14:55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9~21일 사흘간 일본 교토에서 개최되는 인디게임 행사 '비트써밋 2024'에 국내 우수 인디게임 홍보를 위한 게임 레벨업 쇼케이스 부스를 운영한다. 2013년부터 시작된 비트써밋은 매년 2만 명 이상 관람객이 참여하는 글로벌 인디게임 전시회다. 작년에는 총 167개 기업과 2만 4천여 명의 관람객을 기록했다
    2024.07.18 13:05
  • 언어 AI 기업 딥엘(DeepL)이 자사 번역서비스에 차세대(Next-gen) 언어모델을 도입했다. 딥엘 차세대 언어모델은 번역과 글쓰기 교정을 위해 설계된 고도의 거대언어모델(LLM)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신규 솔루션은 언어에 특화된 LLM을 사용하여 완성도 높은 번역 및 작문을 제공하는 동시에, '환각(Hallucination)' 현상과 오역 리스크를 줄였다
    2024.07.18 11:51
  • 마코빌이 일본 게임 개발 회사 아크시스템웍스와 대전격투게임 시리즈 '블레이블루'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마코빌은 '블레이블루' 본편 4작품의 전체 캐릭터 및 원작 스토리를 활용한 신규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 2008년 시리즈 첫 출시 이후 블레이블루 원작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은 국내 회사로서는 최초다. 아크시스템웍스는 1988년 설립된 일본 게임 개발 회사로, 길티기어 시리즈, 블레이블루 시리즈에 더해 '드래곤볼 파이터즈',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등을 개발했다
    2024.07.17 14:37
  • 웹소설로 시작해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인기를 끈 ‘나 혼자만 레벨업’이 보드게임으로 돌아온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지난 6월 24일부터 ‘나 혼자만 레벨업 보드게임’ 텀블벅 펀딩을 시작했다. 펀딩은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7월 17일 오전 10시 기준 목표액 813%인 8,135만 원이 모금됐다
    2024.07.17 11:25
  • 2019년에 WHO가 국제질병분류(ICD-11)에 게임 이용장애를 추가한다고 결정된 후, 국무조정실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 관련 정부부처와 정신의학계, 게임업계, 법조계 등 민간전문가가 모인 ‘민관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를 만든 이유는 게임 이용장애 국내 도입 여부를 결정하는 것에 있어서 여러 분야에서 전문가 자문을 구하기 위함이다
    2024.07.16 19:56
  • 캐주얼 스포츠게임 개발사 해긴이 새로운 야구게임을 선보인다. 해긴은 16일,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홈런 클래시2: 레전드 더비’를 올여름 출시한다 밝히고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홈런 클래시2’는 지난 2018년 선보인 해긴의 첫 작품 ‘홈런 클래시’의 후속작이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캐주얼 야구게임의 재미를 잡으면서도 그래픽과 이펙트를 보강해 게임 플레이를 한층 더 발전시킨 것이 특징이다
    2024.07.16 16:43
  • 에픽게임즈의 기술 서밋 '언리얼 페스트'가 올해도 서울에서 열린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16일, 언리얼 페스트 2024 사전등록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언리얼 페스트 2024는 오는 8월 28일, 29일 양일간 서울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되는 에픽게임즈의 행사다. 기존 언리얼 서밋에서 신규 글로벌 브랜드로 변화한 언리얼 페스트는 올해 서울을 포함해 골드코스트, 프라하, 시애틀, 상하이, 도쿄 등 글로벌 6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2024.07.16 15:50
  •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는 쿵야 레스토랑즈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말하는 야채, 쿵야들의 사회생활'을 출시했다. 양파쿵야·주먹밥쿵야 2종 캐릭터로 구성되며,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볼 수 있었던 이모티콘 외에 사회생활 속 공감 요소를 녹여냈다. 쿵야들을 활용해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고 유쾌한 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2024.07.16 12:58
  • 강유정 국회의원은 15일, 통계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현행 통계법은 유엔·세계보건총회 등에서 산업·질병·사인 등과 관련한 국제표준분류를 발표하는 경우 이를 '기준'으로 한국형 표준분류를 작성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법을 한국형 표준분류를 작성할 때 국제표준분류를 '기준'이 아니라 '참고'하도록 하되, 전문가·이해관계자 등의 의견수렴 절차를 통해 반영 여부 등을 결정하도록 개정하려는 것이다
    2024.07.16 1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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