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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년 출시된 닌텐도 신형 콘솔 ‘닌텐도 스위치’가 여전히 닌텐도 실적 견인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2018년 2분기 동안 하드웨어 판매량도 견조하고, 소프트웨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것이다. 닌텐도는 31일, 자사의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2분기 매출은 1,681억 5,700만 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1% 늘었다
    2018.08.01 18:18
  • 2018년 인기 독점작을 연달아 내놓고 있는 소니가 게임 사업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특히 PS4 판매량이 꺾일 것이라는 전망과 달리, 하드웨어 판매도 호조를 보여 올해 실적 예상치를 상향 조정했다. 소니는 31일, 자사의 2분기 실적 실적을 공개했다. 소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5.1% 늘어난 1조 9,536억 엔이다
    2018.08.01 17:13
  •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15개관 17만㎡ 규모로 개최되는 제 16회 ‘차이나조이’는 1년 넘게 계속된 판호 발급 중단으로 인해 국내 업체들의 발걸음은 조금 뜸해졌지만, 반대로 중국 모바일게임의 현 주소를 확인하고자 하는 이들의 참관 발걸음은 그치지 않고 있다. 게임메카는 국내 게임업계의 시선이 쏠려 있는 ‘차이나조이 2018’의 주요 관전 포인트를 짚어 보았다
    2018.08.01 16:49
  • 올해 초 발매된 캡콤 ‘몬스터 헌터 월드’는 일본을 넘어 전세계에서 큰 흥행을 거두었다. 이에 힘입어 캡콤 2분기 실적도 ‘역대 최고’를 기록할 수 있었다. 캡콤은 7월 30일, 자사의 2018년 2분기 실적을 공개했다.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6.5% 증가한 172억 400만 엔이다
    2018.08.01 15:11
  • 넥슨재단은 8월 1일부터 제주 청년 사업 지원 프로젝트 '네오-제주' 하반기 지원단체를 모집한다. '네오-제주'는 제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사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제주 미래 인재들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다. 2015년과 2016년에 각각 4개 팀, 2017년에는 11개 팀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2018.08.01 11:14
  • 유니티 코리아는 오는 21일, 유니티의 머신러닝 기술을 선보이는 세미나 ‘유니티 머신러닝 데이’를 개최한다. 유니티는 복잡한 프로그래밍과 코딩 없이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종류의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앱, 게임 등을 개발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유니티 머신러닝 에이전트(이하 ML 에이전트)’를 제공하고 있다
    2018.08.01 10:52
  •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는 오는 3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차이나조이 2018’에 참가해 중국 현지 개발사를 직접 만난다. NHN엔터테인먼트는 B2B관 내 ‘토스트’ 부스를 마련하고, 오픈스택 기반의 인프라 서비스와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를 비롯해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클라우드 상품을 출품한다
    2018.08.01 10:33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31일, 서울 신촌동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장기 통원 치료를 받고 있는 9명의 환자들을 블리자드 사무실로 초대, 블리자드 게임 체험과 회사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등 특별한 시간을 제공했다. 이번 초대 행사는 블리자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16년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문을 연 휴게 공간인 블리자드 아이룸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중 하나다
    2018.07.31 18:19
  • '드래곤볼' 주요 인물들이 신발로 변신한다면 어떤 모습일까? 이 궁금증을 해결해 줄 만한 제품이 출시될지도 모른다. 유명 스포츠용품 회사 아디다스와 드래곤볼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이 유출된 것이다. 지난 27일, 아디다스와 드래곤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ZX500 RM 손오공 버전'과 'Yung-1 프리저 버전'이 유출됐다. 신발 전문 웹진 스니커즈를 통해 공개된 해당 제품은 '아디다스와 드래곤볼 콜라보레이션 시리즈 중 하나이며, 8월 발매가 예정돼 있다
    2018.07.31 17:13
  • 아프리카TV가 31일, 2분기 실적을 공개한 후 주가 하락을 기록했다. 31일, 아프리카TV는 주가 4만 2,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는 전 거래일 대비 11.46% 떨어진 것이다. 특히 아프리카TV가 공시한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8.4% 오른 289억 5,000만 원으로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세를 보였다
    2018.07.31 16:46
  • 지난 30일, 구글 첨단 기술 프로젝트 총책임자이자 구글 부사장 '필 해리슨'은 트위터를 통해 '리처드 마크스'가 본인 팀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리처드 마크스는 1999년부터 소니 기술 연구소에서 근무했으며, 플레이스테이션과 관련된 첨단 기술을 연구하는 '플레이스테이션 매직 랩' 총 책임자로 일해왔다. 플레이스테이션 최초의 모션인식 기기인 '아이토이'나 모션 인식 컨트롤러 'PS 무브'등을 제작했으며, 최근엔 'PS VR' 하드웨어 설계를 담당했다
    2018.07.31 14:10
  • 그라비티는 2018년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133.2% 상승한 630억 2,000만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90.4% 증가한 83억 2,000만 원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영업이익의 경우 상장 이래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번 분기 성과는 대만과 한국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이 성공적으로 출시한 결과다
    2018.07.31 13:49
  • 넥슨은 31일, 자회사 엔미디어플랫폼을 통해 PC방 운영 솔루션 전문기업 십년지기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십년지기는 게임 런처, 패치 솔루션 등 다양한 PC방 운영 솔루션 개발사로, 해당 시장에서 우수한 개발력을 검증한 업체다. 이번 십년지기 인수를 통해 엔미디어플랫폼은 기존에 보유한 PC방 운영 관리 프로그램, 결제 시스템 등의 솔루션에 게임 런처 및 패치 솔루션 등을 더해, PC방 운영을 위한 토탈 솔루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2018.07.31 10:30
  • 아프리카TV는 31일, 자사의 2018년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공시했다. 아프리카TV 2018년 2분기 애출은 전년동기대비 28.4% 오른 289억 5,300만 원이다. 이어 영업이익은 61억 2,600만 원, 당기순이익 46억 1,500만 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대비 43%, 38.4% 올랐다. 2분기 실적 상승 요인은 스포츠에 있다
    2018.07.31 09:42
  •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는 아이엠아이는 30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이열치열 데이’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아이엠아이는 2013년부터 삼복시기를 전후해 지역 내 대표적인 소외계층인 어르신들이 좀더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매주 진행하는 무료급식과 다른 메뉴를 선정해 급식하는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2018.07.30 1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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