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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그래픽과 무협을 좋아한다면! ‘뇌천기’ 공개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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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뇌천기' 핵심 콘텐츠 플레이 영상


서양에 요정과 마법, 괴물 등이 등장하는 판타지가 있다면, 동양에도 맥락을 같이하는 판타지가 있다. 바로 무협이다. 중국에서 비롯된 이 무협은 넓디넓은 강호를 배경으로 수많은 영웅과 문파 그 안에서 피어나는 갈등과 사랑, 우정 등 인간의 희로애락을 표현한 말 그대로 동양적인 판타지다.


이러한 무협이 게임과 어찌나 잘 맞아떨어지는지 무공 초식은 스킬을, 무공 대련과 정사 간의 대립은 PVP로, 각종 기연과 무공 연마는 캐릭터의 성장 척도가 되는 레벨과 잘 어우러진다. 그래서인지 중국의 게임 시장에는 유달리 무협 게임이 많고 또 타 국가와 달리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소재이기도 하다.



▲ 1월 10일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뇌천기'


중국의 게임업체 샨다게임즈가 개발하고 네오위즈게임즈가 10일 국내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게임이 하나 있으니 무협게임 ‘뇌천기’다. 이 게임은 앞에서 설명한 무협의 매력은 모두 담았다. 그냥 담은 건 아니고 중국에서 베스트셀러로 반향을 일으킨 소설 ‘뇌천기’의 짜임새 있는 이야기를 녹여냈다. 게임의 구성은 소설과 같이 선마세력의 대립을 그린 PVP 콘텐츠가 핵심이다. 특이한 점은 최근 추세인 3D 그래픽이 아니라는 점과 쟁쟁한 게임들이 나온 시점에 공개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것이다.


국내 기대작들의 틈바구니에서 유유히 독보행을 자처한 ‘뇌천기’ 과연 어떤 게임인가? 샨다게임즈의 시옹 이 동 총괄 PD한테서 들어봤다.



▲ 샨다게임즈의 시옹 이 동 총괄 PD


Q. ‘뇌천기’가 추구하는 재미는 무엇인가?


A. ‘뇌천기’는 중국에서 열렬한 사랑을 받은 소설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된 MMORPG다. 소설의 탄탄하고 방대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제작되어 내실 있는 스토리 라인의 MMORPG를 선호하는 유저에게 적합할 것으로 생각한다. 원작 소설의 많은 요소를 반영하여 게임으로 구현했는데 예를 들면 도겁, 어검비행, 캐릭터 영혼 분리 등이 있다. 그리고 선마세력의 대립 내용 역시 PVP 콘텐츠 욕구를 충족시켜줘 대인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Q. 중국에서 ‘뇌천기’가 동시 접속자 5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용자들이 어떤 점을 좋아하던가? 또, 한국 게이머들이 ‘뇌천기’의 어떤 부분에 매력을 느낄 것으로 생각하나?


A. ‘뇌천기’의 PVP 콘텐츠 및 모션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유저들에게 인정 및 사랑을 받아왔다. PK선호 유저들은 빠르고 격렬한 전투의 재미에 만족했으며, 대규모 PVP역시 구현되어 있어 1:1뿐만 아니라 대규모 전투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PVE 콘텐츠도 PVP 못지않게 다양한 콘텐츠 동선, 풍부한 일일 미션 내용을 구현했다. 인스턴스 던전, 일일 미션, 월드 보스, 시나리오 챕터, 기우 시스템 등과 다양한 소환수는 유저들에게 포획 및 소환수 육성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런 요소들과 함께 희귀 아이템 드롭, 엘리트 몬스터 사냥 및 탐색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데 한국 게이머들도 충분히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 검을 타고 이동할 수 있는 '뇌천기'의 어검비행 시스템


Q. 뇌천기가 PVP 시스템이 많이 강조되다 보니 다른 특징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 전투 시스템이나 기타 생활형(채집, 제작, 등) 시스템도 있을 텐데?


A. 일단 ‘뇌천기’는 강조한 것처럼 풍부한 전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혈맹전, 대규모 PVP는 현재 중국 전 서버의 유저가 선호하고 적극 참여하는 콘텐츠다.


물론 이런 PVP 외에도 필드 몬스터의 희귀 아이템 드롭을 포함하여 언제 마주칠지 모르는 엘리트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 심지어 월드 보스 몬스터까지 희귀 아이템을 드롭하며 게임 몰입감이 극대화되는 요소도 준비되어 있다.


또 파티 퀘스트 및 파티 인스턴스 던전 클리어를 통해 타 유저와의 협업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필드에서의 PK 및 경기장의 PVP 시스템을 통해 각 유저간의 실력대결을 진행할 수 있다. 타 온라인게임과 같이 생활형(채집, 제작)스킬 시스템을 통해 유저는 원재료들을 채집하고, 생활 스킬 습득과 레벨 업을 통해 다양한 장비와 아이템 제작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서 자신이 필요한 아이템을 제작하여 자급자족하는 유저나 위탁 판매를 통해 아이템 거래의 재미 역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뇌천기'는 다양한 사건을 토대로 접할 수 있는 기연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Q. 무협이란 소재는 흥미로운 요소이긴 하지만, 일반 판타지 소재와 표현 방식의 차이만 있을 뿐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이나 구성에서는 차별점이 거의 없어 익숙한 판타지에 비해 경쟁력이 낮다. 무협만의 특징으로 기연을 통해 무공비급 획득이나 내공 습득 등의 매력적인 요소를 꼽을 수 있는데 ‘뇌천기’에서도 이와 같은 요소가 있나?


