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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메카실험실] 주모! 여기 무한의 대검 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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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트 같은 이벤트가 있을 리 없는 GM다님길은 퇴근 후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고, 그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읽고 있었다. 이 중 '랭크 게임에서 가장 높은 치명타 대미지는 7,119로 EUNE 서버의 Thuńderr라는 유저가 야스오로 기록함.'이라는 문구가 호기심을 자극했다.


개인이 낼 수 있는 치명타 최대치는 얼마일까? 지체할 시간이 없다. 바로 실험에 들어가 보도록 하자.


▲ 치명타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야스오


실험 계획


실험 제목: 치명타 최대 대미지 실험


실험 목표: 버프없이 낼 수 있는 치명타 최대 대미지를 확인해 보자

 

실험 과정


실험 준비 1단계 : 챔피언 선정

실험 준비 2단계 : 아이템 선정 및 룬 특성 세팅

실험 준비 3단계 : 골드를 모으자!

실험 준비 4단계 : 추가 공격력을 얻자!

셜과 확인 : 치명타 최종 값 확인


실험 준비물치명타 피해량 관련 룬



실험 준비 1단계: 챔피언 선정


선정 챔피언

두 가지 기준으로 챔피언을 선정했다. 첫 번째, 원거리 온힛 스킬을 보유한 챔피언이어야 한다. 두 번째, 치명타에 관련된 스킬이 있어야 한다. 이 기준에 부합하는 온힛 스킬을 가진 2명의 챔피언을 찾아 실험을 진행했다.

야스오: 최대 대미지를 낸 EUNE 서버의 유저 역시 야스오를 사용했다. 야스오의 패시브 '낭인의 길'에는 치명타 확률을 두 배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치명타 확률 100%를 수월하게 만들 수 있어서 선정했다.

갱플랭크: 갱플랭크의 '혀어어어업상(Q)'은 원거리이자, 온힛 스킬이다. 원거리 온힛 스킬인 이즈리얼의 '신비한 화살(Q)'보다 추가 대미지가 높아 갱플랭크를 선정했다.


▲ GM 다님길의 선택을 받은 갱플랭크(좌)와 야스오(우)

제외 챔피언

트린다미어: 온힛 스킬이 없으므로 제외했다.

워윅: 워윅의 '무한의 구속(R)'은 여러 번 대미지를 입히는 형태의 온힛스킬이다. 치명타 한방 한방의 대미지를 측정해 보기 위한 스킬로는 적합하지 않았으므로 제외 했다.

미스 포츈: 미스 포츈의 '한발에 두놈(Q)'은 두 번째 대상에 온힛 스킬이 적용되기에 대상에서 제외했다.

이렐리아: '칼날 쇄도(Q)'의 대미지는 근거리 온힛 스킬중에 가장 높았다. 하지만 근거리 온힛 스킬을 보유한 야스오를 먼저 선정했으므로 이렐리아는 제외했다.

이즈리얼: 이즈리얼의 '신비한 화살(Q)' 는 갱플랭크의 '혀어어어업상(Q)'보다 대미지가 낮았기에 제외했다.

여기서 잠깐!


온힛 스킬이란? 이렐리아의 칼날쇄도(Q), 잭스의 도약공격(Q), 이즈리얼의 신비한 화살(Q) 등 기본 공격 판정을 받는 스킬들을 말한다.


▲ 치명타 삼형제



실험 준비 2단계: 아이템 선정과 룬 세팅


실험을 위해 치명타 확률 100%를 맞추고, 치명타 피해량을 최대한 늘려야 했다. 또한, 치명타의 대미지를 높여야 했기 때문에, 공격력도 올렸다. 이런 점을 고려해 BF대검의 상위 아이템들과 비술에 검을 장착해 기본 AD를 늘렸다. 


아이템 세팅


야스오


야스오는 '낭인의 길' 패시브 덕분에 치명타 100% 달성이 쉬웠다. 랭크게임에서는 하나도 도움 안되던 야스오가 실험에서 도움을 주니 '개똥도 약에 쓸데가 있다'는 선조들의 말씀이 실감 났다.




갱플랭크


갱플랭크는 치명타 관련 스킬이 없으므로 '무한의 대검'을 5개 구매하여 치명타 확률을 100%까지 높였다. 참고로 '무한의 대검'의 고유 지속 효과인 치명타 250% 효과는 하나만 적용된다.



