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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마블은 28일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지타워 컨벤션홀에서 제 13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넷마블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 5,021억원, 영업손실 685억원, 당기순손실 3,039억원 등 지난해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또 김병규 경영기획담당 부사장이 이사회 결의를 통해 각자대표 및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2024.03.28 15:17
  • 엔씨소프트가 28일 오후 이사회를 열고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를 선임했다. 엔씨는 창사 이래 최초로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했다.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글로벌 게임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고, 경영 내실을 다지기 위한 결정이다. 엔씨 공동대표 체재는 공동대표의 전문성을 최대한 살리며,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원팀(One Team) 시너지를 발휘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2024.03.28 15:17
  • 넥슨코리아는 27일 이사회를 열고 강대현·김정욱 신임 공동 대표이사를 공식 선임했다. 기존 이정헌 대표는 같은 날 넥슨 일본법인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올해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넥슨은 약 14년 만에 공동 대표 체제로 전환하며, 넥슨 고유의 역량 강화와 사내 문화 개편을 통해 다음 30년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준비한다
    2024.03.27 17:03
  • 전병헌 새로운미래 국회의원 후보가 22대 총선을 앞두고 e스포츠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그는 과거 국회의원, 한국e스포츠협회, 국제e스포츠연맹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전 후보는 27일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발표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부문 5대 공약으로 ▲디지털·IT 시민연대 설립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국제교류 강화 ▲즉각적인 사이버테러 대응을 위한 시스템 및 법 제도 개선 ▲e스포츠 연구기관 설립 ▲e스포츠 국제대회 정기 개최 및 지역 e스포츠 활성화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2024.03.27 16:22
  • 넥슨은 27일, 자사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를 개편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을 소재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유저가 응원하는 크리에이터 전용 코드를 등록하면 게임 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금액 일부가 크리에이터 후원 포인트로 쌓인다
    2024.03.27 16:08
  • 엔씨소프트가 구글 클라우드와 AI, 클라우드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글로벌 협업을 추진한다. 북미 기준 지난 26일(한국기준 27일)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위치한 구글 본사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마크 로메이어(Mark Lohmeyer) 구글 클라우드 AI 및 머신러닝 인프라 부문 부사장 등 양사간 협업 분야 임원진이 만났다. 양사는 클라우드와 AI 분야의 글로벌 협업 영역 확대를 목표로 논의를 진행했고, AI, 클라우드 및 생산성에 대한 중장기 협업 모델을 수립했다
    2024.03.27 13:52
  • 넷마블문화재단은 27일, 2024 넷마블게임아카데미 9기 정규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넷마블게임아카데미는 게임 개발자를 희망하는 청소년을 선발해 8개월 간 정규과정을 운영하며 집중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9기는 넷마블 사옥 내 교육 전용 스튜디오에서 오는 5월부터 12월까지 열린다
    2024.03.27 10:44
  • 경기도는 4월 14일까지 2024년 자유공모형 경기게임제작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중소 게임사가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시장 트렌드에 맞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모바일·콘솔·PC 등 게임 개발에 관한 전 분야를 지원한다. 경기도에 위치한 게임 개발사 중 올해 11월까지 게임을 정식 출시할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4.03.27 10:34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특화형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할 전남 도내 게임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전남도 내 본사를 둔 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전남 게임산업 기반 구축을 통한 콘텐츠 제작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해 전남 게임산업을 육성하고 기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특화형 게임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상용화 서비스가 가능한 게임 개발 지원을 위해 LLM·생성형 AI 및 IP를 활용한 게임 중 총 3개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1억원 내외를 차등 지원한다
    2024.03.27 10:25
  • 나이언틱은 26일, 3D 스캔 앱 ‘스캐니버스’에 3D 가우시안 스플래팅(Gaussian Splatting)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스캐니버스는 현실의 사물을 손쉽게 스캔·편집·공유할 수 있도록 3D 모델 개체를 렌더링 할 수 있는 앱이다. 이번에 선보인 3D 가우시안 스플래팅은 여러 시점의 이미지를 활용해 3D 형상을 구성하는 기술이다
    2024.03.26 17:49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26일, 불법 게임 유통 및 환전 등에 대한 단속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2024년 제1회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심사를 시행했다. 게임위는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 운영 지침에 따라 경찰청, 유관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2024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은 ▲ 오부걸 부산광역시경찰청 범죄예방질서계장 ▲ 이경민 부산광역시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장 ▲ 조수현 게임문화재단 사무국장 ▲ 최원석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전문위원 등이다
    2024.03.26 16:10
  • 디랩스 게임즈는 26일, $DELABS 토큰과 디랩스 게임 에코시스템에 대한 계획을 담은 백서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게임 생태계 구성, 토큰 발행 규모, 향후 계획 등을 밝혔다. 백서에 따르면 디랩스의 $DELABS 토큰은 ERC-20 기반으로 올해 하반기에 발행한다. 발행량은 총 30억 개로, 이 중 23%를 에코시스템, 25% 커뮤니티 리워드, 7%를 에어드랍 등에 사용한다. 이어서 투자자, 어드바이저, 팀 기여자 등으로 배분한다
    2024.03.26 15:57
  • 웹젠은 25일, 우수 개발사 확보를 위해 국내 개발사 파나나스튜디오에 50억 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파나나스튜디오는 텐센트코리아 사업개발이사 등을 역임했던 강일모 대표이사를 포함,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그랑사가, 등을 개발한 개발진들이 모인 신생 개발사다. 이번 투자는 재무적 투자(FI, Financial Investor)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2024.03.26 11:31
  • T1은 26일 자사가 운영하는 PC방인 T1 BASE CAMP를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작년 5월에 T1은 슈퍼플레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홍대 아일렉스 지하 1층에 260평 규모로 복합 문화 공간을 열었다. 이러한 T1 BASE CAMP를 확장하고자 CJ CGV, 슈퍼플레이와 e스포츠 기반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CJ CGV는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사업자로서 보유하고 있는 공간 및 역량을 바탕으로 제반 사항 협력에 힘쓸 계획이다
    2024.03.26 09:51
  • 국제디지털게임연구학회 한국지회는 지난 23일 연세대학교 성암관에서 창립총회를 열었다. 디그라한국학회는 세계 최대 게임 연구 단체인 디그라 한국지회다. 디그라한국학회는 기존 17개 지회에 이은 디그라의 18번째 지회이며, 국내에서는 독립된 학술단체로 연구 및 교육활동을 독자적으로 한다
    2024.03.25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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