A. 그렇다. ‘뇌천기’는 소설 속의 수련 시스템을 결합한 게임이다. 캐릭터의 기우(기연) 시스템 역시 구현되어 있다. 유저는 게임에서 다양한 사건(NPC, 몬스터, 각종 퀘스트 등)을 접할 수 있는데 이를 완료한 후에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는 유저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Q. 최근 온라인게임의 추세가 사실감을 추구하는 고화질의 3D 그래픽으로 개발되는 데 반해 뇌천기는 2.5D로 만들어졌다. 정밀한 전투 모션을 구현하기 위해서라고 언급한 바 있는데 또 다른 이유가 있나?


A. 뇌천기는 특유의 그래픽 구현을 위해 중국 수묵기법을 사용했다. 이 때문에 좀 더 다채로운 2D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었다. 최근 많은 게임이 3D 그래픽으로 개발되고 있지만 2D 그래픽의 게임 시장 역시 큰 규모의 시장으로 생각하고 있다. 2D 그래픽을 선호하는 유저들 역시 다수 존재하며, 좀 더 고화질의 2D 게임의 개발을 희망하고 있더라. ‘뇌천기’는 그런 2D 선호 유저를 위해 개발된 게임이라고 말하고 싶다.



▲ '뇌천기'의 독특한 성장 시스템인 사구천겁


Q. 이런 성향의 게이머라면 꼭 한번 뇌천기를 해보길 바라는 대상이 있나? 비슷한 시기 아키에이지, 열혈강호2가 오픈했다. 특히, 아키에이지는 자유도를 내세우고 있으며, 열혈강호2는 한국형 무협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 게임들을 알고 있나? 또 이들 게임과 경쟁을 하게 될 텐데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A. 현재 중국 ‘뇌천기’의 유저들은 대부분 사냥을 통한 희귀 아이템 획득과 수집, PVP를 선호하고 있다. 한국 유저 역시 선호 콘텐츠가 중국 유저들과 많이 다르지 않으리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아키에이지와 열혈강호2는 대형 3D 게임이다. 뇌천기의 게임성과는 다소 차이가 존재한다고 본다. 두 게임과 경쟁하게 될 것은 익히 인지하고 있으나, 핵심 유저와 게임성은 확실히 다를 것으로 생각한다.


Q. 최근 한국의 게임시장은 모바일게임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외국 개발자로서 또 게임업계에 종사 하는 관계자로서 한국의 게임시장과 게이머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A. 한국 온라인게임 시장은 성숙함과 견고함을 갖추었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원인으로 한국 유저들은 굉장히 다양한 게임을 접할 수 있었고, 게임성 측면에서 깊이 있는 피드백이 공유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뇌천기’ 역시 많은 부족함이 있겠지만, 한국 유저들을 통해 많은 부분을 배우고자 한다.

모바일게임은 중국에서도 현재 강세를 보이고 있다. 우리는 MMORPG, 모바일게임, 웹게임 등 게임의 종류와 관계없이 모두 성장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데 성장을 통해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싶은 게 목표다.



▲ 한국 서비스에 맞춰 별도의 콘텐츠를 준비한 '뇌천기'


Q. 한국 서비스를 위해 특별히 준비하고 있는 별도의 콘텐츠가 있나?


A. ‘뇌천기’가 한국 유저들에게 더 사랑받을 수 있도록 콘텐츠의 수정과 한국 시장에 맞춰 최적화를 진행했다. 예를 들어, 시나리오 챕터의 추가를 통해 게임 스토리 몰입도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수정했고, 중국 클라이언트에는 존재하지 않은 위탁 판매 시스템도 추가했다. 또 한국 유저의 성향에 맞춰 캐릭터 성장 속도를 조정했다. 중국과는 다르게 많은 부분을 한국 시장에 맞춰 수정과 최적화 작업을 진행한 만큼 한국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

또, 이번 공개 서비스에서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싶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십분 참고하여 지속해서 콘텐츠 최적화를 진행하겠다. 


Q. 한국 유저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A. 드디어 ‘뇌천기’가 한국 유저들과 만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접한 한국 유저들이 ‘뇌천기’를 좋아해 주길 바란다. 게임과 관련된 어떠한 의견도 소중히 받을 테니 많은 성원을 부탁한다.



▲ 2D 그래픽과 PVP를 선호하는 유저들을 위한 무협 게임 '뇌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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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샨다게임즈
게임소개
'뇌천기'는 중국 샨다문학의 베스트셀러 소설 '뇌천기(원작 성진변)'를 바탕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쿼터뷰 2.5D MMORPG인 '뇌천기'는 소설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80레벨까지 준비된 풍성한 콘텐츠와 PK, 공...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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