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챕터 1 – 미션 1]
챕터 1 미션 1은 ‘스네이크’가 중동에 머물며 체력을 회복한 뒤, 동료 '밀러(카즈)'를 구출하는 것을 주로 다룬다. 미션 1은 이후 진행되는 것에 비해 쉬운 편이니 안내대로만 하면 어려울 것이 없다.
본격적인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 게임에 등장하는 주요 기기 중 하나인 '아이드로이드'에 대해 설명하겠다. PS4 게임패드 옵션 키나 터치패드 오른쪽 끝을 눌러 열 수 있는 ‘아이드로이드’는 지원물자나 필요한 무기, 지원헬기 등을 요청하거나 카세트테이프를 통해 미션에 대한 자세한 브리핑을 들을 수 있다. 여기에 지도를 열거나, 마더베이스 개조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미션 전 '오셀롯'의 설명에 따라 '아이드로이드'를 열어 지도를 보고, 미션 지역을 '마커'로 체크해야 한다.
미션 지역 체크 후 '아이드로이드'를 종료하면 ‘오셀롯’이 망원경을 꺼내서 정면을 보라고 말한다. 망원경은 R1를 길게 누르면 사용할 수 있다. 망원경을 최대한 확대한 상태에서 L1버튼을 누르면 보고 있는 장소나 적의 장비, 적군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망원경 업그레이드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아지니 틈틈이 강화하자.
지원 정보를 듣고 난 후 L2 버튼을 눌러 망원경으로 적을 '마킹'하자. '마킹'을 해놓은 적은 건물에 가려져 있어도 위치와 거리, 움직임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다.
도로 왼쪽 길을 따라 이동하면 마을 외곽으로 잠입할 수 있다. 위 사진에 보이는 집이 있는 방향으로 따라가면 된다.
집을 지나서 마커가 보이는 방향으로 직진하면 고지대가 나타난다. 이 곳에서 다시 한번 망원경을 이용해 적의 위치를 다시 한 번 '마킹'하자. 한 번 체크한 적들은 게임 상에 계속 표시되기 때문에 위치 파악에 유용하다. 추후 미션에서도 잡입 전 적 위치를 미리 파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망원경으로 주변을 둘러보면 2~3명의 적을 포착할 수 있는데, 체크가 끝나면 정면에 보이는 냇가로 다가가 적을 처리하자.
처치한 적을 길에 그대로 내버려두면 순찰하던 다른 적이 발견 후 동료에게 알리기 때문에 반드시 주변에 숨겨야 한다. 동그라미 버튼을 길게 눌러 적을 들어올린 뒤 바로 옆 건물에 숨기자. 이 외에도 기절이나 수면에 빠진 적은 ‘풀톤 풍선’에 매달아 '마더베이스'로 보낼 수 있다. ‘풀톤' 풍선은 세모 버튼을 길게 누르면 사용할 수 있으며, '마더베이스'로 보낸 적은 이후 미션부터 아군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후 유적지 입구에 들어가는 적의 뒤를 몰래 따라간 후, 인질을 감시 중인 병사 3명을 모두 정리해야 한다.
쓰러진 적을 건물 안에 눕힌 뒤 맞은편 창가로 가자. 창 밖을 보면 병사 1명이 보이는데, 이를 죽이거나 행동불능으로 만든 뒤 뒤쪽에 보이는 건물 2층으로 올라가자.
2층 입구로 가면 보이는 붉은색 상자 2개를 습득하면 자원을 얻을 수 있다. 자원은 '스네이크’가 부대를 운영하는데 사용되며, 미션이나 자유모드를 통해 모을 수 있다. 자원을 모두 획득했다면 오른쪽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자.
건물 내부로 들어가 주변을 둘러보면 각종 문서가 보인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문서에는 최종목표에 대한 정보가 있으니 반드시 챙겨야 한다. 문서 근처에서 세모 버튼을 누르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정보를 얻고 난 후, 뒤를 돌면 음악이 나오는 카세트가 보인다. 카세트 안에 들어있는 테이프를 챙기면 80년대 유행했던 음악을 수집할 수 있다. 이것 또한 게임 속 수집 요소 중 하나이니 음악소리가 들린다면 주변을 잘 살피자.
건물 밖으로 나와 노란색 마커가 표시하는 곳으로 이동하자. 사진처럼 마을을 가로지르면 된다.
마을 밖으로 나와 L1을 누르면 말을 부를 수 있다. L1 버튼으로 부를 수 있는 수단은 설정한 버디(동료)에 따라 다르다. 참고로 미션 10까지는 말만 사용할 수 있다.
말을 탄 뒤 노란색 마커를 따라 이동하면 정면에 순찰 중인 적 2명이 보인다. 무전을 사용해 동료에게 '스네이크'의 존재를 알리기 전에 빠르게 처리하자.
처리한 적들을 숨기는 것을 잊지 말자.
사진처럼 노란색 마커로 표시된 마을에 도착했다면, 적에게 발각될 확률을 낮추기 위해 측면으로 돌아서 접근하자.
이동 중 곳곳에 채집할 수 있는 식물이 보이는데, 이는 '마더베이스'에서 의료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채집한 식물 종류나 수에 따라 '마더베이스'에서 얻을 수 있는 약과 장비가 달라진다.
식물을 모두 채집 했다면 ‘밀러’를 구하러 가야 한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탐조등 주변에 있는 적을 먼저 제압하자. 그 뒤 탐조등 주변의 건물 아래쪽으로 이동하자.
건물 아래쪽으로 조심스럽게 이동하다보면 적 4명이 보인다. 이를 모두 제압한 뒤 정면에 보이는 건물로 들어가자.
건물에 들어온 뒤 ‘밀러’가 있는 방으로 이동하자.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 묶인 ‘밀러’를 구출한 뒤, 다시 동그라미 버튼을 눌러 등에 업자. 이제 탈출할 시간이다.
‘밀러’를 구출하면 왜 이렇게 오래 걸렸냐고 묻는다.
'밀러'를 업은 상태로 헬기에 탑승하기 위해 합류 지점으로 이동해야 한다. 합류 지점에 도착하면 갑자기 안개가 끼고 컷신이 나오는데, 이 컷신이 종료되면 '사이퍼'가 기습한다.
사이퍼들의 기괴한 모습은 공포게임을 연상시킨다
‘스네이크’를 잡으러 온 '사이퍼'는 총 4명이다. 2명씩 짝을 지어 움직이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다리를 기준으로, 각각 왼쪽과 오른쪽에서 다가온다. 먼저 사진처럼 다리 오른쪽으로 이동해 ‘사이퍼’의 주의를 끌자. 조금만 움직여도 모든 '사이퍼'가 오른쪽으로 내려온다.
'사이퍼'가 오른쪽으로 이동한 틈을 타, 다리 왼쪽에 붙어 전력질주하자. 이렇게 하면 ‘사이퍼’의 감시망에서 벗어날 수 있다.
감시망에서 벗어났다면 말을 불러 헬기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자. 조금만 달리면 안개가 걷히면서 헬기가 보인다.
헬기 근처에서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면 업고 있는 ‘밀러’를 탑승시킬 수 있다. ‘밀러’를 태운 뒤 세모 버튼을 눌러 헬기에 타면 미션이 종료된다.
‘밀러’를 구출하면 그 동안 일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그 뒤 ‘밀러’와 ‘스네이크’는 9년 전 일어난 FOX 습격에 대한 복수를 결의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일정
2024년
11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