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75개의 뉴스가 있습니다.
  • 넷마블문화재단은 5월 16일, 게임 인재 성장을 지원하는 '게임아카데미'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진행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게임 개발 교육 프로그램이다. 실제 게임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 등을 약 8개월에 거쳐 진행한다
    2018.05.17 15:14
  • 성남산업진흥재단은 5월 23일부터 31일까지 커넥트21에서 교육프로그램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을 운영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과 ~화을 합친 신조어로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성취, 레벨, 보상과 같은 게임 요소와 기법을 적용해 플레이어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말한다
    2018.05.17 13:01
  • 여성가족부가 '셧다운제'에 전향적인 태도를 보였다. 제도를 완화해야 한다는 충분한 자료와 여론이 생기면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이다. 16일, 진행된 '게임 셧다운제도 7년, 진단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토론회'에서 강제 셧다운제를 총괄하는 여성가족부 김성벽 청소년 보호 환경과 과장은 "불변의 제도란 것은 없다. 청소년 환경변화, 게임산업 상황, 게임 이용문화 등 여러 가지 환경 변화에 따라 발전 내지는 보완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2018.05.16 17:58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자회사 플레로게임즈는 16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유나의 옷장for kakao’에 이더리움 기반의 암호화폐 ‘픽시코인’을 도입했다. 이는 국내서 상용화 중인 게임에 암호화폐(가상화폐)가 적용된 첫 사례다. ‘픽시코인’은 지난 11일 ‘유나의 옷장’ 안드로이드, iOS 버전에 모두 업데이트됐다. 사용자는 플레이 및 이벤트 보상으로 코인을 받을 수 있고, ‘디자이너’ 콘텐츠를 통해 추가 획득 가능하다. 이렇게 얻은 ‘픽시코인’은 게임 내에서 고급 재화로 사용할 수 있다
    2018.05.16 13:39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5월 15일, 2017년 4분기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17년 콘텐츠산업 매출과 수출 등 주요 산업통계과 콘텐츠업체 생산·소비·매출·수출·고용·투자·상장사 재무구조 변화 추이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내용이 들어가 있다
    2018.05.15 17:02
  • 엠게임이 15일, 2018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68억, 영업이익 13억, 당기순이익 9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7%, 영업이익 30% 늘어난 수치다. 2018년 1분기에는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 등 PC 온라인게임 매출이 유지됐으며, 그 중에서도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 제공 로열티 수익이 더해지면서 매출과 이익 모두 상승했다
    2018.05.15 16:36
  • 한빛소프트는 15일, 자사의 2018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빛소프트 1분기 매출은 78억 1,0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감소했다. 아울러 영업손실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3% 가량 개선된 3억 2,900만 원이며, 당기순손실은 6억 1,500만 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 한빛소프트가 적자 폭을 줄일 수 있던 원동력은 리듬 댄스게임 ‘오디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이다
    2018.05.15 16:20
  • 룽투코리아가 15일, 2018년 1분기 결산 결과 매출 187억, 영업이익 27억, 당기순이익 18억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 중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고,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상승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 같은 결과는 지난 2017년 10월 출시된 ‘열혈강호 for Kakao’의 성과에 힘 입은 것으로 분석된다
    2018.05.15 15:56
  • 넥슨과 함께 ‘로브레이커즈’를 선보였던 보스키 프로덕션이 폐쇄에 들어갔다. 야심차게 준비한 ‘로브레이커즈’가 사실상 실패했고, 뒤이어서 준비한 신작 ‘래디컬 하이츠’까지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이다. 클리프 블레진스키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보스키 프로덕션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자체 서비스 중인 배틀로얄 게임 ‘래디컬 하이츠’는 “한동안 서버를 유지한다”고 말했다. 향후 ‘래디컬 하이츠’ 서비스가 어떻게 될 지 자세한 정보는 나오지 않았다. ‘로브레이커즈’의 경우,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은 넥슨이 추후 서비스 변동 사항을 전할 예정이다
    2018.05.15 11:30
  •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 실무진이 국회에서 '셧다운제'에 대해 논의한다.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과 이동섭 의원은 오는 16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게임 셧다운제도 시행 7년, 진단 및 제도 개선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셧다운제 필요성과 문제점을 논의하고 대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2018.05.14 17:49
  • 게임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한 ‘게임 마이스터고’를 만든다는 이야기는 지난 2014년에 처음 나왔다. 하지만 아직까지 ‘게임 마이스터고’는 첫 삽도 뜨지 못했다. 2015년부터 여러 곳에서 설립을 추진해왔으나 모두 좌절되며 첫 학교도 만들지 못한 것이다. 이처럼 멈춰있던 ‘게임 마이스터고’ 설립이 다시 추진된다
    2018.05.14 17:04
  • 게임사 및 게이머의 골칫거리 중 하나는 ‘핵 프로그램’이다. 핵을 만들고, 배포하는 것과 함께 눈에 뜨이는 부분은 이를 광고하는 것이다. 이에 대해 게임 핵을 비롯한 게임에 관련된 불법 행위를 광고하지 말 것을 핵심으로 앞세운 새로운 법안이 발의됐다. 이동섭 의원은 5월 11일,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발의했다
    2018.05.14 15:31
  • 경기도가 주최한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에 방문자 8만 여명이 방문했다 .이는 행사 중 가장 많다. 또한 현장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는 336개 기업이 참여해, 수출 계약 추진 실적 8,112만 달러를 달성했다. 이에 대해 경기도는 작년보다 관람객은 25%, 수출액은 2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8.05.14 12:54
  •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한 '2018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이 5월 12일, 13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이틀 간 8,000여 명이 방문했다. 올해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라이엇 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와 한빛소프트 '클럽 오디션'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마련됐다
    2018.05.14 12:36
  • ‘포트나이트’는 최근 서양권 게임 시장에서 돌풍의 핵이다. 그 인기는 국내에서도 실감할 수 있다. 지난 1월 네오위즈가 PC방 서비스를 맡는다는 소식이 나오며, 상한가는 물론 52주 신고가까지 기록하는 원동력이 된 것이다. 그러나 4월 시작한다는 PC방 서비스는 차일피일 미뤄지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2018.05.14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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