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밭갈고 감자 캐는 웹게임 `파머라마` 한국서비스

/ 1

엠게임이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농장경영 소재의 웹게임 ‘파머라마‘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고 웹게임 시장 주도권을 확고히 해나가겠다고 25일(금) 발표했다.

게임포탈사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웹게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엠게임은 현재 서비스 중인 ‘다크오빗(DarkOrbit)’ 과 ‘씨파이트(Seafight)’를 잇는 세 번째 게임으로 ‘농장경영’ 소재의 웹게임 ‘파머라마(Farmerama)’를 선택했다.

‘파마라마’는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농장을 가꾸면서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찾아가는 게임으로 자신의 농장을 경영하면서 농작물 수확, 가축 사육 등의 기쁨을 맛볼 수 있으며 게임 속 관광센터를 통해서 유저들에게 자신의 농장을 홍보할 수도 있다.

 ‘파머라마 역시 엠게임의 유럽 파트너사 빅포인트가 개발한 웹게임으로 지난해 10월 서비스를 시작하여 여성층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최신 트랜드 게임으로 올 여름시즌에 한국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엠게임의 권이형 대표는 “현재 정식 서비스를 하고 있는 다크오빗과 씨파이트가 웹게임의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올 여름 시즌에는 파머라마를 통해서 더욱 폭넓은 유저층을 확보해 나가겠다“며 “전세계 하루 이용자가 8천 만명에 이를 정도로 빅히트를 기록한SNG의 대표작 팜빌처럼 국내 웹게임 시장에서는 ‘파머라마‘가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한편 엠게임은 게임포탈로써는 처음으로 유럽 게임업체 빅포인트와 계약을 맺고 국내 웹게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웹게임 서비스 존을 구축하였으며 SF소재의 다크오빗, 해양소재의 ‘씨파이트’의 유료화도 안정적으로 진행해나가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파머라마에서는 가축이나 농작물을 키우며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고 외부의 침입자로부터 농장을 지켜야 한다.때로는 자신이 다른 농장을 염탐하고 공격해 세력을 키우고 자신의 농장을 크게 키워야 하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