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80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블리자드는 8일, 한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 2018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업계 종사자를 꿈꾸는 대학생에게 장학금과 함께 블리자드 게임 행사 블리즈컨 2018과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블리자드 본사 방문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올해 5회 째를 맞이했다
    2018.08.08 12:48
  • 펀셀123에서 개발한 '프리스톤테일M'이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프리스톤테일'은 최초의 풀 3D MMORPG를 선보인 1세대 온라인 게임으로 약 16년간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서비스되고 있는 장수 온라인 게임이다. 와이디온라인은 ‘프리스톤테일’의 모바일게임 관련 IP공동 소유권을 갖고 있으며, 지난 2016년 펀셀123과 '프리스톤테일' IP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2018.08.08 11:31
  • 컴투스는 8일, 자사 2018년 2분기 매출 1,241 억 원, 영업이익 364억 원, 당기순이익 35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4.2% 하락했으며, 전기대비 8.9% 상승했다. 전년도에 비해 매출이 하락 데에는 지난 1분기와 마찬가지로 원화 강세가 원인으로 지목됐다. 실제로 국내매출은 211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24.4%의 높은 상승 폭을 보여줬으나 원화 강세로 인한 해외매출의 상대적 하향을 상쇄하지는 못했다. 이와 별개로 '서머너즈 워'와 자사 야구게임 라인업의 매출 증가로 인해 전기대비 매출은 소폭 상승했다
    2018.08.08 10:34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8일, 자사의 2018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한 280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흑자 전환한 8,300만 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중국 라이선스 매출 누적과 신규 계약으로 좋은 성적을 낸 전 분기 대비해서는 매출은 21%, 영업이익은 99% 감소했다
    2018.08.08 10:12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9일 광화문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16층 세미나실에서 일자리 창출 방안 세미나 '콘텐츠산업 일자리 혁신 어떻게 할 것인가'를 개최한다. 특히 콘텐츠 분야 일자리 수요와 공급에 대해 인력 공급자인 교육기관과 수요자인 기업 역할과 책임에 대한 문제를 논의한다
    2018.08.07 11:33
  • 아프리카TV는 오는 9일 경기도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경기도 내 중고등학생 32명을 대상으로 'BJ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BJ토크콘서트'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창업 역량 개발 교육 프로그램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다
    2018.08.07 11:29
  •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6일부터 인디게임 지원사업 '홍익게임인간' 프로젝트 신청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단군의 건국이념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인간 정신을 계승해 '널리 게임인을 이롭게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원 대상은 퍼블리싱과 VC 투자가 없는 10인 이하의 국내 게임 개발사 혹은 사업자등록 예정인 개발자다
    2018.08.06 17:16
  • 지난 8월 1일부터 3일까지 포항공대에서 열린 2018 국제 기능성게임 제작 경진대회에서 김포대학교 게임콘텐츠과 구요한, 조영현이 Best prize를, 구요한은 인기 게임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 네덜란드, 미국 등 5개국 14개 대학에서 참가한 8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2018.08.06 16:51
  • 와이제이엠게임즈는 6일 자사 관계사 원이멀스가 VR 게임 시리즈 '마이타운' 세 번째 게임 '마이타운: 스카이폴'을 출시하고, 오프라인 VR카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폴'은 마이타운에 있는 고층 건물 공사 현장을 배경으로 한 VR 게임이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고층에 올라 외길 위에서 종을 울리면 미션을 완수하게 된다.
    2018.08.06 12:23
  • ‘엘더스크롤’ 시리즈에는 다양한 요리가 존재한다. 매 시리즈 밈처럼 등장하는 ‘스위트롤’,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싸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쇠고기 스튜’ 등 먹음직스러운 것이 많아 게임 중 자연스레 출출해지는 자신을 볼 수 있다. 이런 요리들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책이 출간된다
    2018.08.06 11:48
  • 가이아모바일은 한국지사를 통해 '이터널 라이트'에 이어 '영원한 7일의 도시'를 성공적으로 런칭시키며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는 회사로 떠올랐다. 회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자연히 올해 차이나조이에서도 가이아모바일이 어떤 게임을 소개할 지 기대가 모아졌다. 게임메카는 차이나조이 회장 참관을 위해 현장을 방문한 가이아모바일 글래비스 양(Glevis Yang) COO에게 지난 1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신작 계획 등을 들어보았다
    2018.08.05 17:36
  • B2C 부스 내에서도 대형 업체들이 들고 나온 2차원 게임들을 수도 없이 만나볼 수 있었으나, 업계 관계자들을 타깃으로 삼은 B2B에서는 이러한 흐름이 더욱 가속화됐다. 조그마한 부스로 출전한 소규모 업체들은 너도나도 2차원 게임을 내놓았고, 회장에서는 한 부스 건너 하나씩 이러한 게임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2018.08.05 14:49
  • 차이나조이 부스모델들은 치열한 경쟁 구도 속에서 해를 거듭하며 더욱 질과 양을 상승시켜 이제는 '도쿄게임쇼'나 '지스타'가 넘보지 못 할 수준에 이르렀다. 코스프레 모델에서부터 부스 도우미, 무대 행사 진행, 판촉 행사에 이르기까지 부스모델은 그야말로 차이나조이의 전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2018.08.04 18:15
  • 올해 차이나조이 B2C 부스를 보면 크게 두 가지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작년부터 징조를 보여 왔던 2차원(서브컬처, 오타쿠) 게임이 이제 완전히 대세가 되었다는 점. 그리고 얼핏 도쿄게임쇼인지 차이나조이인지 헷갈릴 정도로 일본 IP에 대한 수요가 높았다는 점이다. 게임메카는 '차이나조이 2018' B2C 부스들을 카메라에 담아 보았다
    2018.08.03 22:52
  • 8월 3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는 ‘2018 서울 코믹콘’이 개최된다. 현장에서는 뭇 마니아를 설레게 만드는 마블코믹스부터 레고 등 다양한 대중 문화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도 가세한다. 유저 체험에 집중한 미국 유명 게임쇼 ‘팍스’를 모델로 삼은 ‘2018 서울 게임 컨벤션’이 동시 개최되어, 아케이드, 콘솔, VR, 모바일 등 각종 게임을 전시하고 있다. 이에 ‘코믹콘’ 현장을 찾은 게임메카 역시 ‘2018 서울 게임 컨벤션’을 카메라에 담아봤다
    2018.08.03 21:40
이벤트
게임일정
2018
08
인기게임순위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메이플스토리
  • 31 피파 온라인 4
  • 41 오버워치
  • 5 던전앤파이터
  • 61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71 서든어택
  • 8 리니지
  • 9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 10 블레이드앤소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