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탈기어 솔리드V: 팬텀 페인] 챕터1 - 미션7 공략

/ 1
[챕터 1 - 미션 7]
 


임무를 마치고 돌아오면 ‘아이드로이드’에서 '마더베이스'를 개조할 수 있게 된다. '마더베이스'는 사진에 보이는 ‘베이스 퍼실리티스(BASE FACILITIES)’탭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항목은 R&D, 의료, 서포트, 인텔, 전투, 커맨드의 총 6개 팀으로 나뉜다. 각 팀과 관련된 건물을 건설 또는 증설하면 '팀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이 레벨에 따라 팀원의 능력을 개발하거나 수용 능력을 늘리는 등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미션 중 얻을 수 있는 정보 등도 레벨에 따라 늘어난다.


 
미션 7은 3명의 목표를 포획하거나 사살해야 한다. 사진에 표시된 장소를 시작 지점으로 선택하자. 주의할 점은 적에게 발각되지 않고 모든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혹시라도 적에게 들켜 경보가 울리면 모든 적들이 기지 내부에 숨어버린다. 이 경우 미션을 완수하기 어려워진다.


  


먼저 시작 지점 주변을 살펴보자. 그러면 약 6~70m 떨어진 위치에 있는 적의 초소가 보인다. 이 초소 내부에는 적 병사 3~4명이 주둔 하고 있는데, 한명은 감시탑 위에 있으며 나머지는 내부를 순찰 중이다. 먼저 탑 위의 병사를 처리하고 나머지를 정리하면 된다. 단 심문을 위해 마지막 병사 한 명은 살려두자.



병사를 심문하면 목표의 위치를 알 수 있다. 정보를 알아낸 뒤 시체를 숨기고 최대한 빠르게 벗어나자.


 
붉은색 역삼각형으로 표시된 마커가 목표와의 거리다. 이 거리가 약 5~600M 정도로 줄어들 때까지 다가가자.
 


거리가 500~600m 정도로 줄면 목표가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한다. 사진과 같은 위치에 도착했다면 길 한가운데에 C4 폭탄을 설치하자. 이는 목표가 탑승한 차량을 폭탄으로 파괴해야 하기 때문이다. 목표가 탑승한 소형차량은 폭탄 2~3개로 충분히 처치할 수 있지만, 만약을 대비해 폭탄 4개 모두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폭탄 설치를 마치면 ‘아이드로이드’를 열어, 적의 동선을 파악하자. 참고로 이 위치에서는 폭발음이 들려도 적의 원군이 몰려오지 않으니 안심하자.


 
목표와의 거리가 약 200m이하로 줄면, 사진처럼 적의 차량이 보인다.이 차량이 폭탄이 설치된 곳 위를 지나가는 순간에 맞춰 폭파 버튼을 누르자. 폭파 방법은 PS4기준 L2를 누른 뒤 Δ을 누르면 된다.


 
잘가라
 


이제 다음 목표를 처치하기 위해 이동해야 한다. 사진에 표시된 2개의 노란색 마커 중 가까운 곳으로 이동하자. 이동하다 보면 마을이 하나 보이는데, 이 곳이 두 번째 목표가 있는 곳이다. 우선 목표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마을입구에 있는 초소를 습격하자. 초소는 병사 4명이 지키고 있지만, 이동 경로가 단순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제압할 수 있다.


 
이후 입구 근처의 다른 초소로 다가가면 병사 한 명이 붉은 색 문이 있는 건물의 뒤쪽으로 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병사를 잡아 심문하면 두 번째 목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보를 모두 얻었다면 다음 장소로 이동하자. 남은 적은 처치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두 번째 목표가 있는 마을은 미션 1에서 ‘밀러’에 대한 정보를 얻었던 곳이다. 따라서 잠입방법도 이전과 같다. 먼저 측면으로 접근한 뒤, 해당 부근을 지키고 있는 병사 1명을 처치하자. 그 뒤 중앙 건물로 들어가면 된다.


 
중앙 건물로 다가가면 사진처럼 2층에서 순찰 중인 병사 2명이 보인다. 현 위치에서 원거리 무기로 공격하거나, 뒤쪽으로 돌아가 기습해서 처리하자. 병사를 모두 처치 후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두 번째 목표를 만날 수 있다.


 
두 번째 목표까지 모두 처치했다면 마지막 목표를 찾아 노란색 마커가 표시된 방향으로 이동하자. 목표와의 거리가 약 400m 이하로 줄면 사진처럼 초소가 보인다. 이 초소를 지나야만 목표가 있는 주둔지 내부로 들어갈 수가 있다. 적은 감시탑에 1명, 초소 내부 2~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포획하거나 처리하자.


 
적을 모두 처치하였다면 시체를 숨기자. 이 초소는 적 정찰병이 자주 지나가는 곳이기 때문에, 시체를 그대로 나두면 다른 이가 발견하고 경보를 울린다. 시체는 근처 풀숲에 숨기면 된다.


 
망원경을 이용해 노란색 마커가 표시된 곳을 살펴보자. 철제 울타리가 세워진 캠프가 하나 보이는데, 이곳이 목표가 있는 장소다. 정면으로 들어가기엔 조금 벅차니 옆으로 돌아서 들어가자. 철제 울타리를 바라본 상태에서 왼쪽 절벽 끝으로 가면 올라갈 수 있는 장소가 나온다.


 
절벽을 잘 살펴보면 사이에 균열이 있는데, 이것을 밟고 등반할 수 있다. 



영상을 보면 '스네이트'가 지하 감옥과 감옥 옥상, 적의 숙소 순으로 이동한다. 이는 영상에 나온 3곳에서 목표가 등장하기 때문이다. 위치를 잘 기억해두자. 목표는 다른 적과 달리 철모가 아닌 베레모를 쓰고 있기 때문에 헤드샷을 노리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다만, 처치한 후 최대한 빠르게 도망가지 않으면 영상 속 필자 처럼 적에게 피격당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