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삽질 할 시간입니다! 농촌 웹게임 `파머라마` OBT

/ 1

엠게임은 뿌린 대로 거두는 농장경영 웹게임 ‘파머라마’의 공개서비스를 7월 27일(화)부터 시작한다.

엠게임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웹게임 ‘파머라마(Farmerama)’는 유럽의 메이저 퍼블리셔 빅포인트가 개발한 게임으로 자신의 농장을 가꾸며 풍성한 수확 기쁨과 농장 경영 노하우를 쌓으며 ‘뿌린 대로 거둔다’는 옛 속담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먼저, 파머라마에 회원가입 한 후 자신의 농장에서 밭, 동물 우리, 헛간, 방앗간, 물탱크, 사료통을 활용하여 들판을 밭으로 일구고 농사지을 기본 준비를 해야 한다. 밭에는 각종 곡물과 야채, 과일 나무를 심을 수도 있고 가축 우리를 설치해 사육할 수 있다. 수확된 농작물은 파머협동조합을 통해서 농부 생활의 지원을 받으며 농작물 및 가축의 납품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파머라마에서 날씨는 수확량에 큰 영향을 미친다. 비, 폭풍우가 치는 날은 수확량이 급감하기 때문에 궂은 날씨에는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미리 거름을 주어야 하며, 씨앗을 뿌린 후 잡초, 담쟁이 덩굴 등의 피해를 보지 않도록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엠게임의 신동윤 본부장은 “27일부터 공개서비스를 시작하는 파머라마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따듯한 분위기 게임이다”며 빅히트를 기록한 SNG의 대표작 위룰, 팜빌과 같은 농장경영 장르로 한국 웹게임 시장의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머라마는 27일(화) 공개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23일(월)까지 파머라마에 매일 방문하여 출석 도장을 찍거나, 자신의 농장 스크린샷을 전파하면 백화점상품권, 튤립코인과 엠캐쉬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엠게임은 농장경영 ‘파머라마’ 외에도 현재 SF소재의 ‘다크오빗’, 해양 RPG ‘씨파이트’ 등의웹게임을 서비스하며 게임포털의 본격적인 웹게임 시대를 이끌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파머라마에서는 가축이나 농작물을 키우며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고 외부의 침입자로부터 농장을 지켜야 한다.때로는 자신이 다른 농장을 염탐하고 공격해 세력을 키우고 자신의 농장을 크게 키워야 하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