 

룬 세팅


실험의 관건은 '치명타 피해를 최대 얼마까지 뽑아낼 수 있는가'이다. 치명타 피해를 최대한 늘리는 것이 중요했기 때문에 IP를 투자해 치명타 피해 관련 룬을 모두 구매했다.

 


▲ 실험을 진행 할때 마다 반토막 나는 기자의 IP



▲ 실험 사용 룬



▲ 실험 사용 특성



실험 준비 3단계: 골드를 모으자!


미니언도 먹고 AI 챔피언도 잡고, 정글 몬스터도 잡자. 골드를 쌓아 아이템을 구매하던 중 깨달았다. AD는 골드로만 올릴 수 있는게 아니잖아! 드래곤 스택과 내셔 남작의 고귀함(이하 바론 버프)을 얻는다면 추가 AD를 얻을 수 있다. 거기에 '분노의 영약'을 복용하면 공격력이 추가로 증가된다.


여기서 잠깐!


리그오브레전드 기본 용어 설명


AD: Attack Damage의 앞글자로 기본 공격력을 뜻한다

AP: Ability Power의 앞글자로 주문력을 뜻한다

스택: 사용한 스킬이나 착용한 아이템의 효과/피해가 연속적으로 더해져 캐릭터에게 적용되는 효과가 중첩되는 것을 말한다 


예시) 드래곤 5스택을 채웠다



▲ 미니언, 정글 몬스터, 챔피언등 가릴것 없이 파밍을 했다



▲ 적을 쫓아. 럼주가 묻었으니 멀리 못갈거야!



실험 준비 4단계: 추가 공격력을 얻자!


약 20분이 되어 첫 드래곤 사냥에 나섰다. 그리고 6분 후 또 다시 드래곤을 사냥했다. 야스오는 '바람의 장막(W)'을 이용, 투사체를 막아낼 수 있어 드래곤과 바론 솔로 레이드는 수월했다. 하지만 갱플랭크의 경우 흡혈 아이템을 맞추지 않았기 때문에 '무한의 대검' 하나를 '피바라기'로 대체해 바론과 드래곤을 사냥했다. 


▲ 드래곤을 사냥하자



▲ 리그오브레전드의 묘미 솔로 바론



실험 결과 확인: 치명타 수치를 확인해 보자


드래곤 5스택과 바론 버프 그리고 위 아이템 세팅을 모두 맞춘 야스오의 치명타는 다음과 같았다.





▲ 야스오의 치명타 최종 수치


갱플랭크의 결과를 말하기 앞서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려야 할 것이 있습니다. 네. 맞습니다. 컴퓨터 용량 관리를 해놓지 않은 탓에 영상 뒷부분이 잘렷습니다. 갱플랭크의 치명타 대미지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 애쉬를 스킬 한방에 죽인 갱플랭크



▲ 갱플랭크의 치명타 최대 대미지


▲ 죄송합니다


실험 결과


△ 파밍만 하는데 2시간이 걸렸다 

△ 갱플랭크의 '허어어어업상'으로 인해 애쉬가 한방에 죽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영상을 찍을때는 반드시 용량을 확인하자


실험 소감


△ 7119의 치명타는 혼자서 낼 수 없다

△ 위의 대미지는 각종 공격력 버프와 방어력 디버프를 통해 얻은 수치이다

△ 야스오와 갱플랭크는 성장에 너무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한다

△ 빠른 게임을 원한다면 이 둘을 선택하지 못하도록 하자



번외편


대마법사 갱플랭크를 만나다



▲ 라바돈의 죽음 모자와 모렐로노미콘을 장착한 갱플랭크


실험을 진행하던 중 갱플랭크의 궁극기인 '포탄 세례(R)'와 '괴혈병 치료(W)' AP 계수가 높다는 정보를 입수했다. 하늘에서 떨어지는 포탄의 엄청난 대미지와 귤의 맛을 경험해보도록 하자.



▲ AP 갱플랭크의 핵심스킬인 괴혈병 치료(W)와 포탄 세례(R)



▲ AP 갱플랭크의 전투 영상


'포탄 세례'(R)는 판타지 소설속의 '미티어 스트라이크' 같은 엄청난 대미지를 뿜어내지 못했다. 하지만 '괴혈병 치료'(W)의 치유량은 엄청났다. 그러나 이 경우 지속적인 대미지 딜링을 할 수 없으므로 갱플랭크를 AP로 활용하는 것은 팀원들의 욕을 먹기 딱 좋은 행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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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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