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89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디랩스 게임즈는 26일, $DELABS 토큰과 디랩스 게임 에코시스템에 대한 계획을 담은 백서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게임 생태계 구성, 토큰 발행 규모,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백서에 따르면 디랩스의 $DELABS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에 발행한다. 발행량은 총 30억 개로, 이 중 23%를 에코시스템, 25% 커뮤니티 리워드, 7%를 에어드랍 등에 사용한다. 이어서 투자자, 어드바이저, 팀 기여자 등으로 배분한다
    2024.03.26 15:57
  • 웹젠은 25일, 우수 개발사 확보를 위해 국내 개발사 파나나스튜디오에 5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파나나스튜디오는 텐센트코리아 사업개발이사 등을 역임했던 강일모 대표이사를 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그랑사가, 등을 개발한 개발진들이 모인 신생 개발사다. 이번 투자는 재무적 투자(FI, Financial Investor)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2024.03.26 11:31
  • T1은 26일 자사가 운영하는 PC방인 T1 BASE CAMP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작년 5월에 T1은 슈퍼플레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홍대 아일렉스 지하 1층에 260평 규모로 복합 문화 공간을 열었다. 이러한 T1 BASE CAMP를 확장하고자 CJ CGV, 슈퍼플레이와 e스포츠 기반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CJ CGV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 및 역량을 바탕으로 제반 사항 협력에 힘쓸 계획이다
    2024.03.26 09:51
  • 국제디지털게임연구학회 한국지회는 지난 23일 연세대학교 성암관에서 창립총회를 열었다. 디그라한국학회는 세계 최대 게임 연구 단체인 디그라 한국지회다. 디그라한국학회는 기존 17개 지회에 이은 디그라의 18번째 지회이며, 국내에서는 독립된 학술단체로 연구 및 교육활동을 독자적으로 한다
    2024.03.25 18:56
  • 빅픽처인터렉티브는 25일 서울시 강남구에 200평 규모의 빅플레이스 스튜디오를 열었다. 빅플레이스는 선릉역과 역삼역 사이에 자리하며 실시간 방송 및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스튜디오다. e스포츠 방송, 라이브 커머스, 기업 및 문화 행사 등을 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약 100~200명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 개최가 가능하다
    2024.03.25 18:25
  • 네오위즈는 25일, 마비노기 영웅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해온 이상균 디렉터를 영입한다고 밝혔다. 이상균 디렉터는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시즌1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으며 이름을 알린 인물이다. 이어 크래프톤을 거쳐 스마일게이트서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포커스 온 유, 로건: 씨프 인더 캐슬’ 등 다양한 VR 게임 스튜디오 총괄을 맡기도 했다
    2024.03.25 14:28
  • 61장의 카드로 나만의 해적단을 만들 수 있는 원피스 카드게임이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반다이남코 코리아는 지난 22일, 국내에 '원피스 카드게임'을 출시했다. 원피스 캐릭터들을 활용한 트레이딩 카드 게임으로, 22일 출시된 카드는 스타트덱 '밀짚모자 일당'과 '최악의 세대' 등 2종이다. 플레이어는 원피스 캐릭터를 중심으로 원하는 덱을 구축해 대전하는 게임이다
    2024.03.23 13:14
  • 수수료를 두고 에픽게임즈와 애플이 장기간 대치 중인 가운데 MS, 메타, X 등 미국 주요 빅테크 기업이 에픽게임즈의 주장에 동조하며 애플이 점점 수세에 몰리고 있다. 우선 2020년 8월부터 미국에서 진행된 두 기업의 소송은 올해 1월에 미국 대법원 결정이 나오며 마무리된 상태다. 미국 법원은 반독점법 위반 관련 쟁점 10가지 중 9가지에 대해서는 애플의 손을 들어줬으나,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외부 결제 수단을 허용하지 않는 것은 경쟁을 제한한다고 판단했다. 이에 애플에 외부 결제 수단을 허용할 것을 명령한 바 있다
    2024.03.22 18:48
  • 지난 19일 개최된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가장 화두에 오른 것은 바로 'AI'입니다. 더욱 사실적이고 현실적인 게임 개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는데요. 분량으로만 따져도 전체 강연 중 8%라는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용처 또한 기획을 시작으로 비주얼 아트, 프로그래밍, 마케팅, 스크립트 작성 등 다양하게 분포돼 있죠. 강연에도 활용예를 소개하는 경우가 많고, 실제 개발 현장을 보면 AI는 더 이상 미래가 아닌 현실이라는 점이 느껴집니다
    2024.03.22 16:36
  • AMD가 게임 개발자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4에서 자사의 오픈 소스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 기술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FidelityFX Super Resolution) 최신 3.1 버전을 발표했다. AMD 피델리티FX 슈퍼해상도는 지원 게임 타이틀의 프레임을 크게 향상시켜 AMD GPU 및 APU, 경쟁사 하드웨어 및 게임 콘솔을 포함한 거의 모든 하드웨어에서 그래픽을 향상시키는 오픈 소스 업스케일링 기능이다
    2024.03.22 16:12
  • 출시를 앞둔 언리얼 엔진 주요 작품들을 모은 쇼케이스 영상이 공개됐다. 에픽게임즈는 22일, GDC 2024에서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된 주요 작품들을 소개하는 시즐릴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즐릴 영상에는 출시를 앞둔 신작들이 담겼다. 총 42종의 작품들이 포함된 이번 시즐릴 영상에서는 스카이댄스 뉴 미디어의 마블 1943: 라이즈 오브 히드라
    2024.03.22 16:10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2일, 혈액 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자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을 통해 단체헌혈을 실시했다. 최근 보건복지부는 국민들의 헌혈 참여가 급감하여 전국적으로 혈액보유량이 매우 부족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에 게임위 임직원은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단체헌혈에 나섰다. 또한 게임위는 기관이 위치한 센텀 지역 내 공공기관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협의회를 구성해 단체 헌혈 참여를 확대한다
    2024.03.22 15:17
  • 지난 6일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하며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돌입한 시프트업은 투자 시장에서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데스티니 차일드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2년에 출시한 ‘승리의 여신: 니케’는 국내는 물론 일본, 북미 등에서 앱마켓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모바일 시장조사 업체인 센서타워에 따르면, 니케는 1월 25일 기준 글로벌 누적 매출 7억 달러를 달성했다
    2024.03.22 14:58
  •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를 시행했다. 이번 제도는 게임사가 확률형 아이템 확률 정보를 유저들에게 알리도록 하는 것이다. 게임 제작·배급·제공하는 자는 3월 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종류, 확률정보를 게임과 공식 홈페이지 등에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표시해야 한다
    2024.03.22 10:50
  • 엔비디아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엔비디아(NVIDIA) 디지털 휴먼 기술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개발자들은 상용 애플리케이션과 게임 캐릭터를 위한 사실적인 아바타를 제작할 수 있다. 음성과 애니메이션용 엔비디아 아바타 클라우드 엔진, 언어용 엔비디아 네모(NeMo), 레이 트레이싱 렌더링용 엔비디아 RTX는 개발자가 AI 기반의 자연어 상호작용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을 제작해 보다 사실적이고 매력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는 기초 구조다
    2024.03.21 19:21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