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피온3] 아우크스부르크 vs 프랑크푸르트, 지동원 선발 출전에 관심

/ 1
▲ 아우크스부르크에서 활약하는 대한민국의 지동원 선수

한국 시각으로 2월 9일 월요일 오전 1시 30분, FC 아우크스부르크(이하 아우크스부르크)와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이하 프랑크푸르트)의 분데스리가 20라운드 경기가 아우크스부르크의 홈구장 '임펄스 아레나'에서 열린다.

아우크스부르크는 이번 시즌 '승승장구'하는 모습만 보였다. 굳건한 수비, 강력한 공격으로 안정적인 플레이를 선보였고 리그 순위도 5위까지 끌어올렸다. 최근 클럽 친선을 포함한 다섯 경기에서도 4승 1패를 기록하며 더욱 높은 순위로 도약할 의지를 내비쳤다.

대한민국의 지동원도 팀의 주전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그는 지난 도르트문트전에 선발 출전해 66분동안 필드를 누비며 팀 승리에 일조했다. 이적 후의 두 번째 경기, 그리고 친정팀과의 경기였기 때문에 지동원은 유독 돋보였다. 이번 프랑크푸르트전에서도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면, 홍정호는 여전히 부상으로 결장 상태다. 이에 대해 독일 언론은 '홍정호가 완벽하게 회복하는데 얼마나 시간이 더 필요한지 명확하지 않다'라고 말하며 복귀가 어렵다고 전망했다. 이번 프랑크푸르트전에서 만날 확률도 희박하다는 뜻이다.

상대 팀인 프랑크푸르트는 6승 6무 7패로 리그 9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12월 8일 베르더 브레멘 전에서 5:2로 이긴 후로는 단 한 번도 승리를 맛보지 못했다.


지동원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지동원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10레벨/1강화)

피파온라인3의 지동원은 공격, 신체능력, 기술, 스피드 모두 밸런스있게 능력치가 배분되어있다. 14시즌으로 변경되면서 슈팅 능력치와 헤딩도 눈에 띄게올랐다. 다만 주전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하고, 개인기가 3성이라는 점이 아쉽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황인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