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넷마블 MMO 신작 '뱀피르' 8월 26일 정식출시 확정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8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뱀피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 뱀피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파격적 변화'를 모토로 삼은 넷마블의 신작 MMORPG '뱀피르'가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출시일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29일,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정식 출시일을 오는 8월 26일로 발표했다. 이번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출시일과 함께 게임의 개발 방향성 및 핵심 콘텐츠, 서비스 방향성 등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됐다.

무대에 오른 넷마블네오 한기현 뱀피르 PD는 “뱀피르를 통해 MMORPG가 직면한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정면으로 돌파하고자 한다”며, “아트의 표현 방식부터 성장과 경쟁의 구조, 경쟁 시스템까지 모든 영역에서 익숙했던 틀을 과감히 깨고 완전히 새로운 길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에 ▲표현 ▲성장·경쟁 ▲운영이란 3가지 측면에서 변화를 시도할 것이라 설명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 참가한 넷마블 네오 한기현 PD (사진제공: 넷마블)
▲ 온라인 쇼케이스에 참가한 넷마블 네오 한기현 PD (사진제공: 넷마블)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발표한 주요 파격 3종 (사진제공: 넷마블)
▲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발표한 주요 파격 3종 (사진제공: 넷마블)

먼저 뱀피르는 파격적인 표현을 통해 기존 MMORPG에서 보기 어려웠던 과감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뱀파이어 세계관을 구축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맞춘 안전한 표현이 아닌 ‘피·공포·섹슈얼리티’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뱀파이어 세계관을 대담하게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성장과 경쟁 측면에서는 ‘다이아 파밍’이라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매월 일정량의 다이아를 필드 플레이만으로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재화를 활용해 상점에서 다양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무·소과금 이용자들도 게임 내에서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운영의 경우 ▲AI 시스템 기반 불법 부정 행위 강력 대응 ▲인게임 GM 통한 소통 강화 및 투명한 소통 창구 확립 ▲소통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개선 현황판 운영 ▲낮은 등급 아이템에 가중치를 적용하는 단계별 누적 보상형 BM 시스템 ▲고효율 패키지 판매 지양 등 BM 및 서비스 지향점을 공개했다.

온라인 쇼케이스에 참가한 넷마블 정승환 사업 본부장 (사진제공: 넷마블)
▲ 온라인 쇼케이스에 참가한 넷마블 정승환 사업 본부장 (사진제공: 넷마블)

한편,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장기적인 이용자 경험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모두가 함께 즐기고 공존할 수 있는 MMORPG의 본질을 끝까지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뱀피르 2025년 미정
플랫폼
온라인, 모바일
장르
MMORPG
제작사
넷마블네오
게임소개
뱀피르는 리니지2 레볼루션 주요 개발진이 참여한 MMORPG 신작이다. 뱀파이어 컨셉과 고딕 호러풍의 중세 세계관을 특징으로 앞세웠고, 연내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