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온3] 디에고 코스타 빠진 첼시, 에버튼과 대결

/ 1
▲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결장하는 디에고 코스타

한국 시간으로 2월 12일(목) 오전 4시 45분, 첼시 FC(이하 첼시)와 에버튼 FC(이하 에버튼)의 프리미어리그 25라운드 경기가 첼시 홈 구장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진행된다.

첼시는 직전 애스턴빌라와의 원정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를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리그 1위를 놓고 경쟁하던 맨체스터 시티 FC(이하 맨시티)와의 승점차를 7점으로 벌리며 다시 한 번 독주 체재를 갖췄다. 

그러나 주요 선수들의 결장이 마음에 걸린다. 첼시의 주포 디에고 코스타는 반칙으로 인한 징계로 이번 경기에 결장하며, 파브레가스는 부상으로 제 컨디션을 장담할 수 없다.

에버튼은 올해 들어 선수단 정비를 통해 연패에서 탈출했다. 그러나 수비진들의 잔실수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았다. 그 결과 패배 횟수는 줄였지만, 좀처럼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에버튼은 2015년 진행된 7경기에서 1승 5무 1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리버풀, 맨시티와의 경기는 무승부로 선방했지만, 약 팀과의 대결에서 승점 3점을 가져오지 못한 것이 뼈아프다. 그나마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23라운드에서 승리를 거둔 것이 위안거리다.

에버튼의 관건은 바클리와 루카쿠의 활약 여부다. 팀 공격을 이끌고 있는 두 선수의 공격력이 폭발한다면 첼시를 상대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두 팀은 지난 해 8월 31일 맞대결을 펼친 바 있으며, 당시 1골 2어시스트를 기록한 하미레스와 2골을 넣은 코스타의 활약에 힘입어 첼시가 6:3으로 승리했다.


디에고 코스타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14시즌 스티븐 제라드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몸싸움과 속력, 골 결정력을 모두 갖춘 스트라이커로 구현되었던 디에고 코스타는 지난 로스터 패치에서 크게 상향된 선수 중 한명이다. 강력한 몸싸움과 빠른 속력으로 밀고 들어가는 코스타의 공격은 상대방의 간담을 서늘케 만들기 충분하다. 다만 특수 능력이 다른 선수들에 비해 부족하다는 점이 아쉬움을 남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